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C 밀레니엄 화장품 선정
21C 밀레니엄 화장품 선정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9.11.25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평양-설화수ㆍ나드리-로얄패밀리 투웨이케이크ㆍ남양-알로엔느





(주)태평양의 한방생약 성분 화장품 ‘설화수’와 나드리화장품 ‘로얄패밀리 투웨이케이크’, 남양알로에의 ‘알로엔느’ 등 3개의 화장품이 21세기 한국을 대표할 ‘한국 밀레니엄 상품(제1차)’에 선정됐다. 산업자원부와 한국산업디자인진흥원(KIDP)이 공동 주관한 이번 제 1차 한국 밀레니엄 상품 선정에는 지난 8월까지 1백 80여개 기업의 5백 58개의 제품이 출품돼 3차에 걸친 심사를 거쳐 국제 경쟁력을 보유한 혁신적인 디자인의 첨단기술 상품 35개가 영예를 안았다.



한국을 대표하는 상품으로 선정되는 이 밀레니엄 상품들에 대해서는 ‘KMP(Korea Millenium Products)’ 마크가 부여되고 한국산업디자인진흥원 내 ‘밀레니엄 상품 명예의 전당’에 영구 전시된다. 또 이들 상품들은 2000년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와 2002년 월드컵 등 국제행사를 통해 집중적인 홍보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태평양의 설화수는 한방생약 성분 화장품으로 지난 87년 출시된 한방전문 브랜드다. 한방원리와 감성공학을 기초로 여성의 피부생리에 맞춘 것은 물론 옥죽, 작약, 백합, 지황, 연자욱으로 구성된 생약 추출물이 첨가돼 있으며 디자인은 한복의 치마와 연꽃의 선을 조화시켜 동양의 아름다움을 잘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엔 3백1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고 올해는 4백억원 돌파가 예상된다.



나드리화장품 로얄패밀리 투웨이 케이크는 전통적인 백제시대 금관장식을 기본 모티브로 왕가의 위엄을 담아냈고 전체적인 형태는 볼륨감있는 원반의 형태를 이루고 있다. 금관 장식의 우아한 곡선과 화려한 문양이 세련된 멋을 표출하고 있으며 제품적 특징면에서는 보습성 실리콘 코팅 분체를 함유한 기능성 투웨이 케이크라는 점이 관심을 끌었다.



또 남양알로에의 알로엔느는 스트레스 대응화장품이라는 컨셉으로 최첨단 TTS(Time·Temperature·Sanitation) 공법을 사용한 스킨케어 브랜드다. 21세기 미래형 스킨케어를 표방한 알로엔느는 피부노화를 촉진시키는 대표적인 6대 스트레스 예방과 대응기능을 발휘한다. 디자인 컨셉은 모든 도형의 기초가 되는 원, 삼각형, 사각형의 조화로 기초화장품의 결정체를 표현했고 전체적으로 자연의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 녹차의 대명사로 불리는 태평양의 ‘설록차’도 이번 밀레니엄 상품에 선정됐다.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한국 밀레니엄 상품 선정은 올해를 시작으로 오는 2002년까지 4년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0일 청와대에서 개최된 제 1회 산업디자인진흥대회에서 한국폴라 이청승 사장은 공로자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