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시장, 첨단 미용기기에 주목
유럽시장, 첨단 미용기기에 주목
  • 윤강희 khyun0218@jangup.com
  • 승인 2012.01.2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용 소형 미용기기 성장 전망

의학적 치료 또는 정형을 목적으로 사용됐던 미용기기가 소비자용으로 소형화되는 가운데 최근 첨단 기술이 적용된 첨단 미용기기가 유럽 여성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고 브뤼셀무역관은 밝혔다.

최근 유럽 시장에서는 강력한 광선으로 제모를 하는 발광 탈모기와, 관자놀이와 눈썹 위를 마사지해 눈 주변 부위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눈 마사지기, 매니큐어 세트, 주름방지 마사지기, 치아 미백기기 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프랑스가전협회 자료에 따르면 소비자용 소형 미용기기 시장은 믹서기, 커피머신 등 소형 가전제품 다음으로 큰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2010년부터 2011년까지 판매가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프랑스가전협회는 올해 유럽의 경기가 전반적으로 악화될 것으로 예상돼 일반 가전제품의 판매가 감소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지만, 여성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소형 미용기기의 판매 증가로 가전제품의 전체 판매량은 크게 하락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브뤼셀무역관에 따르면 “유럽을 비롯해 해외시장에서 소형 가전제품의 브랜드간 경쟁이 치열해 홍보 전략이 중요하다”며 “소형 가전제품의 경우 제품에 따라 약 40%까지 선물용으로 판매되기 때문에 유럽 시장 진출 시 발렌타인 데이, 연말연시 등 선물 시즌에 맞춰 브랜드 홍보에 나서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동일한 카테고리에 있는 미용기기라도 부가가치가 높은 첨단 기술을 접목한 제품 또는 특수한 기능의 제품을 개발해 시장을 공략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