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병조 교수 ‘기능성화장품학’ 출간
하병조 교수 ‘기능성화장품학’ 출간
  • 송상훈
  • 승인 2016.09.1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개정 및 2017년 시행될 화장품법 체계적 정리

을지대학교 보건대학원장겸 미용화장품과학과 교수 하병조 박사는 2016년 개정된 화장품법을 토대로 ‘기능성화장품학’(신광출판사)을 출간했다.

이 책은 최근 개정된 화장품법을 바탕으로 기능성화장품에 대한 정보들을 체계적이고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맞춤형 화장품의 등장과 일본 및 중국 등 자외선차단제에 PA+++ 도입 등 기능성화장품의 범위가 더욱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시대적 흐름을 적절하게 반영한 서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글로벌 시대에 발맞추어 화장품과 관련된 용어의 일부를 한글‧영어‧중국어‧일본어‧베트남어 등 서로 비교해 볼 수 있도록 마련했고, 2016년 개정되어 2017년 시행될 개정 화장품법과 시행규칙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부록으로 싣고 있다.

이 책은 미용과 화장품을 공부하는 학생은 물론 화장품회사 연구원, 피부미용사, 피부과 의사, 약사 등에게 기능성화장품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자 하병조 박사는 서울대학교에서 ‘키토산을 이용한 화장품소재 개발’로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LG생활건강 생활용품연구부를 거쳐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연구소에서 책임연구원으로 근무한 이력이 있다. 이후 방송위원회 상품광고 심의위원, 초대 대한미용학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