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리화장품, 댕기머리 오현
두리화장품, 댕기머리 오현
  • 최지흥 jh9610434@jangup.com
  • 승인 2012.01.0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 의약외품 허가 탈모방지 양모효과…샴푸 4종ㆍ컨디셔너 3종

 
두리화장품(주)의 정통 한방샴푸 브랜드 댕기머리에서 식약청 의약외품 허가 탈모방지 양모효과 샴푸 ‘오현’을 새롭게 선보였다.

댕기머리 오현은 각 제품별 개별 성분을 별도 적용하여 두피 모발 타입에 따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제품은 샴푸 4종과 컨디셔너 3종으로 구성되며 각 제품마다 특화된 성분이 함유되어 두피 모발 타입별로 골라 사용할 수 있다.

두리화장품 측은 “두피와 모발 타입에 따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댕기머리 오현은 한방샴푸의 세분화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브랜드파워를 강화하여 댕기머리의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콘셉트
댕기머리 오현은 두피와 모발 타입에 따라 체계적으로 제품을 구분하여 고객이 보다 전문적으로 두피와 모발을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하는 다섯 가지 비밀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품 특징
댕기머리 오현은 인삼, 측백엽, 숙지황, 상백피, 어성초 등의 약재로 이루어진 댕기머리만의 한방 복합 추출물을 공통 적용하여 손상되고 힘을 잃은 모발과 두피에 영양과 진정효과를 부여하여 건강하게 관리해 주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특히 각 제품별 개별 성분을 별도 적용하여 두피 모발 타입에 따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인체에 유해한 4가지 성분(벤조페논, 동물성원료, 미네랄오일, 인공색소)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전통의 방식으로 직접달인 한방추출물과 100% 천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한방 향에 거부감을 가진 고객들을 위해 플로럴 향을 첨가하여 사용감에 부드러움을 높인 것 또한 강점으로 꼽힌다.

 
제품 구성
댕기머리 오현은 두피와 모발 타입별로 스칼프테라피, 데미지테라피, 모이스쳐테라피, 아쿠아테라피 등 4가지 샴푸라인과 스칼프테라피, 데미지테라피, 모이스쳐테라피 등 3가지 컨디셔너로 구성된다.

샴푸
스칼프테라피(지성두피용) 샴푸는 생강추출물과 작약추출물이 기름지고 트러블이 일어난 두피를 깨끗하고 상쾌하게 가꾸어줌은 물론 두피와 모발에 한방의 영양을 공급하여 보다 건강하게 가꾸어준다.

데미지테라피(손상모발용) 샴푸는 동백오일과 석류 추출물이 잦은 염색, 펌과 같은 화학 시술로 인해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게 가꾸어준다.

모이스쳐테라피(중건성모발용) 샴푸는 들국화추출물과 장미수가 함유되어 푸석하고 갈라진 모발을 촉촉하고 차분하게 가꾸어준다.

오현아쿠아테라피(청량감&수분) 샴푸액은 다시마와 갈조추출물이 청량감과 수분을 제공해 모발과 두피는 물로 기분까지 상쾌하게 리프레시 시켜 주는 샴푸로 일상에 지친 직장인과 수험생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이다.

컨디셔너
오현 컨디셔너 라인은 모발의 기름지는 현상과 두피트러블은 막아주고 매력적인 향취와 모발의 윤기를 오랫동안 유지시켜줌과 동시에 두피는 더욱 건강하게 모발은 더욱 촉촉하게 관리해 준다.

마케팅
댕기머리는 1998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정통 한방샴푸로 출시 이후 우수한 품질력으로 국내 한방 헤어케어시장을 선도해 왔다.

화학 샴푸가 주도해온 국내 샴푸 시장에 처음 등장한 댕기머리가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대표 한방샴푸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그 제조 방식과 품질력에 있다.

인삼, 구절초, 상백피, 감초, 한련초 등의 30여 가지가 넘는 엄선된 한약재를 전통의 방식으로 장시간 직접 달이고 농축시킨 무색소의 한방 원액을 주원료로 사용함은 물론, 그 함유량에 있어서도 여타의 제품들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높은 함유량(전체용량 대비 33% 이상)을 유지하여 풍부한 영양으로 두피 관리에 초점을 맞추어 개발됐다.

이러한 차별화된 품질력을 기반으로 제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들의 만족을 얻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방샴푸 브랜드로 이름을 떨치며 성공가도를 달리게 된 것이다.

이런 성과들로 댕기머리는 그동안 다양한 유명 어워드 시상에서 샴푸 부문 시상을 휩쓸었으며 지난해 11월30일에는 제 13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는 국내 샴푸 업체 중 처음으로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두리화장품 측은 “이번 수상은 댕기머리만의 차별화된 제품력과 품질력, 그리고 고객님들의 꾸준한 사랑으로 빚어낸 값진 결과로 2012년에도 최고의 서비스와 더욱 우수한 제품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댕기머리는 지난해부터 해외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가세하면서 현재 15개국으로 수출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에 출시한 댕기머리 오현을 비롯해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www.doorimall.net

두리화장품㈜ 댕기머리 수상내역

2011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지식경제부 주최)
2011 올해의 브랜드대상수상(3년 연속수상)
201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수상(2년 연속수상)
2011 대한민국 윤리경영대상(2년 연속수상)
2010 올해의 브랜드대상수상
201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수상(탈모방지한방샴푸부문 )
2010 대한민국 윤리경영대상
2009 “매일경제 히트상품” 선정 (매일경제신문사)
2009 올해의 브랜드대상수상
2009 "대한민국1% 가치브랜드"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09 “GH마크” 획득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09 한국소비자원 한방샴푸소비자평가1위 (소비자 패널 21명 5주 사용 후 평가)
2008 소비자가 꼽은 베스트브랜드 1위 (2008 한경비즈니스)
2006, 2007, 2008 3년 연속 샴푸&린스시장점유율1위 (CJ홈쇼핑)
2006, 2008 2회연속 입소문 브랜드 대상수상(CMC소비자 모니터센터 & MA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