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OEM 특집]55년의 장인정신이 깃든 명품 화장품 제조기술
[2017 OEM 특집]55년의 장인정신이 깃든 명품 화장품 제조기술
  • 전진용 bretislav@jangup.com
  • 승인 2017.02.17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대규모 음성공장 건재…글로벌 연구개발력 강점
 

㈜한국화장품제조는 55년의 장인정신으로 명품 화장품 제조기술을 보유한 국내 최고의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사다.
한국화장품제조의 음성공장은 대지 16,000여평, 연건평 4,500여평의 대단위 화장품 종합공장으로 본관동, 생산동, 물류동과 기타 부대시설 등 최고 효율의 시스템으로 구분되어져 있다.
본관동에는 기술개발연구소를 비롯하여, 관리팀과 QA분석실 등이 있다. 생산동에는 제조실, 충전실, 포장실, 원.부자재 보관실 등 직접생산에 필요한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400여품목을 월간 200만개(본품기준) 이상 생산할 수 있는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다.

 

특히, 제조실에는 마이크로믹서 설비를 갖추어 힌방화장품 및 기능성화장품을 나노입자로 처리하여 피부의 진피까지 침투할 수 있도록 하는 국내 유일의 특허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순수 자동화 시스템을 신규 도입하여 최종수질을 0.3 마이크로미터 규조토 처리 및 UV살균처리를 하여 미생물에 대한 오염을 예방하며 울트라 호머 믹서타입의 유화설비를 갖추어 고점도 제품 및 선 크림 제품을 1일 1톤 처리하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포장라인 중심으로 원.부자재 창고 및 제조실 등이 배치되어 제품 생산의 최고효율을 가져오게 되었으며, 제품 및 부자재 창고는 다품종 소량 생산시스템에 맞도록 랙 창고로 적재효율을 높였다.
최고의 품질을 위한 품질경영에 주력하고 있는 음성종합공장은 화장품의 원료,자재 및 완제품의 엄격한 각종시험을 실시하고 있으며 품질보증과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CGMP기준에 적합한 설비와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ISO 22716 인증으로 품질‧기술력 입증
 
(주)한국화장품제조(대표이사 이용준)는 지난 2014년 1월 10일 ‘CERMET 국제ISO인증원’으로부터 국제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인 ISO 22716(국제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 Cosmetic-GMP-Guideline on Good Manufacturing Practices) 인증을 획득했다.

 

ISO 22716 은 2007년 11월15일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국제규격으로 제조업체의 구조, 설비, 원료의 구입, 제조과정, 포장, 판매 등 화장품 제조 전 과정에서 지켜야 하는 제품 안전 및 품질관리 규정이다. 미국, EU, 일본, ASEAN 등 전세계적으로 ISO 22716을 화장품 품질 가이드라인으로 채택하고 있으며 수출기업에는 필수적인 요소로 대두되고 있다.
(주)한국화장품제조는 지난 2013년 4월 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엄격한 심사를 거쳐CGMP 적합업소로 인증 받았다. 글로벌화에 발맞춰 국제규격인 ISO 22716 인증까지 획득하며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가진 한국의 대표 OEM/ODM 화장품제조 전문 기업이라는 명성을 이어가며 최고 수준의 화장품제조를 지향하고 있다.

 

화장품 신기술 개발의 메카

화장품 신기술 개발의 메카인 기술개발연구소는 70년대에는 국내최초로 친수성 및 약산성 화장품을 개발하였고, 80년대에는 바이오 기술을 접목한 리포좀 화장품을 개발하였고, 90년대에는 미세다중 유화기술을 특허 등록하여 나노 기술을 선도하였으며, 2000년대에는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원료인 아데노신과 미백기능성 화장품 원료인 마황추출물을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기능성 원료로 허가 받는 등 화장품 업계의 신기술 개발을 선도해 오고 있다.
특히 식물배양 바이오 기술을 이용하여 산삼배양근 추출물을 화장품에 적용시켜 국내특허를 등록하였고, 세계 10개국에 특허출원 중에 있다.
연구소는 소비자의 빠른 니즈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산.학.연의 공동연구를 지속 추진함으로써 외적 인프라를 통한 선행기술과 연구소의 축적된 노하우를 적절히 조화시켜 차별화 된 제품개발로 새로운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최적의 지정학적 요건도 강점

음성공장은 중부고속도로 음성 IC에서 불과 5분 거리에 위치해 전국 어느 곳이든 4시간 이내 제품배송이 가능해져, 기존 부천공장에서의 배송에 비해 시간과 물류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는 최적의 지정학적 요건을 갖추고 있다. 물류동은 신축건물로서 150만개의 제품을 분류 보유할 수 있는 6단 렉시설과 창고관리시스템(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을 운영하여 주문 이후 배송시스템을 완벽하게 구축함으로 최고의 물류시스템을 자랑하고 있다.
직원들의 건강 복지향상을 위해 천연잔디구장을 조성하고, 장정의 소나무 정원에 야외용 벤치와 원두막, 산책로 등을 설치하여 공원분위기를 조성하여 직원들이 운동뿐만 아니라 편안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주말이나 휴일에는 공장을 개방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자치활동을 벌이거나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