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OEM 특집](주)엔에스텍, 다양한 국책과제 수행…기술 강소기업 입증
[2016 OEM 특집](주)엔에스텍, 다양한 국책과제 수행…기술 강소기업 입증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6.03.1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기업 도약 위한 신공장 완공, 21C 경제 주역으로 ‘우뚝’
 

다양한 국책과제 수행…기술 강소기업 입증

㈜엔에스텍의 성언재 대표이사는 16년간 화장품 연구소 제형개발 연구원 및 연구소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2004년 2월 (주)엔에스텍 법인 설립과 동시에 창업하였으며 5월에 화장품 OEM/ODM으로 제품 생산을 개시하였다.

2006년 신기술 벤처업체 인증(제 061722032-1-00003호)을 받았고 2007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인증(제 7075-1234호)과 ISO 9001(품질), ISO 14001(환경) 인증 획득을 비롯하여 의약외품 제조업 허가로 생산품목을 화장품 및 의약외품으로 확장하였으며 생산제품의 완벽한 품질관리를 위한 부설 분석센터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15년 10월 신축된 CGMP 공장으로 이전하여 ISO 22716(제조)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2016년 상반기 식약처 CGMP 인증 예정으로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08년 인천 남동구청장으로부터 남다른 경영철학으로 혁신적인 사고를 통한 생산성 향상과 국제 경쟁력 강화 및 헌신적 사회 활동을 바탕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으로 우수기업인상을 수여 하였으며 최근에는 인천광역시장으로부터 우수벤처기업의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혁신적 경영으로 지역 벤처산업을 선도하여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장 및 중소기업청장으로부터 표창장 등 다수의 기업인 상을 수여하였다.

(주)엔에스텍은 매출액의 5%가 넘는 투자를 통하여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약 250개의 화장품이 브랜드샵 및 로드샵 등으로 판매되고 있고, 그 중 대표적인 국내 대형 유통 브랜드인 ‘미샤’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여지고 있다. 또한 당사의 기초 연구개발인 국책연구 수행은 ‘중소기업 융복합기술개발 사업’과 ‘지식경제부 광역연계협력사업’ 및 ‘한국산업단지공단 생산기술사업화’ 등의 다양한 과제를 수행 또는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개발을 통하여 나타난 성과 중 해양소재를 이용한 바디 셀룰라이트 감소 화장품이 미샤 브랜드로 출시되었으며, 이외 특허등록 5건과 출원 3건, 상표등록 4건, 디자인 등록 1건 및 논문게재 3건 등과 자사 브랜드인 ‘예바’와 ‘보베르’, ‘에피넬’ 등을 개발하여 고객사로부터 선택의 폭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주)엔에스텍은 장기사업으로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역량강화를 목표하고 있다. 2015년 부터 중국 상해국제미용 박람회를 필두로 광저우미용박람회, 일본 오사카 미용박람회, 홍콩 미용박람회 등에 참가하여 해외 바이어 발굴에 힘ㅤㅆㅓㅅ으며, 올해도 동남아시아와 중국, 홍콩 등 지속적인 박람회 참가를 통해 해외시장 개척의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다.

고객사의 이익을 최고의 기업가치로 삼고 화장품 Outsourcing Total One-Stop Service를 목표로 고객사와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있는 (주)엔에스텍은 우수한 기술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천의 선도 기업으로서 21C 경제 주역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비전기업이다.

생산설비 현황
완벽한 품질을 위한 포장기술 및 품질관리
 - 연간 포장능력 5,000만개로 로션충전기(4set), 4구 스킨충전기(7set) 등의 액상 및 로션류 설비와 튜브실링기(3set), 크림충진기(2set), 오일충진기(1set), 정량충진기(5set)등 12개의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표준화된 제조설비
 - 연간 제조능력 10,000ton으로 Agi Paddle Mixer 10set, Agi Homo Mixer 5set 등을 보유하여 축적된 공정 노하우와 표준화된 체계를 바탕으로 최고의 제조 능력을 구축하고 있다.

R&D 개발 현황
▷ 기초연구
 - 스킨케어 제품, 기능성(미백, 주름, 자외선) 제품, 신제형 제제 개발
▷ 헤어연구
 - 헤어 미스트, 샴푸, 컨디셔너, 왁스 제품 개발
▷ 바디연구
 - 바디 로션, 클렌져, 미스트, 핸드 크림 개발
▷ 의약외품 연구
 - 탈모 및 양모 방지 샴푸, 컨디셔너 개발
▷ 신소재 개발
 - 지역 특화 식물소재 유래 기능성(주름 개선) 원료 개발
 - 해양소재 유래 셀룰라이트 제거 원료 개발
 - 해양소재 유래 피부탄력 증진 원료 개발
 - 해양소재 배양기술 기반 피부장벽 개선 원료 개발

자사 브랜드

 

△보베르(beauvert)는 프랑스어로 아름다움의 ‘보(Beau)’와 초록빛의 ‘베르(vert)’로서 합성어이며 우리말로는 ‘보배’와 같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예바(YERBA)는 남미지역 유명한 마테차에서 유래된 허브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천연 화장품을 지향하는 소비자 니즈가 내포되어 있다.

 

 

 

△에피넬(EPINELL)은 피부를 의미하는 Epidermis와 프랑스어로 여성을 의미하는 Nell의 합성어로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의 여성’을 위미한다.

www.mynstech.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