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쁘아, 웹어워드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에스쁘아, 웹어워드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2.12.0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부각…우수한 소통 공간으로 평가

 
패셔너블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에스쁘아의 브랜드 사이트가 ‘제9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최고의 브랜드 사이트에게 수여되는 ‘브랜드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이미 감각적인 콘셉트와 인터랙티브한 기능으로 호평을 받으며, 웹어워드 코리아 화장품 부분의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는 에스쁘아 브랜드 사이트는 이번 웹어워드 코리아에서는 브랜드 사이트와 쇼핑몰을 통합하며 효율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프로페셔널과 패셔너블함을 갖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의 아이덴터티와 트렌디한 UI 디자인 안에 브랜드의 감성을 적절하게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으며, 최고의 상인 ‘브랜드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국내 화장품 홈페이지로는 최초로 오픈 웹 기반의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사용해 검색엔진에서 다양한 키워드로 유입이 가능, Friendly SNS 등의 기능은 사이트 내의 콘텐츠가 쉽고 편리하게 공유될 수 있게 했다. 일관된 컬러의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화장품 사이트의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했다는 점에서도 좋은 평가를 얻었다.

에스쁘아 관계자는 “에스쁘아 브랜드 사이트와 쇼핑몰을 통합하면서 2035 여성들에게 메이크업 정보는 물론 풍성한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했는데 좋은 평가와 더불어 큰 상까지 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트렌드 세터들이 다양한 메이크업 정보를 에스쁘아 브랜드 사이트에서 공유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 인터넷전문가 협회에서 주최하며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 또는 리뉴얼 된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뛰어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우수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심사는 디자인, 기술, 콘텐츠, 브랜드, 마케팅 등 총 8개 부문에 걸친 40개 평가지표에 대한 결과를 토대로 한 것으로, 2000명의 평가위원과 3만여명의 평가회원들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한 끝에 결정된다.

www.espoi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