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희망을 말한다] 코스메카코리아
[2012 희망을 말한다] 코스메카코리아
  • 최지흥 jh9610434@jangup.com
  • 승인 2012.01.0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과학의 메카(Mecca of cosmetic science) (주)코스메카코리아(대표이사 조임래)가 2011년에 이어 2012년에도 내실 강화를 통해 글로벌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을 밝혔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올해 경영 방침을 지난해 글로벌 베스트 OEM 기업(Global BEST OEM Company)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글로벌 베스트 OGM 기업(Global Best OGM Company)으로 재조정하고 고객 관점의 품질, 가격, 납기, 서비스(QCDS)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해 음성공장과 진천공장 통합을 통해 공장품질관리규정, 통합 생산관리 시스템(MES), 창고관리 전산화(WMS) 등을 도입했으며 제조팀에 칭량파트 신설, 생산 1~3팀을 기초 생산팀, 색조 생산팀으로 분리하는 등 업무효율과 생산성향상을 위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이러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올해 히트상품 개발 확대, 클레임 제로화, 고객 감동 실천, TCR(Total Cost Reduction)을 통한 생존 원가 실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및 역량 확대 등 세부 계획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코스메카코리아는 TCR을 통해 2010년 각종 품질지표, 생산성지표, 고객만족지표 등을 100으로 하고 매년 그 지표를 측정하여 종합적인 QCDS의 변화를 측정해 이를 원가 절감을 적용해갈 예정이다.

또한 고객중심 마케팅과 QCDS 경쟁력 제고, 혁신인재 육성 등을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히트 제품 개발, 신시장 창출, 토털 서비스 혁신, 수익 중심 경영, 스피드 경영,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정보 시스템 혁신, 고객 절대품질 확보, 학습 체계 정립 등을 실현한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중국과 일본 등에 수출길을 연 코스메카코리아는 2012년에는 회사의 기술력을 알리는데 집중할 예정이며 대한화장품협회 및 기타 유관기관과의 공조를 통해 직간접적인 홍보와 각종 박람회 등의 해외 전시를 통한 신제품 소개에 주력할 방침이다.

www.cosmecc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