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레이트 여성경제인위원회 오찬
아랍에미레이트 여성경제인위원회 오찬
  • 김진희 jini@jangup.com
  • 승인 2013.06.0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메직협, 여성경제인 간 화합 및 협력 논의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 안미려 회장은 5월 2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르네상스에서 아랍에미레이트(UAE) 여성경제인위원회가 주최한 오찬에 참석했다.

UAE 여성경제인위원회는 아랍에미레이트 연방 국가의 복지 및 안녕을 추구하고, 여성경제인의 공동이익의 증진과 건전한 발전을 도모해 여성의 기업 활동 촉진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아랍에미리트 연방 초대 대통령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흐얀과 아랍에미리트 부통령 겸 총리인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의 성원 속에서 설립된 단체다.

이번 오찬은 UAE 여성경제인위원회가 5월 27일~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하는 ‘대한민국-아랍에미레이트 경제협력포럼 및 전시회’ 참석을 위해 방한하면서 우리나라 여성경제인들과의 교류와 여성경제인들 간 화합을 도모하고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오찬 자리에는 IT여성기업인협회, 여성경제인총연합회 등의 단체가 참석했는데 안미려 회장은 여성경영자총연합회 이사 자격으로 참석했다.

한편 UAE 여성 경제참여 현황을 살펴보면 정부기관에 일하는 비율이 66%로 가장 많은 비율을 보이고 임원급 직책을 가진 여성도 30%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www.promakeup.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