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포러스코리아(주) 쿠와노 토모마사 공장장
테크노포러스코리아(주) 쿠와노 토모마사 공장장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6.06.1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공장 완공, 액상 리퀴드 제품에 최적화된 퍼프 국내외 공급”
 

최근 에어쿠션 등 액상 리퀴드 제형의 메이크업 제품이 국내외에서 메이크업 트렌드를 선도하면서 화장용 스폰지와 퍼프의 기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테크노포러스코리아(주)는 이러한 시장 상황에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화장용스폰지, 폴리우레탄 탄성체의 제조방법 및 화장재도포구’의 특허를 등록(특허번호 10-1612063 )하고 에어쿠션 등 액상 리퀴드 화장품에 최적화된 화장용 스폰지와 퍼프 등을 시장에 공급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테크노포러스코리아(주)는 일본의 후지미제약소와 한국의 ㈜영서물산이 화장용 퍼프와 스폰지 제조를 위해 2012년 설립한 합자 회사이다. 테크노포러스코리아(주)는 2013년 10월 파주에 제 1공장을 완공 화장용 퍼프와 스폰지 제조에 돌입한 후 올해 4월 제 2공장을 완공하고 생산 이원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국내외 시장에 화장용 퍼프와 스폰지를 안정적인 공급에 나선다.

테크노포러스코리아(주) 쿠와노 토모마사 공장장은 “자사의 강점은 시세이도, 가네보, 고세 등에 20여년 전 부터 퍼프와 화장용 스폰지를 공급하며 기술 노하우를 축적한 후지미제약소의 기술 노하우와 테크노포러스코리아의 원자재 생산력, 그리고 영서물산의 완제품 가공과 국내외 영업이 한 대 어우러진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강점입니다”라며 “자사는 R&D 노하우를 기반으로 신제형의 액상 리퀴드 제품이 출시됐을 때 그 어느 기업보다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일본 후지미제약소와 동일한 연구개발 시스템을 구축 고객사에 다양한 신제형의 화장용 스폰지와 퍼프 등을 OEM은 물론 ODM까지 제안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최근 자사는 ‘화장용스폰지, 폴리우레탄 탄성체의 제조방법 및 화장재도포구’의 특허를 등록하고 타사에서 모방할 수 없는 균일한 발림성의 신개념 퍼프를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라며 “이번 특허 받은 기술은 3층 구조의 퍼프를 개발, 액상 화장품이 스폰지 표면에 초대한 흡착돼 얇고 균일하게 메이크업될 수 있게 한 것이 차별화된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테크노포러스코리아(주)는 파주 선유단지에 제 2공장을 완공하고 생산 이원화를 통해 보다 국내는 물론 중국과 동남아시아 등 해외시장에도 안정적으로 제품 공급에 나서고 있다. 쿠와노 토모마사 공장장은 “제 2공장은 일본 본사에서 파견한 2명의 기술자를 생산과 품질관리 파트에 배치해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금속탐지기와 엑스레이 검사기를 설치해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품질관리에 나서고 있습니다”라며 “특히, 한국의 법률보다 강화된 폐수처리장을 구축, 품질은 물론 환경까지 꼼꼼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테크노포러스코리아(주)는 20년 이상 축적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 신제형의 퍼프 개발은 물론 에어쿠션 이외 아이셔도우 팁 등 다양한 화장품에 응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주력할 것입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