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바코리아 한남철 대표
슈바코리아 한남철 대표
  • 윤강희 khyun0218@jangup.com
  • 승인 2012.04.2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롱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트렌드 교육 강화"

 
세계 120여국의 살롱에서 사용되고 있는 슈바츠코프프로페셔날의 한국 판매원인 슈바코리아가 살롱에서 적용할 수 있는 헤어트렌드 교육 강화에 나선다. 슈바코리아에서 진행하는 트렌드 교육은 눈으로 보고 끝나는 트렌드가 아닌 살롱에서 고객에게 적용할 수 있는 리얼헤어 트렌드 교육이 특징이다.

한남철 대표는 “많은 디자이너들이 헤어쇼를 비롯해 각종 매체에서 발표하는 트렌드를 접하고 있지만 살롱에서 고객에게 적용하거나 응용하는 데 문제가 있었다”며 “슈바코리아에서 진행하는 트렌드 교육은 트렌드를 이해하고 고객에게 시술할 수 있도록 리얼헤어 트렌드로 재해석한 것이 차별화된 점이다”라고 설명했다.

리얼헤어 트렌드 교육은 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 등 세계 4대 패션 트렌드가 발표되면 슈바츠코프 제팬에서 패션, 헤어, 메이크업 트렌드를 분석해 헤어를 중심으로 ‘에센셜 룩’이라는 트렌드 분석집을 발간하고 이를 통해 교육을 진행한다는 것.

한 대표는 “에센셜 룩은 4대 패션 트렌드가 발표되면 세계 패션 경향과 메이크업, 헤어의 트렌드를 각 카테고리별로 분석해 살롱에서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헤어 트렌드로 해석하는 것”이라며 “에센셜 룩이 발표되면 일본에서 각 헤어, 컬러 등 카테고리별 전문 강사가 내한해 전국의 살롱을 방문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4대 패션 트렌드도 뉴욕의 경우 현실을 중시하는 반면 파리는 창조성을 강조하는 등 지역에 따라 트렌드가 조금씩 다르게 발표되고 있다”며 “리얼헤어 트렌드 교육도 국내 살롱의 지역과 상권, 고객층의 성향에 따른 맞춤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슈바코리아 측은 올해 S/S와 F/W 트렌드 발표에 맞춰 매월 리얼헤어 트렌드 교육을 진해해 디자이너들의 트렌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슈바츠코프 제품을 사용하는 살롱주와 친밀감을 높여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