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 통해 최고 품질 만족도 구현”
협업 통해 최고 품질 만족도 구현”
  • 윤강희
  • 승인 2013.10.1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도캠, 화성코스메틱협동화사업단지 입성

 
2004년 폴리에스터(Polyester, PETG) 투명용기 전문 업체로 출발한 (주)미도켐(대표이사 박성호, www.midochem.co.kr)이 화성코스메틱협동화사업단지에 참여해 제2의 도약을 꿈꾼다.

미도캠은 그동안 PP, PE 다층용기 제조는 물론 차별화된 성형기술과 다양한 프리몰드를 가지고 고객사의 니즈에 맞는 최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소량 다품종생산에 적합한 생산설비를 갖춘 미도켐은 고객사의 신제품 개발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PETG 소재 및 성형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며, 또한 새로운 성형기술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왔다.

미도캠 박성호 대표는 “화장품 부자재는 여러 종류의 용기와 패키지가 어우러지는 종합예술과 같다. 마치 오케스트라에서 맡은바 역할을 충실히 할 때 멋진 감동을 선사하는 공연이 되는 것과 같이 화장품 부자재 또한 고가의 에센스 및 스킨, 로션 용기에서부터 증정용 샘플 용기에 이르기까지 조화를 이룰 때 고객을 감탄시키는 화장품 패키지가 될 수 있다”며 “각각의 제품 특성을 가지는 부자재 업체들 간의 협력이 국내 부자재 업체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해 이번 협동화단지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고객사가 바라는 것은 우수한 품질과 빠른 납기이다. 그동안 품질 수준은 지속적으로 높여왔지만, 빠른 납기는 당사의 협력업체와 물리적인 거리로 인하여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번 협동화단지를 통해 용기의 제조와 코팅 등의 1차 후가공 그리고 인쇄 또는 스템핑 등의 2차 후가공을 단지 내에서 해결할 수 있어 최소 1주일의 납기를 단축 시킬 수 있다. 고객이 화장품 세트를 구성할 때 에어리스 용기는 (주)민진에서 팩트용기는 골든테크에서 그리고 오일 및 토너용기는 당사에서 구입할 수 있는 원스톱 구매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대지 1000평에 건평 460평의 2층 구조로 클린 공장 실내를 구축한 미도캠의 신공장은 중소기업 진흥공단의 진원을 통해 3-layer 다층성형기를 도입해 선크림용기 생산이 가능해졌으며, 다층성형기 2대, 헤비블로우 성형기 2대를 포함 8대로 증설해 다양한 첨가제를 이용한 제품의 표면 특성을 발현시키는 다층성형기의 품질 수준을 확립했다.

특히 신공장의 접견실은 북카페를 연상시키는 깔끔한 인테리어로 샘플 용기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꾸며져 방문객이 편하게 상담을 진행하면서 샘플 용기와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장으로 만든 점도 특징이다.

박 대표는 “협동화단지의 취지에 맞게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역점을 둘 예정이다. 그 첫 번째로 민진과 중저가의 토너•로션 용기를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민진의 특화된 펌프시스템과 당사의 중저가의 용기가 결합된 중저가의 토너•로션 용기는 최저의 단가로 최고의 품질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또 당사만의 차별화된 첨가제 기술로 내용물의 부패를 막는 항균 용기, 한지의 느낌을 갖는 용기, 내용물이 일부만 보이는 투명창 용기 등도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여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 대표는 “화성코스메틱협동화사업단지는 기존에 각 여러 업체를 돌며 미팅을 해야했던 바이어들이 협동화사업단지 내에 사출, 브로우, 코팅 등 자재에 대한 정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됨으로서 기존 공급자 위주 방식에서 벗어난 수요자 위주 풀서비스로 구축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나감으로서 신규 바이어 발굴과 수출 등의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