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 퀸 만들기
핸드 퀸 만들기
  • 김진희 jini@jangup.com
  • 승인 2011.12.2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으로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시점! 많은 여성들이 크리스마스, 송년회, 동창회 등 연말 모임을 앞두고 한층 돋보이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메이크업과 의상 등 준비에 신경 쓰고 있을 것이다.

오랜만에 만나는 사람들에게 잘 가꿔진 본인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것이 여자들의 마음. 눈에 띄는 화려한 차림새도 중요하지만 매끈하게 잘 관리된 여자의 손도 첫인상만큼 중요한 부분이다.

외부로 노출되는 손은 건조한 날씨 탓에 쉽게 거칠어지기 때문에 촉촉하고 매끈한 손을 만들기 위해체계적인 관리는 필수다. 올 연말 파티에서 멋진 클러치를 움켜쥔 아름다운 핸드 퀸이 될 수 있는 생활의 팁과 아이템을 소개한다.

▲연말 파티 퀸이 되기 위한 비법

손은 36~38℃의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
매끈한 손을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매일 실천해야 하는 팁! 미지근한 물에 핸드워시를 사용해 손을 닦는다. 손을 씻을 수 없을 때는 항균 처리가 된 물티슈를 활용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물이 닿는 것이 손 노화의 위험요인이 될 수 있으므로 평소에는 되도록 손이 물에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아름다운 손을 위한 첫번 째! 청결한 손이다. 상쾌한 향으로 손을 청결하게 가꾸어 주고,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 주는 데톨 향균 핸드 워시(250g, 1만원 대)로 손을 씻어 보자. 향균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탁월한 향균 작용 효과가 있으며 각종 유해세균을 제거해준다.

 
핸드크림은 100원짜리 동전 크기만큼 바른다
핸드크림은 생각보다 많은 양을 발라야 한다. 100원짜리 동전 크기만큼 짜서 손바닥, 손등, 관절과 관절 사이를 마사지하며 바른다. 잔여물은 톡톡 두들겨 피부에 스며들게 하는 것이 좋으며, 손을 자주 사용할 때는 가벼운 텍스처의 크림을 사용하고, 자기 전이나 휴식할 때는 유분기가 풍부한 것을 바르는 것이 좋다.

큐티클 오일을 바른다
핸드크림만 바른다고 손이 관리된다고 생각하는 것은 금물! 손톱 주위의 굳은살과 큐티클을 제거해야 손의 노화가 예방된다. 손을 깨끗이 씻은 후에는 손톱 주변에 큐티클 오일을 바르고 슥슥 문지르면서 스며들어야 손거스러미를 예방할 수 있다. 나이가 들수록 굳은 살이 많이 생기므로 관리는 필수이다.

손의 노화와 손톱 주변을 매끄럽게 하기 위해서는 큐티클 오일도 수시로 발라주어야 한다.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서 생각날 때마다 바르고 문지를 수 있는 글로리 큐티클 오일(15ml, 2만 5천원 대)을 사용해 보자.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큐티클에 영양을 공급해 주며 손톱을 유연하게 해 성장을 촉진시켜 준다.

손톱영양제를 자주 바른다
가방 안에 가지고 다니면서 틈날 때 바르고 또 덧바른다. 바른지 오래될수록 손톱영양제의 성분이 손톱에 골고루 영양이 전해지지 않으므로 3일에 한 번씩 지우고 다시 바르는 과정을 반복한다. 손 관리는 어떤 브랜드의 제품을 사용하느냐 보다 습관을 들여 자주 관리하는 과정이 더 중요하다.

손의 피부 표현을 매끄럽게 하였으면 블링블링 한 손톱을 갖기 위한 마지막 아이템! 누바 네일 스트렝스너(15ml, 4만원 대)를 사용해 보자. 옅은 액상 타입의 촘촘하고 십자형태의 얇은 섬유질 액체로 얇아진 손톱 위에 바르면 랩핑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제품이다. 

*자료 제공: 아비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