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사람이 이긴다
[신간안내]사람이 이긴다
  • 김진희 jini@jangup.com
  • 승인 2012.09.2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희 파코메리 홍보실 이사가 파코메리 이야기, 박형미 이야기, 그리고 사람이야기를 담은 ‘사람이 이긴다’를 발간했다.

이 책은 화장품회사 파코메리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저자는 파코메리의 구성원이지만 사람을 배려하고 사람이 중심인 파코메리의 행복과 열정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현미경으로 파코메리를 들여다본다. 그리고 큰 그림에서 작은 그림으로 시선을 옮겨가며 독자들에게 하나하나 이야기한다. 큰 그림이라면 당연히 회사의 시스템이겠지만 이곳 파코메리에서는 사람이 중심이다. 그 큰 중심에는 박형미 회장이 있다. 이 책은 박형미 회장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회사의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일할 때 생산성도 높아지고 모두가 행복한 회사가 된다는 사실을 전해준다.

박형미 회장은 자신이 여성이기 때문에 짊어져야 했던 사회적 편견들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여성 인재개발과 여성의 경쟁력을 위해 사내 교육프로그램 개발, 사내 방송국 개설 등 철저한 자기관리와 자기계발을 하도록 많은 부분에서 배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파코메리 구성원들은 자신을 철저하게 명품으로 만들어 고객들을 대한다. 고객조차도 명품으로 만든다. 또 파코메리에서 거듭난 사람들은 회사에서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인생의 주체로서 자신감 있게 살아갈 수 있었다고 이야기한다.

회사는 사람에 의해 굴러가야 한다. 하지만 회사는 그들이 만든 제도에 의해 사람이 굴러가게 만들어져 있다. 마음에 들지 않아도 먹고 살기 위해 회사에서 오래 버티려면 그 제도의 틀대로 돌아가야 한다. 하지만 파코메리는 그 틀을 사람이 직접 만든다. 그 틀은 자신을 억압하는 제도가 아니라 자신의 한계를 극복할 목표점인 것이다. 저자는 파코메리의 비밀은 '직접 경험해보세요'라는 말로 풀 수 있다고 말한다.

저자는 부산고와 동국대 국문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언론정보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대학정론 대학부와 문화부 기자 생활을 시작으로 한국우주정보소년단 홍보부 과장, 국회 비서관을 지냈다. 이후 금강기획 PR팀 차장을 거쳐 대상그룹 MESA 홍보실장, TIGER POOLS(스포츠토토) 홍보전략기획팀 부장, 2002년 월드컵 당시 FIFAworldcup.com 트로피 체험 프로젝트의 PR 매니저를 담당했으며 중앙저널아카데미에서 기업 PR론 강의를 하기도 했다. 그는 기업 논리 대변자로서의 커뮤니케이션보다 사람 중심의 스토리텔링 생산자로서의 기능에 애착이 강하다. 또한 메시지와 이슈의 진실성, 즉 내면의 울림을 공중(公衆)과 연결시키는 노력을 끊임없이 실행하는 것이 곧 사람과 기업, 사회가 모두 이기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이라고 생각한다. 2002년 12월 박형미 회장을 만나 현재 파코메리 홍보실 이사로 재직 중이다.

목차

프롤로그
CHAPTER 1
열정의 이름으로
CHAPTER 2
아름다운 자존심
CHAPTER 3
경쟁력의 적금통장
CHAPTER 4
생각 게임, 혹은 전쟁
CHAPTER 5
진정한 리더를 위하여
CHAPTER 6
불굴의 브랜드
에필로그

루비콘
이명희 지음
320면
1만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