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OEM 특집]피엘코스메틱, “기초 화장품군으로 사업 영역 확대”
[2016 OEM 특집]피엘코스메틱, “기초 화장품군으로 사업 영역 확대”
  • 윤강희
  • 승인 2016.03.1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의 연구진 구성…해외시장 진출 날개 달다
 

피엘코스메틱은 헤어 제품을 제조하는 OEM·ODM 기업로서 2001년 설립된 이후 도전, 창의, 혁신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끊임없는 노력으로 괄목할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헤어제품 전문 기업 피엘코스메틱이 식약처 CGMP 인증을 획득하고 기초화장품 부문 OEM·ODM 사업 확대에 나섰다.

피엘코스메틱은 염모제, 젤, 왁스, 헤어에센스 등의 다양한 염모제와 선크림, 바디클렌져, 클렌징크림, 남성용 기초화장품 등을 시장에 선보이며 매년 괄목할 성장을 기록하며 강소기업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특히, 피엘코스메틱은 까다로운 일본시장에 염모제 수출을 시작으로 해외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2010년 인천시 수출유망기업으로 선정, 2011년에는 일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CGMP 인증을 통해 피엘코스메틱은 헤어제품은 물론 기초화장품까지 OEM·ODM 사업 확대에 나서는 한편, 해외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박경래 대표이사는 “이번 CGMP 인증은 모든 임직원이 믿음을 가지고 한 마음으로 도전한 결과물”이라며 “CGMP 인증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만큼 헤어제품에 주력했던 OEM·ODM 사업을 기초화장품으로 확대해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 대표는 “일본시장에 3년 동안 꾸준히 염모제를 수출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영국, 필리핀에도 총판 계약을 체결해 신제품을 수출하는 등 해외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라며 “세계 최대 소비재 시장인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많은 공부를 하고 있다. 중국 시장은 헤어제품을 베이스로 기초화장품 수출을 점차 늘릴 계획이며, 베트남 지사를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도 기초 제품 수출에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피엘코스메틱은 중국의 유력 유통사 관계자를 초청해 수출 상담회을 진행하는 한편, 기존에 상해 박람회와 홍콩코스모프로프에 참가해 했던 박람회를 일본과 미국으로 확대하여 더욱 적극적인 홍보와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 해외시장 매출 비중을 기존 30%대에서 50%대로 끌어올릴 방침이다.

기초화장품까지 OEM·ODM 사업 확대한 피엘코스메틱은 우수한 연구인력을 대폭 보강해 기술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OEM·ODM 사업 확대를 위해 피부관리 제품을 연구개발했던 기초 연구인력을 팀장급부터 5명 보강해 우수한 기초제품 연구개발을 위한 모든 준비를 끝냈다”며 “중소기업 중 본사의 연구인력은 최고라고 자부한다. 우수한 신제품 개발로 고객사의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BEST PRUDUCT

MAMER 라인
해삼이 주는 원초적 에너지를 고스란히 담았다. 해삼은 바다에서 나는 삼이라는 의미로 해삼에는 인삼의 사포닌 성분이 있어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 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MAMER 라인은 해삼에서 얻은 귀한 생명력으로 피부의 자생에너지를 강화해줘 놀라운 피부 변화를 선사한다. 또한, 병풀, 호장근, 황금, 녹차, 감초, 캐모바일꽃, 로즈마리잎, 마치현의 에너지를 한 곳에 담은 UMEX-1219가 피부의 턴오버 주기를 촉진시키며 매일 관리받은 듯 빛나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꿔준다.

하수오 라인
△하수오 보타닉 패밀리 샴푸는 하수오 추출물 뿐만 아니라 천궁, 측백나무 등 18가지 식물성 추출물 컴플렉스가 모발에 힘과 탄력을 주고, 티트리 오일 & 아르간 오일이 건조한 두피를 진정시켜 주어 산뜻한 청량감을 부여한다. △하수오 허벌 에센셜 샴푸는 식품의약품 안전처에 의약외품으로 등록되어 본 사만의 노하우로 개발된 ‘탈모방지 및 모발생장 촉진용 한방조성물’과 하수오 & 편백수의 강력한 수렴효과로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키고 건강하고 청결한 두피와 모발로 바꿔준다. △하수오 피톤치드 스캘프 샴푸는 수렴효과가 뛰어난 하수오와 편백수의 함유와 Non실리콘 성분으로, 모낭을 막는 피지와 두피에 남은 잔여물을 강력하게 씻어내어 불쾌한 냄새를 제거해 두피건강에 효과적인 학생들을 위한 전용샴푸이다.

에비뉴 쉬에뜨 테이크 케어 헤어 CC크림
지친 모발에 주는 특별한 선물, 단백질을 구성하는 18종의 복합 필수아미노산이 부족한 영양을 공급해 촉촉함을 유지시켜 주며, 고농축의 프로테인 복합체인 엘라스틴, 콜라겐, 콩단백질, 우유단백질, 쌀단백질, 밀단백질의 함유로 갈라진 큐티클을 개선하여 모발 내부에 단백질과 수분 유출을 방지해 탄력과 힘을 준다. 빛나는 골드 베리어 임펙트, 유기농 인증(ECOCERT)을 받은 마카다미아넛오일, 코코넛 오일, 스윗아몬드오일의 함유하여 건강하고 부드러운 보습감과 윤기 유지해준다.

www.plcosmetic.co.kr, 032-819-21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