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셀프 바디케어 제품 각광
간편한 셀프 바디케어 제품 각광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2.07.1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관리숍 못지 않은 셀프 케어 제품 인기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올수록 여성들의 고민도 깊어진다. 옷이 얇거나 짧아서 몸매를 드러내는 시기인 만큼, 숨겨둔 군살과 제모 등 신경 써야 할 부분이 한두 군데가 아니기 때문이다. 겨울 내내 편한 마음으로 지냈던 귀차니즘 여성들에게 여름은 그래서 더 혹독하고 잔인한 계절이다.

하지만 혼자서도 번거로움 없이 즐길 수 있는 간편한 셀프 바디케어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어 모태 귀차니즘 여성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또한 셀프 바디케어 제품들은 간편함은 물론 비싼 전문 관리숍 못지않은 효과로 똑똑한 현대 여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여름에 가장 신경 써야 할 것이 청결과 보습이다. 더위 때문에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데, 청결을 유지해야만 피부 트러블을 막을 수 있다. 게다가 강렬한 태양에 자주 노출되고 잦은 샤워로 인해 피부는 쉽게 건조해지기 마련이다.

 
유니레버코리아 도브의 새로워진 ‘고 후레쉬 너리싱 바디워시’는 클렌징과 보습을 한 번에 해결하도록 했다. 상쾌한 클렌징과 향긋한 향으로 사랑 받던 기존의 ‘고 후레쉬 바디워시’ 라인을 리뉴얼한 것으로 도브의 독자 기술로 개발된 영양 성분 뉴트리엄 모이스처™ (Nutrium Moisture™)가 더해져 상쾌한 영양 보습을 선사한다.

뉴트리엄 모이스처™는 도브의 독자적인 바디워시 기술로 피부와 유사한 영양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수분과 영양이 피부에 쉽게 흡수 될 수 있도록 도와줄 뿐 아니라, 피부 표면의 지질층까지 보호해준다. 또한 피부의 구성 성분인 스테아릭애씨드를 함유, 피부에 자극이 적고 샤워 할 때에 생길 수 있는 피부의 건조함을 개선시켜 피부를 더욱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새로워진 고 후레쉬 너리싱 바디워시는 벚꽃과 자두 추출물을 함유한 ‘리밸런스’, 복숭아와 화이트 진저향의 ‘스플래쉬’, 라즈베리와 라임즙을 담은 ‘리뉴’, 오이와 그린티 추출물이 함유된 ‘아쿠아’ 등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취향과 피부특성에 맞게 골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고 후레쉬 너리싱 바디워시 4종에 담긴 향은 특별하다. 크리스찬 디올, 캘빈클라인, 엘리자베스 아덴 등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향수를 만들어낸 최고의 조향사 ‘앤 고틀립(ANN GOTTLIEB)’과 공동개발을 통해 다른 바디워시에서 느껴보기 힘든 고급스럽고 은은한 향을 선사하기 때문이다.

바르기가 귀찮다면 하루 딱 2캡슐 섭취로 보습케어가 가능한 제품의 도움을 받아보자. 유한양행의 이너 뷰티 아이템 ‘뷰티 인 아쿠아 플러스’는 수분 공급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는 히알루론산을 주원료로 한 캡슐로 일명 먹는 화장품이다.

간편해진 이너뷰티 아이템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어 이제 보습케어에 시간이 없어서 라는 귀차니즘들의 핑계는 더 이상 통하지 않게 된 셈. 히알루론산의 경우 피부를 통합 흡수가 어렵기 때문에 화장품보다는 식품 등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 제품은 고순도의 국내산 고분자 히알루론산을 한 달 분량의 1병에 3600mg이나 담았으며 콜라겐, 코엔자임 Q10, 달팽이 추출 분말, 석류 추출물, NAG 등 전반적인 피부 관리를 돕는 다양한 성분이 함유됐다. 하루 2캡슐씩 30일간 꾸준히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제모야 말로 귀차니즘 여성이 여름에 가장 크게 골치를 썩는 부분. 아무리 날씬한 몸매와 매끄러운 피부를 가졌다고 해도 겨드랑이와 팔, 다리 등의 제모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으면 사람들 앞에 자신감 있게 나설 수 없다.

그렇다고 최소 5~6번 이상을 받아야 제대로 된 효과를 낼 수 있는 제모시술을 받기 위해 매번 클리닉을 찾기에는 번거로움도 크고 가격도 만만치 않을 것.

이 같은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글로벌 브랜드 트리아뷰티의 ‘트리아 플러스 레이저 제모기’는 집에서 손쉬운 제모가 가능하도록 해준다. 이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제모 표준 레이저로 인정받고 있는 라이트쉬어(LightSheer)를 가정용으로 적용한 제품으로, 미국 FDA와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안전성과 유효성을 승인 받은 바 있다.

제품은 슬라이딩 방식으로 레이저가 자동으로 나오며 시술시간도 대폭 짧아져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배터리 충전 시간은 짧아지고 작동 시간은 길어졌다. 면도나 왁싱보다 제모 횟수가 적으며 전문 레이저 제모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미국 Radiancy사에서 출시한 가정용 제모기 ‘노노헤어(NoNo Hair)’는 세계특허의 열파장전달 Thermicon™ 기술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통증 없이 체모를 제거하고 뿌리인 모근의 성장을 억제해 장기적인 제모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제모기다.

또한 사용부위에 따라 적절한 더미콘팁을 선택하여 팔, 다리, 겨드랑이 등의 바디뿐만 아니라 얼굴이나 비키니라인 같은 좁고 민감한 부위까지 혼자서도 통증 없이 안전하게 제모 가능하다.

베이비 풋 원스’라는 이름처럼 풋샵에 가지 않아도 아기 발과 같이 각질 없이 보송보송하게 만들어주는 제품도 있다. 여름철 슬링백 구두나 샌들을 신을 때 갈라지고 시커먼 각질이 붙어있는 발뒤꿈치를 보이고 싶은 이는 없을 터. 이는 귀차니즘 여성 또한 마찬가지이다. 베이비 풋 원스는 일주일에 한 번씩 단 2주 사용으로 순하게 각질을 제거해 주는 제품이다.

힘들일 필요 없이 방수커버 안쪽에 베이비풋원스 액상 로션을 양쪽 발에 각각 붓고 1시간 30분 정도 기다린 후, 방수커버와 면양말을 벗고 깨끗한 물로 발을 가볍게 씻어내는 것이 전부. 일주일 동안 발에 있는 불필요한 각질들이 일상생활을 하는 동안 알아서 떨어져 나간다. 액상로션을 부은 양말을 신고만 있으면 되니 귀차니즘 여성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