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트러블에 단계적 솔루션 제공
10대 트러블에 단계적 솔루션 제공
  • 김진희
  • 승인 2011.11.0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과 강화•자극 감소’ 리뉴얼 발매…제품군 확대

‘멘소래담 아크네스’

일본 NO.1 트러블 케어 브랜드 목표

글로벌 주니어 케어 브랜드 멘소래담 아크네스(이하 아크네스)가 국내 10대 트러블 케어 NO.1 브랜드를 목표로 대대적인 리론칭에 나섰다.

올해로 론칭 3년 차를 맞은 아크네스는 국내 10대 트러블 케어 NO.1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해 최근 제품력 강화, 신제품 출시, 경쟁력 있고 효율적인 라인 구축, 10대 감성에 맞는 패키지 도입 등을 전 방위적으로 단행하고 소비자들을 새롭게 찾아간다.

아크네스는 이번 리론칭을 위해 중국 등지에서 생산하던 제품을 일본 및 국내 생산으로 교체해 제품의 크레딧을 극대화하는 한편 10대 감성에 어필할 수 있도록 패키지도 리뉴얼했다.

일본 트러블 케어 NO.1 브랜드인 아크네스는 2008년 초 국내에 첫 론칭한 후 그동안 트러블 없는 깨끗한 피부 자신감 화장품으로 인정받으며 소비층을 넓혀왔다.

10대들의 피부 상태는 성인들과 다르기 때문에 그들만의 화장품이 필요하다. 대다수 청소년들의 피부 고민은 트러블. 결국 10대 화장품은 그들의 트러블 고민을 해결해주는 것이 관건이다.

아크네스는 이번 리론칭을 통해 제품의 효과는 강화하고 자극은 줄이며 추가적인 스킨케어 기능은 향상시키는데 주력했다. 업그레이드된 처방과 최상의 포뮬러로 트러블 발생 원인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단계별 솔루션을 통해 트러블 걱정 없는 피부로 만들어준다는 것이 아크네스 측의 자신감이다.

트러블 발생 억제 처방 강화

새롭게 선보이는 아크네스는 트러블에는 보다 효과적으로 작용하되 피부에는 더 부드럽게 자극을 줄였다.

트러블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멘소래담의 독자 기술이 적용된 발생 억제 처방을 강화했다. 또 트러블에 효과적인 성분이 과잉 피지를 컨트롤하고 두꺼운 각질층에 유연 작용을 하여 원인 제거를 돕는다. 트러블 원인 중 하나인 스트레스의 완화를 돕는 향과 오일프리 처방도 보탰다.

또한 피부에 보다 부드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비타민 C, E, B군 등의 함유량을 높이는 등 비타민 케어를 크게 강화했다. 더불어 자극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자연 성분을 추가해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동시에 피부 전체에 부드럽게 흡수되도록 했다.

단계별 피부 고민 솔루션 시스템 구축

경쟁력 있고 효과적인 단계별 솔루션 시스템을 구축해 청소년들의 피부 고민을 근본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세팅한 것도 이번 아크네스 리론칭의 큰 성과로 손꼽힌다.
 
피지 분비가 증가하는 단계에서는 스트레스 해소 향 처방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과잉 피지와 두꺼워진 각질층으로 모공이 막히는 단계에선 자연 유래 성분과 오일 프리 포뮬라를 통해 모공 및 피지를 관리해주고 두꺼워진 각질층을 유연하게 관리해준다. 여드름 균이 이미 활동하는 피부의 경우엔 문제 부위에 집중한 국소 처방으로 효과를 극대화시켜 준다.

신제품 3종 추가 출시

리론칭 시점에 맞춰 천연 보습 화장수 모이스처라이징 스킨, 모이스처 로션, BB크림 등 신제품 3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모이스처라이징 스킨과 모이스처 로션은 O-cymen-5-ol의 멘소래담 독자 처방과 알로에 잎 추출물 등의 보습 성분으로 세안으로 잃기 쉬운 수분까지 유지해준다. BB크림은 트러블 부위 때문에 피부 표현이 잘되지 않는 고민을 해결해주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들 3개 제품의 가세로 클렌징(포밍 워시, 크리미 워시), 정돈(오일 컨트롤 파우더 스킨, 모이스처라이징 스킨), 보습(모이스처 로션), 스페셜 아이템(BB크림, 스팟 클리어 젤, 오일 컨트롤 필름, 티트리잎 오일 코팩) 등 제품군도 크게 확대됐다.

소비자 접점 프로모션 강화

아크네스는 브랜드 리론칭 시점에 맞춰 TV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광고를 집행하고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전개하는 등 마케팅 활동도 강화했다.

10월부터 엠넷의 ‘슈퍼스타 K3’ 등 여러 케이블 채널에서 10대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카피를 앞세운 TV 광고가 온에어 중이다. 또 MBC 라디오 ‘신동의 심심타파’ 등에 제품 PPL을 하는가 하면 전국의 주요 여자 중학교를 중심으로 거울 광고,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매점 포스터 광고를 진행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다양한 광고 채널 확대에 나섰다.

이와 함께 국내의 한 온라인 카페에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품 샘플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온라인 학습사이트 등에서 제휴 이벤트를 펼치며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도 넓혀나가고 있다. 향후 아크네스 홈페이지에서도 다양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꾸준히 펼쳐나갈 방침이다.

www.mentholatum-acn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