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마스크팩 특허기술로 대량 생산시스템 구축
수소마스크팩 특허기술로 대량 생산시스템 구축
  • 송상훈 rangsung@naver.com
  • 승인 2017.02.2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닥터헬스케어 ‘수소샘타이니마스크팩’
 

국내 헬스케어 전문 기업 ㈜애니닥터헬스케어의 수소수바이오연구소에서 오랜 연구 끝에 수소수를 이용한 “수소샘타이니마스크팩”을 출시했다.

‘수소샘타이니마스크팩’은 특허 기술인 수소가스 주입방식으로 수소분자를 강하게 용존시켜, 에센스 액과 결합하는 특수 제조장치에 의해 개발 되었으며, 무엇보다 수소수마스크팩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과 함께 선보이게 되었다.

지난해 초에는 국내 최초로 수소샘 캔음료를 출시, 미니스톱 편의점을 비롯해 올리브영과 현대백화점 등에 입점 판매되고 있으며, 올 3월부터는 국내 제일의 편의점인 CU 등에도 입점이 확정되어 수소샘 판매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작년 하반기부터 중국의 CIQ허가 이후 수출 물량이 늘어나고 있으며, 올해는 미국, 일본,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에 수출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업체 관계자는 밝혔다.

수소샘타이니마스크(SUSOSEM TINY Mask)는 애니닥터 수소수바이오연구소에서 수소가스(H2) 주입 방식인 수소수를 이용한 화장품 연구 개발의 첫 작품으로 추가적으로 수소수를 활용한 화장품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애니닥터헬스케어 관계자는 “수소수마스크팩 연구 키 포인트는 화장품의 에센스 점도에 맞게 수소분자(H2)를 배합시키는 문제와 이를 보존시키는 파우치 문제 등을 해결한 것”이라며 “수소수바이오연구소에서는 특수 다중구조의 알루미늄 파우치 포장을 개발하였으며, 파우치내 에센스와 수소분자와의 결합을 최대로 올리는 수소장치를 연구하여 수소수마스크팩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타이니(TINY)는 아주 작은 의미로서 수소(원소기호 1)가 지구상에서 가장 작은 크기의 물질로서 수소분자(H2)가 우리 인체 내 세포핵내의 미토콘드리아까지 들어갈 수 있기에 활성산소에 의한 세포의 손상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수소분자로서 이를 활용한 항산화작용에 의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안티에이징 효과를 나타낼 수가 있다.

특히 우리가 잘 아는 비타민C보다 항산화력이 176배 높은 우수한 항산화 물질임을 알 수 있으며, 이러한 수소의 안티에이징 효과로 인하여 피부보습은 물론이고 콜라겐 합성과 산화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세포손상 방지와 주름 형성을 억제한다는 보고가 있다.

이에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이너뷰티 콘셉트의 수소샘 제품 이외에 실제로 화장품에 적용하여 수소수 마스크팩을 개발하게 되었으며, 국내 홈쇼핑 론칭뿐만 아니라, 지난해부터 준비한 중국 내 위생허가 취득 시 바로 중국에 전략적인 수출 및 마케팅 홍보 전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수소샘타이니마스크팩’은 주름개선, 화이트닝, 탄력강화, 활성산소 제거의 기능성을 가진 제품으로 젊은 20대를 비롯, 30-40대 여성들에게도 안티에이징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수소수마스크팩의 새로운 콘셉트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겠다는 복안이다.

애니닥터헬스케어 관계자는 “지난해 도쿄와 상해 전시회에 시제품을 출품하여 유통업체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또 오는 2월 15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되는 일본 동경 건강박람회에 ‘수소샘’과 ‘타이니마스크팩’ 완제품을 선보여 일본에 아직 없는 수소수마스크팩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며 “이미 출시하기 전에 일본 유통업체로부터 수입 요청을 받았고, 이번 도쿄 전시회장에서 많은 비즈니스가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수소수 캔음료와 수소수마스크팩을 독점적으로 동시에 생산, 출시하는 업체는 전세계적으로 ㈜애니닥터헬스케어가 유일하며, 글로벌 수소수(Hydrogen Water) 전문 헬스케어로 자리를 잡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2017년에는 더욱 더 해외공략에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애니닥터헬케어 관계자는 “최근 일본 후생성에서 수소가스(수소수)를 첨단의료 B플랜으로 심폐정지후증후군을 대상으로 임상을 실시한다는 발표를 했듯이, 애니닥터 수소수바이오연구소에서도 수소수(수소가스)를 이용한 의료, 의약 개발을 위한 연구 기획하고 있다”며 “이번에 세계 최초로 수소수마스크팩의 대량 생산시설을 구축하게 되어 화장품 유통업체 등에 OEM 제품으로 생산 공급과 중국, 일본 등 해외 수출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올해 수소샘과 수소수마스크팩 제품으로 1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수소수를 이용한 추가 신제품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