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OEM특집]사업 분야 확대로 해외시장 진출 날개를 달다
[2015 OEM특집]사업 분야 확대로 해외시장 진출 날개를 달다
  • 전진용 bretislav@jangup.com
  • 승인 2015.03.0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형, 신기술로 경쟁력 제고…사회공헌?가족친화기업으로 각광

 

지난해 10월 식약처 CGMP 인증을 획득하고 명실상부 글로벌 스탠다드의 화장품 연구개발 업체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피엘코스메틱(대표 박경래)이 제2의 도약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생산영역을 그동안 헤어제품 위주에서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부문 OEM·ODM 사업으로 확대해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는 것.
주력생산제품인 염모제, 젤, 왁스, 헤어에센스 등과 더불어 선크림, 바디클렌져, 클렌징크림,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등을 시장에 선보이며 매년 괄목할 성장을 기록하며 강소기업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특히, 피엘코스메틱은 까다로운 일본시장에 염모제 수출을 시작으로  해외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2010년 인천시 수출유망기업으로 선정, 2011년에는 일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고품질 염모제로 수출 백만달러 달성

피엘코스메틱의 주력제품군인 다양한 염모제와 헤어관련 제품들은 피엘코스메틱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지난 2006년 남동공단으로 공장시설을 확장 이전하면서 대량생산체제를 구축, 자사 브랜드와 OEM(주문자 위탁생산), ODM(제조자 개발생산) 방식으로 관련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염모제, 젤, 왁스, 삼푸, 린스, 펌제, 스트레이트, 헤어에센스 등의 헤어관련 제품군과 선크림, 바디클렌저, 클렌징크림, 스킨, 로션 등의 스킨케어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다. 고객의 요구에 따라 발빠르게 신제품을 내놓으면서 해외시장, 대형마트, 홈쇼핑, 미용실, 온라인 등에서 각광받고 있다.
이런 염모제를 비롯한 헤어관련 히트상품과 기초?색조 화장품 등을 통해 미국, 영국, 일본, 중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으로 수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지난 2010년에는 인천시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바 있으며 2011년에는 백만달러 수출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올해는 수출의 매출 비중으로 기존 30%에서 50%까지 확대해 수출 150만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화제품으로 히트상품 발굴

특히 자체브랜드인 '쉬에뜨 헤어 컬러링 크림'은 풍부하고 선명한 컬러와 윤기, 두피 진정효과를 갖춘 저자극성 염모제로 큰 인기를 누렸으며 뛰어난 컨디셔닝ㆍ코팅 효과를 보이는 '쉬에뜨 먹물 왁싱 트리트먼트 컬러'와 오징어먹물로 윤기있고 부드러운 머리결을 유지할 수 있는 '쉬에뜨 매직 스피드 컬러'도 헤어시장의 큰 호응을 얻었던 제품들이다.손상된 모발 시술과 탄력있는 컬 연출을 위한 '쉬에뜨 펌'과 모발보호성분으로 다양한 스타일을 표현하는 '쉬에뜨 왁스'와 녹차를 함유한 저자극 컬러링 제품인 '케라스틴', 3D프로텍트 컬러크림인 '아뜨리에' 등의 브랜드도 헤어시장의 히트상품으로 기억되고 있다.
특히 피엘코스메틱의 ‘동의연진액(東醫蓮津液)’은 지난 2010년 머니투데이 선정 소비자 만족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신기술?신제형 개발로 경쟁력 제고

피엘코스메틱은 올해 역시 신기술과 신제형에 대한 R&D 집중에 나서고 있다. 줄기세포 기술을 적용한 발모, 탈모방지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손쉬운 시술로 전문가 수준의 염모가 가능한 가정용 염모제 개발도 이루어졌다. 이밖에도 아미노산을 사용해 시술시 발생하는 냄새를 최소화하는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군도 선보일 예정이다.
박경래 대표는 "CGMP 인증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만큼 헤어제품에 주력했던 OEM·ODM 사업을 기초화장품으로 확대해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며 ”올해 역시 다양한 신제형의 제품과 신기술이 적용된 제품 개발을 통해 국내외에서의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회공헌 기업?가족친화 기업 입증

피엘코스메틱은 제품력과 연구개발력 외에 사회공원과 직원복지로도 업계의 모범이 되고 있다. 지난 2013년에 장애인 직원들의 고용과 혜택 등을 통해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인증을 받았다. 장애인들에 대한 기업 차원의 고용활동과 복지 정책을 펼쳐 업계가 인정하는 사회공헌 기업으로 모범이 되고 있다. 또한 직원에 대한 복지정책에도 힘을 쏟고 있다. 지난해에는 월, 수, 금 야간없는 가족사랑의 날 지정, 연말 기족참여 문화공연 관람, 장기근속자 휴가, 출산?육아 휴가, 유연근무제 시행 등을 통해 직원의 복지를 업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얻으며 가족친화우수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www.plcosmeti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