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리포트>뷰티디바이스에 숨겨진 과학의 신비
<스페셜리포트>뷰티디바이스에 숨겨진 과학의 신비
  • 전진용
  • 승인 2015.05.1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 주목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하반기 진화된 뷰티케어 효과를 선사하는 라이프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MakeON)’을 런칭했다.

 ‘메이크온’은 일상의 뷰티케어에 디바이스라는 새로운 방식을 더하면, 훨씬 더 쉽고 효과적으로 아름다워 질 수 있을 것이란 발상에서 출발해 여성의 피부를 가장 잘 아는 뷰티 컴퍼니 아모레퍼시픽의 철저한 연구로 탄생했다. 뷰티 디바이스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뷰티케어를 즐겁게 만들겠다는 철학으로, 성분이 아닌 물리적 에너지에 의해 변화하는 피부를 경험할수 있는 효과를 선사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 Simple, Style, Effect
간편한 사용을 위한 직관적인 설계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기존의 미용법으로는 경험하지 못했던 특별한 효과를 선사할 라이프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이 처음 선보이는 라인업은, 스킨케어의 시작인 진동 클렌징 디바이스인 ‘클렌징 인핸서’와 완벽한 피부 표현을 위한 메이크업 디바이스 ‘메이크업 인핸서’ 총 2종이다. 그중 클렌징기기속의 과학을 집중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메이크온 클렌징 인핸서 개발배경
클렌징 기기시장은 2012년 한국 홈쇼핑채널에서 먼저 시작되었다. 하지만 완성도 낮은 조악한 제품에 실망한 소비자들이 떠나 시장은 사양길에 접어들고 있었고 해외 선진국의 강력한 주력브랜드가 국내에 런칭하면서 시장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다. 아모레퍼시픽은 2011년부터 한국여성의 다양한 피부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스킨케어의 시작단계인 클렌징에서 혁신적인 기술이 필요하다라는 생각으로 기반 기술을 준비했고 특허와 디자인, 기술에대한 지적재산권을 확보한 후 메이크온을 통해 첫 선을 보이게 되었다.
 
 2. 클렌징 기기의 작동원리
<1> 진동발생
: 브러시 구동 액추에이터별 작동원리 및 효과
(1)편심 진동식: 단순진동으로 계면활성제의 분산력을 향상시켜 세정력을 높이는 방식으로 세정외의 피부개선효과를 보이기에 출력이 부족하여 성능이 낮음
(2)감속기어에 의한 회전식: DC모터를 감속기어로 제어하여 부착된 브러시를 회전시켜 피부에 강하게 결합된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내는 방식으로 건강한 각질과 노후각질 구분없이 제거하여 따가움과 화끈거림등의 부작용 발생하는 경우가 있음
(3)VCM모터에 의한 음파식(수입경쟁제품): 전자석에 의해 발생하는 강한 수직진동을 브러시에 전달하여 음파를 발생시켜 수류를 일으켜 노폐물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피부각질과 부착된 노폐물을 흔들어 제거, 상하 수직진동에 의해 발생한 수류는 균일하게 전달되지 않아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각질들뜸을 유발하기도 함.
(4)BLDC-AMP에 의한 하이브리드 음파식(메이크온 클렌저적용방식): 브러시 하단에 장착한 BLDC- AMP에 의해 발생한 130Hz의 음파가 세정제의 분산을 촉진해 노폐물과 피부의 결합력을 약화시키고 7~20도 각도 스윙모션에 의해 발생하는 와류형태의 수류는 피부에 부착된 노폐물과 노후된 각질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할수 있어 피부 손상없이 세정력을 높일수 있음.
 
<2> 브러시 재질별 진동 전달력변화
-진동을 전달하는 브러시는 그 재질에 따라 모듈러스라고 하는 속성이 달라진다. 클렌징기기는 감각이 살아있는 피부에 사용되는 기기로서 브러시의 재질이 대단히 중요하다. 발생시킨 음파가 피부로 적확하게 전달되어야하고 모듈러스가 적절하여 원하는 형태의 와류를 발생시켜야 한다. 그래야 스윙모션에 의한 와류가 발생되고 와류의 수류만이 가장자리가 떨어져있는 몰폴로지의 노후각질을 제거할수 있다. 피부에 자극없이 효능을 높아질수 있기때문에 소재에서 tensile modulus를 측정하여 최적재질을 선택하는 인장시험에 의해 재질을 선정해야한다.
 
3. 메이크온 클렌징 인핸서 내재 기술
<1>. 모션 엔진(메카트로닉스 공학): 한국여성의 피부고민은 단순하지 않다. 늘 더 많은 기능을 요구한다. 이에 겉부분의 세정에 집착하는 것이 아니라 속피부 운동효과까지 구현하는 음파진동(135Hz) 발생장치를 개발해 국내외 특허를 등록하였다. (국내등록 특허 2건, 해외출원 특허 10건)
 
<2> 브러시(재료공학 및 피부과학): 모션엔진의 움직임을 피부로 올바르게 전달할수 있는 물성과 피부안전성을 확보한 몰폴로지를 갖는 브러시, 사용중 wet &dry상태가 반복되는 가혹조건에 견디면서 미생물에 강인한 소재가 필요했다. 자극에 민감한 한국여성 피부를 고려한 다이아몬드 정밀 가공을 하여 14만개의 모를 하나하나 가공처리하여 효과와 안전 두마리 토끼를 잡았다.
 
<진동에너지 전달에 최적화된 브러시 물성테스트>
 브러시 물성별 피부효능 차이에 대한 임상적 연구 진행 및 특허를 등록하여 한국여성의 가장 큰 피부고민이었던 모공, 피부톤, 피부결에 대해 혁신적인 개선효과를 입증하였다.(2014 노화에 관한 인식조사 , 아모레퍼시픽)
피부과학적인 관점으로는 한국여성만이 갖고 있는 독특한 특질인 피부민감도에 대한 기반연구진행하여 한국형 클렌징 기기가 필요한 당위성을 발견하였고(, skin research and Technology,2014발표진행) 기존에는 없던 민감한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한 브러시 가공법 연구 및 특허출원, 등록하여 피부안전성을 극대화 시켰다.
 
<3> 초고속 무선충전(전자공학):
메이크온의 모든 기기는 하나의 충전플랫폼을 활용하기 때문에 하나의 무선충전기로 모든 메이크온 기기의 호환사용이 가능하다. 기존의 뷰티디바이스들이 건전지교체방식이나 접점식을 사용함으로서 관리상의 어려움을 주거나 완전 방수등의 성능 구현이 어려웠던점을 극복한 완전히 새로운 접근이다.
충전효율이 낮고 오래 걸리고 사용연한이 길어질수록 충전시간도 비례해서 증가하던 기존의 충전 방식대신 3시간이라는 초고속 무선충전이 가능하게 만들어 소비자들이 필요한 순간에 언제든 사용할수 있는 편의성을 부여했다. 이 방식은 현재 삼성 갤럭시 s6와 엣지가 도입한 방식이며 메이크온의 모든 디바이스는 삼성 갤럭시 s6의 무선 충전기에서도 충전이 가능하다. 메이크온은 이러한 기술적 우수성으로 현재 삼성과 무선충전 애프터 마켓을 함께 육성해나가자는 협업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4. 신규 에디션 출시 배경
Simple, Style, Effect라는 브랜드의 가치를 추구할 때 메이크온은 보통의 디바이스들처럼 스펙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하지 않는다. 감성적으로 기기를 아름답게 보여주는 방식을 사용한다. 이번 봄과 여름시즌을 겨냥해 만든 블로썸 에디션은 디바이스지만 가장 아름다운 컬러감을 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꽃잎과 같은 파우더리한 핑크와 맑은 하늘빛의 블루컬러는 청량감을 주어 사용후의 피부상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기본 화이트컬러를 능가하는 인기를 보이고 있는 블로썸 에디션은 기존의 디바이스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컬러감각으로 여심을 자극하며 각종매체에서 갖고 싶은 제품 1위에 등극하고 있다.
 
5. 전속모델(이다희) 활약상 소개
올 2월에는 ‘진짜 사나이’로 스타덤에 오른 배우 이다희를 새로운 뮤즈로 발탁해 화제가 되었으며 그녀는 명품 여배우답게 다양한 컨셉에 맞춰 화보를 완벽하게 소화해 브랜드 이미지에 일조하고 있다. 특히 화제가 된 출연작 ‘진짜 사나이’ 속 무결점 민낯의 비결은 꼼꼼한 클렌징 때문이라고 공개적으로 발표하는 등 메이크온 진동 클렌저에 대한 애정 어린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이다희는 메이크온 모델을 계기로 처음 접한 클렌징 인핸서는 ‘하루 1번 빼놓지 않고 사용하는 아이템’이라며, 꾸준히 사용해주면 데일리 각질 케어는 물론 탄력 있는 피부를 완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 9일 가로수길 예화랑에서 진행된 뷰티쁠 팝업스토어에서는 독자 20명을 초청해 일일 뷰티 멘토로 나섰다.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메이크온 뷰티 클래스에서는 그녀만의 무결점 피부 노하우와 평소 본인이 즐겨 사용한다고 밝힌 클렌징, 메이크업 인핸서를 활용한 뷰티 팁을 솔직하게 공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