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올해를 빛낸 인물] 미용경영 부문
[2011 올해를 빛낸 인물] 미용경영 부문
  • 최지흥 jh9610434@jangup.com
  • 승인 2011.12.2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철스투디오, 박승철 대표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박승철헤어스투디오의 박승철 대표는 1979년 미용사 면허증 취득 후 40여년 간을 미용업계에 몸담아 오며 탁월한 경영 수완을 통해 박승철헤어스투디오를 미용 업계 1위 헤어살롱 프랜차이즈로 만든 경영자다.

박 대표는 30년간 헤어살롱 프랜차이즈인 박승철헤어스투디오를 이끌어 오면서 미용업계 최초로 CI를 제작하고 살롱의 브랜드화를 선도해 왔으며 TV-CF를 방영하는 등 미용업계 발전에 큰 족적을 남겨 왔다.

또한 최고 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하여 자체 교육기관 박승철뷰티아카데미를 설립해 2002년 ‘국내 최초 운영매장 100호점 돌파’라는 신화를 창조한 바 있으며 미용전문잡지 그라피를 창간해 미용인들을 위한 정보 교류에 힘써왔다.

이와 함께 제휴마케팅과 독자 POS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지난해에는 업계 최초로 브랜드이름을 내 건 미용관련 학과(박승철헤어과)를 영남이공과대학에 개설하여 미용인력 육성을 위한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 박 대표는 박승철헤어스투디오 30주년을 맞아 운영사인 ㈜TiTi를 (주)피에스씨네트웍스로 사명을 변경하고 BI를 교체한데 이어 헤어 살롱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200호점을 돌파하며 또 한번 미용업계에 큰 족적을 남겼다.

또한 프리미엄 헤어살롱 헤어그라피, 가발전문 브랜드숍 박승철위그스투디오, 여성가발 브랜드 엘퀸 등 신규 사업을 론칭하는 등 사업다각화를 추진, 명실공히 국내 대표 헤어 살롱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올해를 빛낸 인물’은 장업신문이 매년 화장품과 뷰티 업계를 대상으로 큰 성과를 올린 대표적인 인물을 선정, 감사패를 전달하는 연례행사입니다. 광고와 무관하며 분야는 경영, R&D, 마케팅, 유통, 미용경영, 미용기술, 특별, 자재(2011년 신설) 부문 등 8개 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