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OEM 특집]코리아나가 설립한 ODM?OEM 전문기업 ‘비오코스’
[2015 OEM 특집]코리아나가 설립한 ODM?OEM 전문기업 ‘비오코스’
  • 전진용 bretislav@jangup.com
  • 승인 2015.02.2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맞춤형 토털 솔루션 제공…CGMP?ISO22716?ISO9001 인증

 
코리아나화장품이 ODM/OEM 전문 기업 ‘비오코스’를 설립하며 화장품제조 사업에 본격 진출했다.
‘비오코스’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모기업 코리아나 화장품의 연구개발 노하우와 최첨단 생산설비를 바탕으로 우수한 연구, 제조 및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맞춤형 ODM?OEM 솔루션을 제공한다.
‘비오코스’는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통해 신제품 개발에 앞장서며, 고객만족을 위해서 노력하고 정도경영을 추구하여 신뢰를 바탕으로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ODM?OEM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유학수 대표이사는 “국내외 화장품 생산량 증가와 해외수출 및 글로벌 ODMㆍOEM에 대한 요구가 점차 확대됨에 따라 비오코스를 설립해 ‘화장품 연구개발, 제조전문’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며“코리아나화장품의 우수한 연구인력과 국제적 수준의 R&D 기술을 바탕으로 대규모 생산공장을 최적으로 결합한 비오코스의 눈부신 도약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R&D의 산실 ‘송파기술연구소’

비오코스 연구개발의 산실인 송파 기술연구소는 1995년 설립되어 2005년 5월 생명과학을 중심으로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연구소로 한 단계 발돋움했으며 기존의 화장품 개발에 집중된 연구팀을 생명 과학 연구 체제로 개편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산학연 협동 연구 개발 인프라 확대로 화장품의 새로운 소재와 제형 개발은 물론, 인체용품 의?과학 관련 신소재 개발 등 포괄적인 생명 과학 분야를 접목하여 연구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첨단 테크닉과 고기능성분을 함유한 고기능화장품을 개발해 410 여건의 식약청 인증을 받았으며, 국내외 344 여건의 특허를 취득하기도 했다. 또한 산삼 및 시로미 식물줄기세포, 천녀목란, 녹두, 예덕나무 등의 기능성 천연성분을 활용한 화장품을 개발, 상용화함으로써 천연 식물을 활용한 국산화장품의 가치를 더욱 빛내고 있다.

CGMP?ISO 9001, 22716 인증

완벽한 품질관리 역시 비오코스의 장점이다. 모기업 코리아나화장품 천안 제1공장과 제2공장은 현재 연간 4,600톤 이상의 화장품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제 1공장은 1996년 전 생산 부문에 걸쳐 CGMP(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 관리 적합 업체)인증을 받은데 이어, 1998년 독일RWTUV로부터 ISO 9001을 획득함으로써 업계 최초로 CGMP와 ISO 9001을 모두 갖춰 고객 만족을 높이는 명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2014년 1월 ISO22716 인증을 받으며 제품 안전 및 품질관리에 대한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높이게 되었다.

신기술 특허로 글로벌 경쟁력 제고

신기술 개발을 통한 특허 획득도 눈여경 부분이다. 코리아나화장품은 자외선과 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하는 신기술 화장품 ‘UV-IR BLOCK(유브이아이알블록)’을 국내 최초로 신개발해 특허(특허번호 10-1148427-0000)를 취득했다.
피부노화의 방지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무기분체의 광학적 성질인 흡수, 산란, 반사 원리를 이용해 피부 광노화의 원인인 적외선은 반사하고, 자외선은 흡수 및 산란시키는 혁신적인 신기술로 UV는 Ultraviolet(자외선), IR은 Infrared radiation (적외선), BLOCK은 방어, 차단을 의미한다.
코리아나화장품 개발한 적외선 차단지수 IRF란? (Infrared radiation Reflectance Factor)
IRF란 코리아나 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근적외선 차단 지수’다.
IRF(Infrared radiation Reflectance Factor)는 피부 노화의 원인 중 하나인 근적외선(태양열)을 얼마나 차단하는지를 보여주며 근적외선(태양열)이 피부에 도달하는 정도를 100이라하면 그 근적외선을 반사시켜 피부에 영향을 주지 않는 정도를 나타내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IRF20은 적외선 20%를 차단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IRF20의 제품은 SPF30-40대의 제품처럼 태양에 많이 노출되지 않는 일상적인 실내생활을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며, IRF25의 제품은 SPF50혹은 그 이상의 제품처럼 태양에 많이 노출되거나 야외에서 진행하는 레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IRF35의 제품은 최고 수치의 열차단지수로서, 한여름 무더운 태양아래 얼굴이 민감해지거나  열이 올라 빨개지는 사람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특화 아이템 개발에 주력

비오코스는 고객만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특화 아이템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바이어 셀루로오스 마스크’다.
바이오 셀룰로오스 마스크는 코코넛 과일수를 발효시켜 만든 천연 유래 순식물성 섬유질 시트로, 피부 밀착력이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비오코스가 취급하는 ‘건조형 바이오 셀룰로오스’는 기존의 습윤 셀룰로오스 마스크 시트의 단점을 보완하여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건조 중량의 200배의 수분을 함유할 수 있다. 기존의 겔 마스크나 부직포 마스크와 달리 치밀한 3차원 망상 구조로 되어 있어 피부 밀착력과 흡수력이 우수하며, 마스크를 떼어낼 때는 피지 및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기초부터 향수까지 전품목 생산

비오코스는 기초, 색조, 마스크팩, 바디, 헤어, 남성, 향수 등 화장품 전 품목에 대한 생산이 가능한것도 강점이다.
기초는 기초 화장품류(스킨, 토너, 에센스, 앰플, 아이크림, 크림,팩 등 ), 기능성 화장품류(주름개선, 미백, 자외선차단, 복합 기능성 등 ), 클렌징류(폼클렌징, 클렌징오일, 클렌징워터, 클렌징크림 등) 등의 생산이 가능하다.
색조는 BB크림,CC크림, 쿠션 팩트, 프라이머, 메이크업베이스, 파운데이션, 파우더 등을 공급할 수 있으며 바이오셀룰로오스 마스크, 시트 마스크 등 마스크팩 생산설비도 갖추고 있다.
바디는 바디케어 화장품류 (바디워시, 버블 바스, 바디 로션, 바디 미스트, 바디 오일, 바디 스크럽), 기타류(핸드케어, 풋케어, 데오도란트, 바디퍼퓸 등) 등을 생산할 수 있다. 또한 헤어케어 화장품류(샴푸, 린스, 트리트먼트, 헤어토닉, 헤어 에센스 등)와 남성전용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 바디, 선케어 등도 선보이고 있다. 향수와 샤워코롱 등 향수 생산도 가능하다.
www.biocos.co.kr

 

(주)비오코스
●설립연도 : 2014년
●주요사업 : 화장품 ODM ● OEM 토탈 솔루션 제공
●대표이사 : 유학수
●생산설비 : 코리아나화장품 천안 제1·2공장을 통해 연간 4,600톤 이상 생산가능 
●사업영역 : 화장품 상품기획, 연구개발, 생산, 품질관리, 최종 완제품 출하 대행
●주요품목 : 스킨케어, 메이크업, 선케어, 기능성화장품, 마스크팩, 남성화장품, 바디케어, 헤어케어, 향수

문의 번호: 031-722-7180, 7183
비오코스 회사 주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타운로 11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