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중국 내 매출 성장 ‘청신호’
토니모리, 중국 내 매출 성장 ‘청신호’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7.02.2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킹킹그룹(KINGKING)과 유통망 제휴 협약 체결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사장 양창수)는 2월 24일 중국 칭다오샹그릴라 호텔에서 중국 거대 유통 전문기업 칭다오킹킹그룹(KINGKING)과 중국 유통 제휴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왓슨스 등 킹킹그룹이 공급하는 유통망에 토니모리 입점을 추진하고, 토니모리는 킹킹그룹에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칭다오킹킹그룹은 선전(Shenzhen)증시에 상장된 Qinngdao KINGKING(002094:CH)으로 세계 3위의 향초 생산기업 및 화장품 유통 전문기업이다. 2013년부터 사업 다각화를 위해 화장품  유통업에 진출한 이후 활발한 M&A를 통해 26개의 화장품 전문 유통 자회사들을 보유한 회사로 성장했으며, 33,000개의 유통 채널 및 85,000명의 뷰티어드바이저를 보유하고 있다. 칭다오킹킹의 2017년 화장품 유통업 매출 목표는 전년대비 3배 이상 성장한 50억RMB(한화 약 8,500억원)으로 제시하였으며 토니모리와의 협약을 통해 매출목표 달성에 기여하고 K-뷰티 제품을 공급하여 유통망 내에서의 입지를 견고히 하길 기대하고 있다.

토니모리는 청도지사를 통해 제품을 공급하고, 킹킹그룹이 보유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론칭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로서 540여개 위생허가 취득 제품과 다양한 현지 생산 제품 등 700여개 제품을 통해 현재 80여개 규모인 중국 브랜드숍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려는 계획과 더불어 킹킹그룹의 유통망에 확대 공급함으로써 중국 내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양사는 다수의 기업들이 중국 내 유통제휴를 맺을 때 우회수출을 통한 진출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과는 달리 한국 상장 기업과 중국 상장기업의 협력으로 투명한 유통 체계를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토니모리의 우수한 제품력과 칭다오킹킹그룹의 중국 내 유통 노하우를 통해 양사가 더욱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