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기머리’ 두리화장품, OEM·ODM 사업 본격 진출
‘댕기머리’ 두리화장품, OEM·ODM 사업 본격 진출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6.05.19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방, 헤어케어 특화 제품 생산 장점
 

한방 탈모 샴푸 ‘댕기머리’로 유명한 두리화장품이 OEM·ODM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며,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을 예고했다.

두리화장품(대표 조혜경)은 현재 자사가 진행하고 있는 OEM·ODM 사업을 대폭 확장하고, 한방 스킨케어 제품, 탈모관련 의약외품 제품들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 생산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5월 16일 밝혔다.

이번 두리화장품의 OEM·ODM 사업 진출 발표는 두리화장품이 갖고 있는 최고 수준의 R&D 시설과 창조적인 연구인력이 뒷받침 된 결과물이다.

두리화장품은 서울과 금산에 각각 부설 연구소를 갖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백 종에 이르는 효능소재를 탐색했고 8개의 탈모 케어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 또한 2009년에는 우수보건제품을 뜻하는 GH마크를 획득했으며, 2008년에는 기술혁신 중소기업 이노비즈 확인서를 취득했다. 특히 정통 한방과학 노하우가 풍부하며, 열추출 생산에 있어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고 있어 업체의 다양한 요구에 맞춘 제품을 빠르게 생산할 수 있는 점도 OEM·ODM  사업 진출에 힘을 실어준 계기가 됐다.

두리화장품은 글로벌 기준에 맞는 제품 생산시설과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금산에 위치한 생산 공장은 15톤 제조믹서, 6톤 약초추출기, 5톤 약초추출물 저장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 50만개, 월 1천만개의 화장품 생산이 가능하다. 또한 한방 및 헤어케어 부문에서 강점이 있으며, 의약 외품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천연 제품과 어린이에 맞춘 제품도 생산 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주문을 소화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두리화장품은 헤어케어, 스킨케어 부문에서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외 한약재를 이용한 한방 부문에서 특허 12개를 보유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탈모방지 및 발모 조성물을 함유하는 샴푸, 피부 세정제 조성물, 한약재를 이용한 발모제 조성물 특허 등이 있으며,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제공했고, 한방 탈모 케어 라인 ‘댕기머리’의 성공을 이끌어냈다.

또한 ‘국제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을 충족, ISO22716 인증을 받아 안전한 제조와 품질 면에서도 인정받았으며,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CGMP’도 인증 받았다. 철저한 원료 검수, 부자재 검수 시스템으로 제품 생산 안전성을 크게 높인 점도 주목할 만 한 부분이다.
 

 

두리화장품은 1998년 창립 이래, 최고의 한방 기술력을 가진 업체로 평가 받으며 가치 있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두리화장품은 이 같은 성과를 기반으로, OEM·ODM  부문에서의 약진을 이뤄 국제적인 기업으로서 성장할 것임을 밝혔다.

첫걸음은 이미 내딛었다. 두리화장품은 한방 노하우를 통해 유아용 한방 스킨케어 제품 ‘로보카폴리’ 라인을 개발, G마켓 베스트 상품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어 왓슨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한 ODM 제품 개발로 말레이시아, 필리핀, 홍콩, 터키 등에 수출하고 있다. 또한 제약사와의 기술제휴를 통해 전국 약국 프랜차이즈 매장에 진출할 계획이며, 중국 유통 업체와 손잡고 한방제품 출시도 준비 중이다.

두리화장품 관계자는 “올해 OEM·ODM  업계에서 인정받는 업체로 자리매김하고, 매년 200% 이상성장 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하며, “자연소재를 기반으로 국내외 최고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OEM·ODM 고객사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제품 제안으로 새롭게 진행할 사업 부문에서도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두리화장품은 최근 홈쇼핑에 론칭한 한방케어라인 댕기머리 ‘들애수’가 매진 사태를 기록하는 등 매출 면에서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최근에는 배우 한채아 TV CF를 온에어 하며 화제를 모았으며, 온라인공식몰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 ‘댕기머리’를 오픈 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고 있는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