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피부와 S라인, 모두 잡자
동안 피부와 S라인, 모두 잡자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2.05.1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쁜 직장인 위한 ‘뷰티 서플리먼트’가 뜬다

 
벌써 5월 찾아왔다. 많은 여성들은 몇 개월 남지 않은 여름을 맞이해 다이어트를 결심한다. 다이어트의 가장 좋은 방법으로 꾸준한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은 건강에도 도움 되어 권장된다. 하지만 지속적인 유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은 짧은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살을 빼고자 하는 단식, 원푸드 등 극단적인 방법의 다이어트로 건강에 무리를 주고 있다.

무리한 다이어트를 지속할 때에는 어느 정도의 체중감량은 가능하지만 피부의 노화 속도 또한 빨라지게 된다. 적절한 영양소의 섭취가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 다이어트를 할 경우, 피부가 푸석해지고 피하지방이 줄어들어 탄력이 저하돼 피부노화로 이어진다. 또한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 때문에 다시 폭식이나 과식을 하게 된다면 요요 현상과 함께 몸 내부에서 급격한 노화가 발생하거나 신경계에 혼란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처럼 피부 노화를 방지하면서도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퇴근시간이 부정확하고 야근이 잦은 직장인들에게는 더욱 어렵다. 최근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피부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뷰티 서플리먼트(Beauty Supplement)’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뷰티 서플리먼트는 말 그대로 피부, 몸매 등을 아름답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들을 총칭하는 말로 최근 건강기능식품과 음료 등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천호식품은 피부 및 다이어트에 좋은 건강기능식품 ‘마시는 피부수분(50g*30팩)’을 출시했다. 피부에 좋다고 널리 알려진 식품의약품안전청 개별인정형 히알루론산과 돈태반, 콜라겐 그리고 레드와인 농축액 속 폴리페놀 성분이 피부세포의 변행을 막아 동안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여기에 체지방 감소 성분인 HCA 함량이 다른 과실보다 높은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을 함유시켜 체단백질 보호와 체지방을 분해시켜준다. 또한 공복감을 감소시켜주고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로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도와준다.

고순도 액상 콜라겐의 침전 방지를 위해 부드러운 젤리형태와 먹기 편리한 치어팩 포장으로 이뤄졌으며 색소, 감미료 등을 첨가하지 않고 유기농 아가베시럽으로 맛을 내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건강기능식품 ‘슬림핏다이어트젤리’의 레몬, 석류맛을 추가한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 기능성원료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함량이 1000mg으로 1일 1회 섭취만으로도 복부피하지방 감소와 내장지방 감소 등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부원료로 콜라겐을 함유해 피부미용까지 동시에 챙길 수 있으며, 개당 열량이 20~25Kcal에 불과해 공복의 불편함 없이 즐겁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근 음료시장에서도 피부미용에 좋은 저칼로리 제품들이 출시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매일유업이 새롭게 출시한 ‘퓨어 콜라겐 과일 요구르트’은 우유팩 포장의 발효유 제품이다. 콜라겐 500㎎과 LGG유산균을 함유했지만 기존 시중 제품보다 칼로리를 낮춰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 소비자를 겨냥했다.

또한 커피전문기업 쟈뎅의 ‘벨류엔 스키니 커피믹스’는 28kcal에 불과하다. 기존 제품에 비해 칼로리가 절반가량 낮을 뿐 아니라 체지방 분해 성분 및 피부탄력을 돕는 피시콜라겐과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과 마테추출물 등을 넣어 체지방 흡수 줄여 다이어트와 피부미용 효과를 동시에 충족하는 게 특징이다.

천호식품 관계자는 “피부의 탄력은 섭취하는 영양과 관계있어 영양 공급이 원활히 이루어진다면 피부는 정상적인 기능을 통해 탄력을 유지하게 된다. 무리한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평소 바쁜 일상에 고른 영양 섭취를 할 수 없는 직장인들에게는 간편하게 피부관리 및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뷰티 서플리먼트’를 챙겨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고 말했다.

www.chunh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