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장 필수 3단계 뷰티 체크 리스트
스키장 필수 3단계 뷰티 체크 리스트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7.01.1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더더기는 빼고 꼭 필요한 단계만

어김없이 돌아온 스킨 시즌, 설레이는 마음으로 로맨틱한 설원 위 스포츠를 즐긴 뒤 손상된 피부로 울상 된 기억은 없는지. 몰아치는 눈바람과 강한 자외선으로 피부는 쉽게 울긋불긋해지거나 거칠어지고, 시간이 지난 후에는 오히려 까맣게 그을린 피부를 거울 속에서 발견하곤 한다.

흰 눈으로 뒤덮인 깊은 산 속 하얀 설원 위, 신나게 스키를 즐기며 스트레스를 푸는 건 좋지만, 스포츠를 즐긴 후에도 꿀피부를 놓칠 수 없다면 평소보다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스키장에서 꼭 필요한 3단계 뷰티 케어 노하우에 주목하자.

△스키장 하얀 설원에 내리쬐는 강한 자외선 차단 꿀템 추천

 

두터운 스키복이나 모자, 고글 등으로 피부가 많이 가려지기 때문에 선 케어를 소홀히 하기가 쉽다. 하지만 겨울 자외선은 하얀 설원에 고스란히 반사되어 피부에 더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장시간 겨울 스포츠를 즐긴다면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은 제품으로 얼굴과 손, 노출되는 모든 부위에 꼼꼼히 수시로 덧발라 주는게 필요하다.

베리떼 ‘아쿠아 선스틱 SPF50+, PA+++ (18g / 2만5천원 대)’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이 함유되어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 스틱 타입 선케어 제품이다. 고체형 스틱 타입으로 스키장에서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손을 대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위생적이며, 휴대가 간편한 미니 사이즈로 설원에서도 여러 번 덧바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얼굴뿐만 아니라 전신 어느 곳에든 부드럽게 바를 수 있으며 민감성 패널 테스트를 실시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눈 위의 액티비티로 지친 피부에 부드러운 클렌징

 

하얀 눈을 흩날리며 속도를 즐긴 스키장 액티비티 후에는 반드시 딥 클렌징이 필요하다. 녹아 내린 눈에 자외선 차단제, 땀, 피지, 먼지까지 뒤엉켜 바로 깨끗이 씻어내지 않으면 모공에 쌓여 후유증이 남을 수 있다.

리리코스 ‘마린 딥 클렌징 티슈(30매*2/1만9천원 대)’는 부드러운 원단에 해양심층수가 함유된 클렌징 유액이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하여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고보습 클렌징 티슈. 물티슈처럼 쏙쏙 뽑아쓰는 클렌징 제품이라 외부 활동 어느 곳에서든 깔끔함을 유지할 수 있다. 사용 후 폼 클렌저나 물로 세안해주면 된다.

아이오페 ‘엔자임 파우더 트리트먼트 워시(50g/2만8천원 대)’는 매끄럽고 유연하게 피부를 정돈하는

 

파우더 타입 엔자임(효소) 세안제. 워터 타입 클렌저보다 가볍고 휴대가 편해 파우치 속 클렌저로 안성맞춤이다. 바이오 엔자임™이 피부의 묵은 각질과 피지를 효과적으로 정돈해 매끄럽고 맑은 피부로 케어해준다. 찰진 거품과 천연 보습 성분의 수분 트리트먼트 효과가 세안 후 3시간 뒤에도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준다.

 

△자극받은 피부에 빠른 진정과 풍부한 보습을

 

깨끗이 세안을 마무리한 후 하루 종일 지친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주자.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피부 컨디션을 되돌려줄 수 있는 고보습 제품을 선택해 꼼꼼한 애프터 케어를 해주자.

베리떼 ‘울트라 모이스트 스킨 인텐스 크림(50ml / 3만 2천원 대)’ 은 아모레퍼시픽의 최신 테크놀로지가 집약된 고보습 크림. 강력한 보습효과의 베리언트 모이스처라이징 워터™와 고함량의 세라마이드 모사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피부에 쫀쫀하게 밀착되는 것은 물론, 번들거림이나 답답함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알러지 테스트와 민감성 패널 테스트도 실시했다.

이니스프리 ‘제주 한란 슬리핑 팩(80ml/1만6천원 대)’은 혹한에서도 꽃을 피우는 제주 한란의 생명력을 담은 슬리핑 팩으로, 메마른 피부에 밤 사이 지속적으로 영양을 전달해 탄탄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꽉 찬 영양이 주름, 탄력, 피부톤, 영양, 모공까지 케어해주며 쫀쫀한 텍스처가 피부를 탄탄하게 감싸 잠자는 동안 편안하게 피부 컨디션을 되돌려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