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ONL), 뷰티 & 라이프스타일 숍
오늘(ONL), 뷰티 & 라이프스타일 숍
  • 김창권 기자 kimck@jangup.com
  • 승인 2013.05.1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빙퍼퓸 전면 도입, 여성 위한 생활 컨셉

 
뷰티 & 라이프스타일 샵 ‘오늘(ONL)’이 지난 3월29일 신촌에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했다.

월드스타 싸이와 패셔니스타 최강희를 모델로 선정해 론칭 전부터 이슈가 됐던 오늘은 모델전략부터 브랜드 컨셉, 제품, 매장의 작은 소품 하나까지 차별화를 위해 고민을 거듭한 끝에 새로운 개념의 숍이 탄생된 것.

생활에 가치를 더하는 뷰티 & 라이프스타일 숍을 표방하는 오늘(ONL)은 국내 브랜드숍에서는 최초로 ‘화장품’에 ‘생활’ 컨셉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 여성들에게 일상의 한 부분이 되어버린 화장품의 개념을 확장해, 여성을 아름답게 가꿔주는 동시에 삶의 공간과 생활에 소소한 즐거움과 가치를 더해주고자 ‘뷰티 & 라이프스타일 숍’ 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탄생시켰다.

 
브랜드명인 오늘(ONL)은 일상의 가장 소중한 시간인 오늘(Today)을 아름답게 가꿔주는 공간으로서의 의미로, 삶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누릴 수 있도록 아름다움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담은 브랜드로 개발됐다.

기존 원브랜드숍의 자연주의나 공주풍 또는 클럽 느낌의 비슷비슷한 느낌을 벗고, 생활에 가치를 더하는 뷰티 & 라이프스타일 숍이라는 명확한 컨셉을 구현했다. 또한 미투전략으로 유사 아이템이 넘쳐나는 원브랜드숍 시장에서 오늘(ONL)만의 개성을 담은 아이디어 제품들을 다양하게 개발했으며, 브랜드숍 최초로 리빙퍼퓸을 전면에 내세움으로서 라이프 스타일 컨셉을 강화했다.

이에 오늘(ONL)은 신촌 플래그십스토어를 시작으로 이대점, 명동 1·2호점, 강남역 분당선 입구 지하상가에 매장을 오픈했으며, 인천, 광주, 부산, 제주 등 전국 롯데마트와 홈플러스에도 입점을 활발히 진행하며 론칭 한달 만에 10호점을 오픈했다.

특히 가맹비는 보증금 없이 1000만원, 공급률은 소비자가 대비 55%를 보장하고, 이 외 필수 지원사항을 강화하는 한편 추가 비용 발생을 최대한 방지해 오늘(ONL)과 가맹점주가 함께 성장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더불어 오늘(ONL) 샵에서는 브랜드 컨셉과 연계된 Theme와 Story가 있는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샵의 이름인 오늘(ONL)에서 착안해 특정 기념일이나 요일, 날자에 따라 재치있는 아이디어가 들어간 이벤트가 진행된다. 대규모 가격세일은 지양하고, 대신 3일~1주일 단위로 특정 기간의 의미를 담은 품목별 할인 또는 이벤트 행사를 진행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전체 품목은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헤어, 클렌징, 바디케어와 기타 각종 뷰티도구, 향수, 리빙퍼퓸군까지 총 900여개 SKU가 운영되고 있다. 올해 말까지 총 1100 여개의 SKU 확보를 목표로 제품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력제품인 슬리핑 크림, 바디미스트, 립스틱, 버드디퓨저는 생활에 즐거움과 휴식, 가치를 더해주는 제품들로 선정해 재미있는 행운의 메시지를 담은 애칭도 만들었다.

 
‘미드나잇 하이드로 인텐스 슬리핑 크림’은 일명 ‘자고나면 연애운이 피부가득해지는 소개팅 전야제 크림’이다. 일상의 스트레스로부터 지치고 흐트러진 피부를 밤사이 케어해주는 슬리핑 크림으로,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바르고 그대로 자면 다음날 아침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는 내용에 상황적 재미를 담아 ‘연애운이 가득해진다’고 표현한 것.
 
‘퍼퓸톡 러블리 플로랄 퍼퓸드 바디미스트’는 은근한 향기로 매력을 발산해주는 ‘뿌리면 1일 1남 대쉬 바디미스트’다. ‘해피모먼트 핑크립스틱’은 행복했던 순간을 일깨우는 ‘첫사랑도 돌아오는 전 남친 컴백 립스틱’이라고 명명했다.

‘버드 디퓨저’는 일명 ‘행운 아로마 농축 버드 디퓨저’다. 생활의 한 공간에 놓기만 해도 아로마 향을 통해 심신에 안정을 주고, ONL의 철학을 담은 감성적인 디자인 덕분에 공간의 품격을 올려줘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 기분을 준다는 의미다. 디퓨저에 들어가는 프래그런스 오일은 만다린그린티, 라일락, 골든미모사의 3종으로 구성됐다.

△퍼퓸톡 러블리 플로랄 퍼퓸드 바디미스트 120ml, 9900원 △ 해피모먼트 핑크립스틱 3.5g, 9900원 △미드나잇 하이드로 인텐스 슬리핑 크림 55ml, 2만4000원

이외에도 오늘(ONL)의 제품에는 소싱 품목이 10% 정도를 차지하는데, 주로 ‘향’과 관련된 ‘향수’또는 ‘리빙퍼퓸’이다. 리빙퍼퓸은 오늘(ONL) 샵의 주요 차별화 요소인 라이프스타일 부문의 주력제품으로, 유럽권 시장에서 이미 품질력을 인정받은 브랜드 ‘Mr&Mrs Fragrance’, ‘Greenleaf’, ‘Mia Bella’s choice’ 에서 디퓨저, 향초, 사쉐, 방향제 등을 아웃소싱 했다.
 
조윤행 마케팅 본부장은 “유럽에서는 이미 리빙퍼퓸 시장이 상당히 활성화 되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도입단계”라며 “리빙퍼퓸은 삶을 리프레쉬 해주는 향의 가치와 동시에, 공간의 품격을 높여주는 인테리어 소품으로서도 가치가 있어 한국에서의 성장 가능성이 아주 높은 분야이기 때문에 오늘(ONL)이 리빙퍼퓸의 첫번째 브랜드샵으로서 시장 확대의 중심이 되겠다”며 각오를 드러냈다.

www.todayon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