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스팩, 블리스터 포장 업계 최초 CGMP 인증
블리스팩, 블리스터 포장 업계 최초 CGMP 인증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6.07.2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품질관리 체계 구축, 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블리스팩(대표이사 안종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관리하는 국제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 관리 인증 기준인 ‘CGMP’ 인증을 7월 8일획득했다.
 
화장품 OEM 및 블리스터 포장 전문기업 ㈜블리스팩은 ISO 9001, ISO 22716 인증에 이어 금번 심사에서 전 공정에 적합 판정을 받아 국내 2천여 화장품 제조업체 중 94번째로 CGMP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이번 CGMP 인증 획득으로 블리스터 포장 공정 외에 동결건조 화장품과 3D 충진 신기술 분야를 아울러 우수한 품질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해외시장 확장을 통해 블리스팩의 기술력 및 품질력이 글로벌 시장 선도에 큰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블리스팩은 꾸준한 생산 공정 관리 및 위생 관리 교육과 더불어 2015년 4월, 청정도 1000class의 화장품 제조공장을 완공함과 동시에 CGMP 인증 준비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또한 생산 현장 직원 및 전 직원에게 보다 강화된 위생 관리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사내 전체의 시설과 품질 관리 시스템을 철저히 재정비하여 인증 획득에 힘써왔다. CGMP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기존 고객사의 신뢰도가 더욱 올라감은 물론 신규 및 해외 고객사의 요구와 기대치에 한걸음 더 가까워졌다.

해외 글로벌 업체에서 증가하고 있는 국내 업체의 인증 여부 확인 요구에 맞춰 생산 공정의 투명함과 생산된 제품의 품질을 보증하여 고객에게까지 이어지는 보장된 만족을 주어 타 업체와 차별화된 블리스팩만의 포장 용기인 블리스터 제품의 독자적인 영역 발전 및 인식 확대에 대한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업계 내 상위 그룹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및 글로벌 기업인 ‘시세이도’, ‘로레알’, 에스티로더’ 등 각 브랜드별 제품들의 꾸준한 생산 요청과 끊임없는 신규 제품 개발 의뢰로 블리스터 포장은 새로운 화장품 포장기법으로서의 위치를 확립하며 독보적 위치를 다져나가고 있다. 특히 최근 개발된 ‘동결건조 화장품’은 블리스팩만이 보유한 원천기술 확보를 통해 개발한 새로운 화장품 제형으로써, 방부제 없이 높은 안전성과 효능을 가진 고기능성 제품의 구현을 이뤄내며 새로운 화장품의 패러다임을 구축하고자 글로벌 업체들과의 공동연구개발을 수행하며 더 나은 제품으로의 개선을 위해 더욱 힘쓰고 있다.

블리스팩은 국내 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나아가 해외 시장을 향해 발돋움하고 있다. 2015년도 자사의 일본 법인(Blisspack Japan Co., Ltd) 설립에 이어 금년 1월 중국(상해) 법인(博派实业 (上海) 有限公司)을 설립하였으며, 매년 개최되는 세계적인 화장품 박람회인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와 ‘코스메테크’에 뛰어난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또한 최근 출시한 ‘동결건조 화장품’과 ‘3D 충진’ 기술은 화장품 업계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향후 차세대 아이템으로 블리스팩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블리스팩 관계자는 “CGMP 인증 획득으로 기술력뿐만 아니라 품질까지 인정받은 블리스팩만의 독보적인 행보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며 향후 큰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