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 참가’ 시작으로 중국 현지 진출 전방위 지원
‘박람회 참가’ 시작으로 중국 현지 진출 전방위 지원
  • 송상훈 rangsung@jangup.com
  • 승인 2016.06.16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루세 ‘추계 중국 광동 국제 미용 박람회’ 한국관 입점 기업 모집
 

중국 현지의 화장품 박람회를 통해 국내 화장품 기업의 중국 진출이 성사되고 있는 가운데 매년 진성 바이어 및 참관객의 급증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로 이슈를 몰고 있는 ‘중국 광동 국제 미용 박람회’가 국내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에 이루세는 오는 9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되는 ‘제45회 추계 중국 광동 국제 미용 박람회’의 한국 공식 주관사로써 ‘이루세 한국관’을 한국 공동관으로 마련하고 중국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 기업을 모집한다.

지난 3월 9일부터 11일까지 열린 ‘춘계 중국 광동 국제 미용 박람회’는 상해 ‘중국 상해 미용 박람회’ ‘홍콩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와 더불어 중국 및 아시아 지역을 대표하는 뷰티 전문 박람회로 이미 자리매김했다.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에이전트 역할뿐만 아니라 중국 전문 유통채널 공급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이루세는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에게 중국 및 해외 시장 진출의 포문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국내 킨텍스의 6배인 총 26만sqm의 면적에, 총 26개홀로 마련되어 ▲화장품, ▲미용용품 ▲네일 ▲헤어 ▲스파용품 등 뷰티 및 화장품 관련 시장을 총망라하는 토털 뷰티 박람회인 ‘중국 광동 국제 미용 박람회’를 통해 이루세는 자사의 가장 큰 장점인 현지 수출상담회 단독 개최 및 물류․유통 판로 지원을 통해 국내 기업의 중국 현지 진출을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도울 예정이다.

또한 쑤닝이꺼우, 알리바바, 치앤보우왕 등 온라인몰 업체와 협력관계를 맺고 있고, 본사 사이트인 이루세몰과 독점공급쇼핑몰 이우베베 등을 보유해 적극 활용이 가능하다. 또 천진 세무성, 천진세무성 한국관, 중산 룽산 쇼핑몰, 룽산 이루세 한국관 등의 오프라인 관계사와의 연계로 중국 진출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구축하고 있다.

이루세는 오는 9월 이루세 한국관에 부스로 참가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기존 입점시 필요했던 중국 현지 법인이나 대기업 규모의 법인 없이 위에 언급한 중국 온라인몰에 제품 등록이 단기간에 가능토록 하고, 관리, 마케팅, 배송까지 이루세 측에서 전담한다. 기존 보유한 오프라인 몰 입점에도 큰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이루세 관계자는 “이루세의 물류 시스템은 일반 및 콰징무역, 해외 직구 모두 가능하며 중국 전역에 안전하고 신속하게 유통부터 물류까지 원스톱으로 물품 공급이 가능하다”며 “통관에 대해 100% 보장하고, 박람회 이후 남은 재고는 자체 창고를 활용해 O2O 매장, 한국관 매장에 샘플제공 및 공급이 가능하고 현지 창고 내에 보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루세가 주관해 참가사를 모집하는 ‘이루세 한국관’은 ‘중국수출입상품교역회’ 파저우 전시장 B구역 9.2관 ‘미용 International Brand관’에 위치해 있다. 특히 메인 출입구 직선라인에 부스가 위치해 바이어 및 참관객의 방문이 높은 지역이다.

참가사의 규모와 상황을 고려해 1,053㎡ 면적에 ▲9㎡-11개 ▲12㎡-39개 ▲15㎡-16개 ▲18㎡-14개 등 총 80개 부스를 마련, 원하는 부스를 선착순으로 선정할 수 있도록 했다.

프라임 존으로 마련된 ‘이루세 한국관’은 부스 임차료 2,000RMB(등록비, 오픈할증료 별도)에 장치비가 ㎡당 1,000RMB가 소요된다.

또한 Two-open 부스는 부스 임차료의 5%, Three-open 부스는 7.5%, Four-open 부스의 경우 10%의 할증료가 붙는다. 이외에 관리비, 박람회 운영비, 물 등의 서비스 비용이 ㎡당 33RMB 추가 발생된다.

독립부스 신청도 가능하다. 최소 24㎡부터 신청 가능한 독립부스는 부스 위치에 따라 임차료가 상이하고 장치비도 프라임존과 마찬가지로 별도로 비용이 발생되므로 반드시 이루세 측과 협의가 필요하다.

이루세 측은 행사 기간 동안 통역 추천 등 전시 현장 및 행정지원 업무, 부스임차, 장치, 운송, 전시참가에 따른 출장관련 업무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중국 내 유통판로 개척을 비롯한 바이어 매칭 및 상담대행 업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루세의 한국공동관은 200만원, 독립부스는 임차료의 10%를 계약금으로 납부해야 하며, ‘이루세 한국관’ 관련 문의는 이루세 황유성 팀장(전화 1899-8505, FAX 032)821-9933,  E-mail yoosung@yiruse.com)에게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