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비즈 헤어&메이크업
쿨비즈 헤어&메이크업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2.08.1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바이봄의 스타일리시한 쿨비즈룩

 
장마와 무더위를 오가는 종잡을 수 없는 날씨로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시원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쿨비즈룩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잘 차려 입은 쿨비즈룩도 여름에 어울리지 않는 답답한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 앞에서는 무용지물이다.

이연희, 조여정, 최다니엘 등의 스타일을 책임지고 있는 뷰티숍 에이바이봄(A.by BOM)에서 쿨비즈룩에 어울리는 헤어&메이크업을 소개했다.

쿨비즈룩에 어울리는 헤어와 메이크업의 기본은 내추럴이다. 따라서 너무 단정한 업스타일과 인위적인 웨이브는 금물이다. 블라우스나 셔츠 등과 같은 의상과 단정한 스타일의 조화는 딱딱하고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머리를 묶어도 앞머리는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잔머리처럼 보이게 하고, 웨이브도 자연스런 펌을 한 듯한 조금 부스스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남성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촉촉하거나 너무 거친 느낌보다는, 헝클어진 듯 한 세팅으로 어느 정도의 볼륨감은 꼭 줘야 한다.

여성의 경우는 여름인 만큼 단발 스타일을 추천한다. 자칫 무거워 보일 수 있는 일자 단발은 블랙 컬러면 더욱 무겁고 답답해 보일 수 있으므로 옐로우 브라운으로 염색해 가벼움을 주고 볼륨과 공간감을 살려 웨이브를 주면 단정하지만 내추럴하면서 생동감 있는 쿨비즈룩 헤어스타일이 완성된다.

쿨비즈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팁으로는 큐트한 블루 골드 메이크업룩을 제안한다. 오피스라는 공간을 생각해 컬러는 절제해 사용해야 한다. 에어컨 바람 등으로 인해 건조한 사무실에서 장시간 피부가 촉촉할 있도록 베이스는 브러쉬로 한 톤 밝게 발라준다. 펄이 들어간 옐로우 골드섀도를 손가락을 이용해 눈두덩에 톡톡 발라주고 언더라인에 블루 컬러 섀도로 포인트를 주면 시원하면서도 큐트한 눈매가 완성된다.

골드와 오렌지를 믹스하여 볼 안쪽에 작에 원을 그리듯이 퍼지지 않게 가볍게 터치하고, 매트한 누드 핑크 립스틱으로 립 메이크업을 마무리하면 세련된 쿨비즈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도움말 : 에이바이봄(02-516-87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