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폴로산업 ‘품질 경영’ 최우선
아폴로산업 ‘품질 경영’ 최우선
  • 윤강희 khyun0218@jangup.com
  • 승인 2013.01.3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ㆍ차별화 전략 강화

글로벌 유통사 쿼드팩과 유럽시장을 비롯해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아폴로산업(대표이사 이용대)은 지난해 ‘포밍펌프 메커니즘을 이용한 각종 어플리케이터’, ‘사각형 타입의 0.5cc 포밍펌프 및 용기’, ‘오일펌프 메커니즘을 이용한 각종 어플리케이터’, ‘외장형 디스펜스 매커니즘을 적용한 염색 및 칼라레이션 용도의 디스펜서’ 등의 신제품들을 출시해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특히 헤어 및 스킨케어 제품과 관련된 포밍펌프 제품들은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지속적인 관심을 받아오고 있으며, 관련 제품들의 경우 현재 꾸준히 구매 문의가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고객들의 호응에 발맞추어 당사는 완성도를 한층 높인 제품들을 2013년에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에 있다.

아울러 아폴로산업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을 통해 기술력은 물론 한국 화장품 패키징 업체의 우수성을 세계 무대에 알리는 첨병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올해 아폴로산업은 글로벌 유통사인 쿼드팩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유럽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쿼드팩은 유럽 시장에서의 마케팅과 홍보, 영업 부문을 책임지고, 아폴로산업은 유럽 시장이 요구하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적기에 공급하는 방식으로 양사가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는 별도로 미국 및 일본(아시아 포함) 그리고 기타 신시장의 잠재 고객들을 대상으로 보다 적극적인 영업 및 홍보 활동을 통해 현재 지구촌에 닥친 글로벌 경제 위기의 파고를 헤쳐 나갈 계획이다.

한편, 해외시장에서 인정받은 독창적인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내수 시장에서 신규 고객층을 확보해 나갈 것이며, 한층 고급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기존 고객층의 니즈를 채워 나갈 것이다.

특히, 이회사는 향후 ‘품질 경영’을 기조로 ‘품질’과 ‘차별화’의 콘셉트를 강화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지속적인 생산 공정 개선에 나서는 한편 연구개발 분야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를 통해 신제품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지속적인 생산설비의 보강으로 현재 정착된 다품종 소량생산의 최적의 시스템을 유지하고 우수한 생산성과 강도 높은 품질관리를 통해 좋은 품질의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등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꾀할 방침이다.

아폴로산업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계속되고 있는 유럽발 경제위기로 인해 유럽 고객들을 주거래 대상으로 삼고 있는 국내 자재업체들의 경우 다소 위축되는 분위기가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실질적으로 매출이 급감하는 등 아직까지 경제 위기에 따른 여파가 크게 나타나고 있지는 않지만 체감 경기가 달라지고 있음은 여러 경로를 통해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폴로산업은 글로벌 유통사 쿼드팩과 업무 공조를 통해 유럽을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서고 있다”며 “세계적으로 지명도가 있는 유통사인 쿼드팩에서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과 홍보, 영업 부문을 강화하고 아폴로산업은 그에 따른 우수한 품질의 제품 개발에 힘을 쓴다면 유럽발 경제 위기의 파고를 문제없이 넘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준비하는 자만이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아폴로산업의 신념은 공격적인 설비투자로 이어지고 있다. 최근 아폴로산업은 약 18,500㎡ 규모로 공장을 증축해 물류창고를 확장하고 향후 설치될 새로운 조립라인 공간을 확보함으로써 생산성 확대와 경쟁력을 강화했다. 또한 지난해 10월 말경 일본에서 제작된 자사의 특화 제품인 외장형 포밍펌프 전용 자동조립기계 설비를 갖춤으로써 대량 생산 체제를 구축했다.

아폴로산업 관계자는 “급변하는 소비자 니즈와 시장 상황에서 준비가 부족하면 기회를 잡을 수 없다”며 “정확한 시장분석과 소비자 니즈를 파악해 생산설비를 보강하고 R&D에 집중적으로 투자해야 시장을 선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폴로산업은 현재 각광받고 있는 대표적인 이머징 마켓인 남미 등의 신시장을 주요 공략 대상으로 삼아 향후 해당 시장에서의 영업 경쟁력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며, 이와 더불어 중국 제품이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동남아 시장을 대상으로도 당사 제품의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영업 및 홍보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아폴로산업은 신시장 공략을 위해 향후 제품의 디자인 콘셉트를 화장품에 적합하게 적용시켜 나갈 예정이며, 기존의 펌프 메커니즘을 한 층 보완해 다양한 내용물을 적용할 수 있는 보다 우수한 기능의 메커니즘을 장착한 각종 펌프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www.apolloin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