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나’ 개성있는 캐릭터로 어필
‘뷰나’ 개성있는 캐릭터로 어필
  • 김창권 기자 kimck@jangup.com
  • 승인 2013.06.11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보르코스메틱, 차별화된 브랜드 샵 목표

지난 2012년 9월 설립된 누보르코스메틱은 개성 있고 귀여운 캐릭터를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1020세대 감성을 접목시킨 특색 있는 브랜드 ‘뷰나(BeauNa)’를 런칭함으로써 한국 코스메틱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점점 키워나가고 있다.
 
뷰나의 캐릭터에는 ‘세계 각 나라의 소녀’라는 테마가 담겨 있다. 고승근 대표가 일본, 중국을 비롯하여 여러나라를 여행하다 각 나라의 소녀들의 성격과 추구하는 멋, 선호하는 것이 한국과 다른 점들이 재미있다고 생각해 ‘이 소녀들이 한 곳에 모인다면 어떨까?’에서 브랜드가 시작됐다고 한다.

 

중국의 시장 거리에서 과일을 먹다 잠든 듯 여유롭게 낮잠을 자던 소녀, 한껏 화장을 하고 파르페 카페를 기웃거리며 재잘대던 일본 도심의 소녀, 섹시하고 도도한 몸짓으로 길거리에서 춤을 추던 스페인의 소녀 등 다양한 소녀들의 모습은 브랜드 개발자인 고승근 대표에게 다양한 컨셉을 가진 소녀감성 제품의 영감을 주었고, 순수함과 감성을 보여주고 싶은 소녀들을 위해 뷰나라는 코스메틱 브랜드로 탄생됐다.

이런 탄생 비화를 가진 브랜드답게 뷰나는 브랜드의 이미지가 잘 살아나도록 전 제품 패키지에 각 나라에 어울리는 컨셉의 소녀 일러스트를 삽입하고 용기 또한 독자 개발해 컬러풀하고도 아기자기한 색상의 디자인으로 사랑스러움을 배가 시켰으며 캐릭터를 이용한 웹툰도 활발히 연재 중이다.

누보르코스메틱 설립 및 브랜드 런칭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고승근 대표는 “누보르코스메틱의 성장에는 누보르코스메틱만의 특색 있고 개성 있는 캐릭터의 역할이 컸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전문 캐릭터 코스메틱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현재 누보르코스메틱의 대표 브랜드인 뷰나는 캐릭터의 가치를 인정받아 관민 통합 지원사업의 일환인 국산 캐릭터 전문매장 Cuvid(큐비드)에 입점했다. Cuvid는 국산 캐릭터의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곳으로 한국에서 만들어진 토종 캐릭터를 중심으로 하는 대표 브랜드만이 입점 될 수 있다.

또한 뷰나는 Cuvid 뿐만 아니라 한국을 대표하는 상품으로 제주특별자치도 관광특구지역의 3개 지점에 입점 돼 있어 제주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신인 아이돌그룹 에이션(A’cian)을 홍보대사로 위촉해 10대뿐 아니라 한류에 주목하는 외국인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1020세대를 위한 순수함과 유쾌함

Art Character Cosmetics 브랜드 뷰나는 Beautiful + Natural = 자연스러운 아름다움, Beautiful + Na = 아름다운 자아(나)라는 두 가지 뜻을 담고 있는 1020세대를 위한 코스메틱 브랜드이다. 자연의 순수함과 식물의 싱그러움을 담은 뷰나(BeauNa)는 귀여운 캐릭터들의 스토리와 더불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고, 자연환경과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제품을 개발한다.

자연에서 얻은 천연 원료를 주성분으로 사용하며 파라벤, 트리에탄올아민, 탈크 등의 걱정되는 화학성분을 배제한 無컨셉을 지향하기 때문에 연약하고 예민한 피부의 10대들에게는 최적의 화장품이라 할 수 있다.

◇2030세대를 더욱 당당하고 아름답게

‘뷰나S(BeaunaS)’는 Individual Style을 모티브로 한 Art Symbol Cosmetics 브랜드이다.
뷰나S는 자기자신을 사랑할 줄 알고 자신만의 개성으로 스타일을 앞서가는 20~30대 트렌드 세터를 대상으로 열정의 차도녀 아이콘 루시를 중심으로 한 ‘악녀라인’과 첫사랑의 풋풋한 청순가련의 아이콘 소라를 중심으로 한 ‘순녀라인’으로 제품 라인업을 진행 중이다.

 

악녀라인의 대표상품으로는 악녀루시 CC크림이 있다. ‘뷰나S 악녀루시 CC크림’은 파라벤, 타르색소, 미네랄오일, 벤조페논, 트리에탄올아민의 5가지 화학성분 무첨가로 개발 됐으며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의 3중 기능성은 갖춘 올인원 CC크림이다.

스킨부터 크림까지 한번에 단계를 모으고 옳은 성분을 통해 피부고민을 조절해서 피부 속까지 케어 해주는 Complete Cream인 악녀루시 CC크림은 각질개선, 피부결점커버, 자외선 차단 등의 멀티 기능으로 피부를 더욱 생기 있게 해주며, 도도한 매력을 어필하려는 2030 세대의 시크함을 유지하는 비밀 아이템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순녀라인의 대표상품은 요즘 대세인 즉각 미백크림이다. ‘뷰나S 순녀소라 화이트닝 밀키로션’은 씻어낼 필요 없이 바르는 순간 우유빛 피부가 되면서 보다 풋풋하고 청순 가련한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 페이스 앤 바디로션으로 미백, 주름개선의 2중 기능성을 지녔으며 순녀 소라 화이트닝 밀키 로션은 미백을 원하는 모든 곳에 사용 가능하다.

◇향후 계획

누보르코스메틱(Nubeaure Cosmetics)은 뷰나, 뷰나S를 바탕으로 Fun하고 Emotion뿐 아니라 자연 과학 극대화의 Recipe를 추구한다. 국내외 핵심 R&D, 디자인, 마케팅 등 각 분야의 전문가 그룹의 조화로운 만남으로 최고의 품질과 디자인의 상품을 개발했다.

이에 국내 채널(Retailing Shop / On line / Co-Marketing / Etc)뿐 아니라, 적극적인 Relationship Marketing으로 중국, 일본 등 동남아를 비롯해 전세계 Shop in shop 매장 및 온라인, 홈쇼핑 등을 목표로 누보르코스메틱(Nubeaure Cosmetics)의 차별화된 브랜드 샵 프랜차이즈를 만드는 비지니스 기업을 만들어 가고 있다.

누보르코스메틱 고승근 대표는 “뷰나는 지금의 캐릭터에 만족하지 않고, 전 세대를 어우를 수 있는 참신하고 감성적인 새로운 캐릭터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www.beau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