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OEM 특집]청수코스메틱, 국제 품질관리시스템 구축...세계 시장 공략 박차
[2015 OEM 특집]청수코스메틱, 국제 품질관리시스템 구축...세계 시장 공략 박차
  • 김진희 기자 jini@jangup.com
  • 승인 2015.02.10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화된 신제품 통한 차별화...포인트 색조화장품 명가 자리매김

 
청수코스메틱은 특화된 신제품 개발과 글로벌 수준의 품질관리시스템으로 포인트 메이크업 명가로 인정받으며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화장품 ODM/OEM 전문기업인 청수코스메틱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ISO 22716(국제우수화장품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인증 등으로 수출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신제품의 반응이 좋아 수출과 신규 거래처가 늘면서 전년 대비 16% 성장을 이뤘다. 특히 국제 기준 인증을 받으며 중동권 국가에 수출이 증가하고 있다. 또 아시아권, 미국 등 수출이 늘고 있어 세계사장에서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다.

올해는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연구소 설립 등으로 내실을 강화해 50억원을 매출 목표로 세웠다. 청수코스메틱은 5년 안에 매출 100억원대 회사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동남아와 중국시장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최근 우리나라와 중국 등의 FTA 체결로 인해 화장품 관세가 8%대로 떨어져 해외 수출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또 한류 열풍을 타고 동남아 시장에서도 국내 색조화장품이 각광받고 있다.

또한 국내외 박람회 참가를 통해 보다 더 적극적인 신제품 홍보로 동남아 및 해외시장 진출은 도모할 예정이다. 현재 미국,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박람회 등에 꾸준히 참가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터키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말레이시아와 홍콩박람회는 바이어 상담 진행과 샘플 요구 및 의뢰가 많아지고 있어 앞으로도 해외박람회를 통한 신규 거래처 확보에 노력할 계획이다.

지승용 청수코스메틱 상무(연구소장)는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트렌디한 신제품을 빠르게 내놓고 납기를 맞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제품 연구개발 등 기본에 충실히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지 상무는 “올해는 부설연구소를 2월 내 설립해 연구 인력을 강화해 더욱 좋은 제품을 만드는 데 주력할 것”이며 “특화된 아이라이너, 아이브로 마스카라, 쿨링 섀도 등 상반기 신제품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설명했다.

청수코스메틱은 화장용 연필(우드펜슬, 오토펜슬, 스틱펜슬), 립글로스 스틱 새도우, 립스틱 등 색조화장품 OEM 전문 업체로써 1995년 7월 설립 이래 국내 색조화장품 업계의 정상을 지켜오고 있다.

업계의 선두주자로써 미국, 유럽, 일본, 중국, 홍콩, 대만 및 기타 전 세계의 여러국가에 수출하고 있으며, 모든 제품은 미국 FTA 및 유럽 화장품 규정과 일본의 품질 요구를 준수하며 최고 품질의 신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노력하고 있다. 청소코스메틱은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과 최고의 품질 보증 시스템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청수코스메틱은 국내 대기업과 유명 색조 브랜드를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 화장품시장에서 펜슬 명가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 개발한 기능성 펜슬과 롱래스팅 아이라이너 등으로 또 한 번 펜슬 업계 선진화에 나설 방침이다.

 
최근 선보인 신제품 슈퍼 롱래스팅 리퀴드 아이라이너와 아이브로 마스카라, 립 락커, 립 매니큐어 탑코트 등은 뛰어난 품질로 주목받고 있다.

‘리퀴드 퀴 아이라이너’는 물처럼 가벼운 텍스처로 조보자도 손쉽게 사용가능한 펠트 팁을 적용했다. 유수분은 물론 마찰력에도 강력하게 대응해 번짐과 벗겨짐을 최소화했다. 또 물이 닿아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 초 밀착 텍스처로 만들었다.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는 펜슬이나 파우더 타입 제품으로 연출하기 힘들었던 결이 살아있는 눈썹으로 표현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100% 유상처방으로 땀이나 물에 전혀 번지지 않는 강력한 워터프루프 제품이기 때문에 번지는 일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 5년 이상이 지나도 제품 안정도가 유지되는 처방으로 색소, 왁스 및 오일 분리가 일어나지 않는다. 건조 속도가 빨라 바르는 즉시 마르고 또한 고정력은 높였으나 뻣뻣해 지지 않고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눈썹을 연출해준다.

‘립 락커’는 유상과 수상의 혼합 겔링 시스템으로 다량의 오일을 갤링화해 지속성을 향상시켜 기존 틴트 제품에서 볼 수 없었던 글로시감을 연출할 수 있으며 유상과 수상의 색소를 모두 이용 가능하므로 다양한 발색이 가능하다. 또한 립 라커 기능을 추가해 바른 후 몇 분이 지나면 입술에 밀착돼 롱 래스팅 기능을 부여해 준다.

청수코스메틱의 경영목표는 1품목 1처방의 원칙으로 고객을 철저히 보호하며 고객의 어떠한 요구에도 신속한 대응으로 최선을 다하는 고객만족주의경영, 한번 유통된 제품은 3년간 보관해 계속 주시하면서 상태변화라든지 기타 일어날 수 있는 문제점을 항상 체크, 관리할 만큼 철저한 품질제일주의경영, 세계 여러지역으로 수출을 하고 있는 청수코스메틱은 전세계인에 맞는 화장품을 연구 개발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세계경영주의 등이다.

청수코스메틱이 새롭게 증축 이전한 이천 신공장은 대지 3305㎡(1000평), 건평 826㎡(250평)에 2층 규모로 월 70만개 이상의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또한 기업부설 연구소를 강화해 인력 인프라와 CGMP 수준의 설비 구축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했다.

www.cscos.co.kr

김진희 기자 jini@jangu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