봄철 피부 고민을 위한 다단계 해법
봄철 피부 고민을 위한 다단계 해법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7.04.0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계별로 견고하게 3스텝 케어 뷰티템

급격히 커진 일교차, 높아진 일조량으로 인한 자외선 노출과 연일 나쁨 수치를 기록하는 미세먼지까지. 바람 잘 날 없이 자극 받는 봄철 피부는 건조함과 탄력 저하는 물론 홍조와 트러블 등의 다양한 피부 고민을 호소하게 된다. 더욱이 올 여름까지도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이에 따른 세심한 피부 관리가 요구되는데, 단계별 케어로 심화된 피부 고민에 따른 해법을 제시해 줄 ‘3스텝 케어’ 아이템에 주목해야 할 이유다.

매끄러운 피부결을 완성시켜 줄 홈스파부터 탄력을 되찾아줄 마스크팩,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줄 스팟 케어 아이템까지. 기초부터 차근차근 피부를 더욱 견고히 다져 전문 에스테틱 관리 못지 않은 효과를 가져다 줄 3스텝 케어 아이템을 알아보자.

 

 

매끄러운 피부 결을 위한 3 스텝 홈스파 힐링 케어

봄과 여름 사이에서 방황하고 있는 환절기 피부는 제 때에 탈락하지 못한 각질과 하루 새 급변하는 환경적 요인 등으로 푸석하고 거칠어진 상태. 각질 제거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할 때다. 특히 물리적으로 각질을 제거한 후 진정을 위한 에프터 케어를 간과한다면 오히려 자극만 커져 예민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헉슬리의 ‘스파 루틴 트리오’는 스크럽-진정-보습의 3단계로 명확한 전천후 관리법을 제시해 주어 보다 체계적으로 피부 결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우선, 천연 각질 제거 성분이 각질과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해 주는 ‘스크럽 마스크 스위트 테라피’는 피부에 롤링 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온열감이 피부의 붓기 완화를 도우며 노폐물 배출 효과를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스크럽 마스크 사용 후의 피부 진정을 돕고 즉각적으로 수분을 채워 줄 ‘힐링 마스크 킵 캄’은 워시 오프 타입의 마스크 팩으로 스크럽 이후에 자극 받은 피부는 물론, 각종 스트레스로 인해 지친 피부의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밤 사이 피부 속 수분을 지켜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 줄 ‘슬리핑 마스크 굿 나잇’은 끈적임 없는 젤 타입의 제형이 수면 시간 동안의 불쾌함을 덜어 주고, 선인장 추출물 및 항산화 콤플렉스 성분을 담아 탁월한 항산화 효과까지 느낄 수 있다.

 

 

피부 탄력 되찾아 줄 3 스텝 마스크팩 케어

피부에 치명적이라는 도시형 노화는 자동차의 배기 가스, 황사와 미세 먼지, 냉난방 기기 사용 등으로 인해 발생되며, 이는 봄철 또는 환절기에 유난히 극심해 진다. 피부과 또는 에스테틱에서의 전문적 관리가 이상적이겠지만 시간과 금전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되므로 집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스폐셜 케어인 마스크팩을 활용해보자. A24(에이이십사)의 ‘콜라겐 퍼밍 3스텝 힐링 마스크’는 눈가 케어를 시작으로, 마스크팩, 나이트 케어까지 총 3 단계로 구성된 제품이다.

먼저 눈가의 조직 밀도 향상과 화이트닝에 도움을 주는 아이 컨투어 크림을 발라준 뒤, 두 번째 단계인 콜라겐 시트 마스크를 얼굴 전체에 고르게 밀착 시켜 준다. 이는 정상적인 피부 리듬을 되찾아 주어 피부결을 부드럽게 개선 시켜 주며,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가 필요로 하는 에너지를 즉각적으로 전달해 탄력 넘치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이후에, 깊은 보습은 물론 영양 공급과 미백•주름 개선의 기능성을 갖춘 울트라 나이트 크림을 얼굴 전체에 도포한 후 숙면을 취하고 나면 다음날 아침 한결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느낄 수 있다.

 

 

민감한 트러블 피부 3스텝 스팟 케어

미세먼지 및 여러 외부 자극이 늘어나는 봄에는 이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해 피지가 과다 분비되고, 피부 밸런스가 무너져 트러블이 잦게 발생된다. 환절기 나타나는 가장 민감한 피부 문제 중 하나로 뾰루지 상태에 따른 보다 철저한 관리는 필수다.

닥터지(Dr.G)의 ‘에이 클리어 3 스텝 솔루션’은 고민이 되는 스팟 부위를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트러블 케어 전용 키트로, 뾰루지 상태에 따라 진정과 수렴, 면포 압출, 완화 및 보호의 3 단계 솔루션을 제시해주는 제품이다.

먼저 초기의 붉게 올라온 스팟 단계를 효과적으로 진정 시켜 주는 ‘아로마 스팟 토너’는 아이스워터와 천연 살리실산 및 어성초 성분을 담아 트러블 부위 진정 및 각질 케어에 효과적인 것이 특징. 이후에 ‘면포 압출기’를 사용하여 농 익은 뾰루지를 압출하여 주고, 마지막으로 ‘스팟 리페어링 세럼’을 도포하여 자극 받은 압출 부위를 완화시켜주면 보다 빠르게 트러블을 잠재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