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 석은경 뷰티스타일링전공 교수
신구대학 석은경 뷰티스타일링전공 교수
  • 김진희 jini@jangup.com
  • 승인 2011.09.0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화된 실무 교육을 통해 경쟁력 있는 뷰티스타일리스트 양성”

신구대학은 뷰티스타일과를 2012년에 개설할 예정이다.
 
피부, 헤어, 메이크업, 네일 등 토털 스타일링의 전문화된 실무교육을 통해 경쟁력 있는 뷰티스타일리스트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현재 패션디자인학과에서 뷰티스타일링 전공을 맡고 있는 석은경 교수는 “신구대학 뷰티스타일링과는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에 맞춘 전문 피부미용 교육과 한류 뷰티 문화를 세계화시킬 수 있는 피부,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분야의 최고 스타일리스트 전문가를 양성하는 전문 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타 대학의 뷰티학과도 비슷한 교육과정이 있지만, 실무 부문은 다소 취약한 것이 현실”이라며 “본과는 뷰티전문 영역의 세분화된 실무전문교육과 탄탄한 현장실습교육으로 차별화에 중점을 뒀다”고 강조했다.

석 교수는 “뷰티산업 분야에 꿈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신구대학은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며 “경쟁력 있는 뷰티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첨단 기자재와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호텔 스파는 실무 환경과 동일한 동선으로 시뮬레이션 교육이 가능하다”며 “병원, 호텔, 방송국, 뷰티 관련 업체 등과 연계된 산학협력프로그램은 최고의 뷰티스타일리스트가 될 수 있는 기회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구대학 뷰티스타일링과는 2012년도 정시 모집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주•야간 모두 신설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 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피부, 미용, 메이크업, 네일 등 각종 관련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피부과, 병원 등과 연계한 메디컬 스킨케어 시장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메디에스테티션을 양성할 방침이다.

석은경 교수는 숙명여대학교 의류학과(향장미용) 이학박사, 중앙대의약식품대학원(향장미용) 향장학석사, 강동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 교수 등을 역임했다.

김진희 기자 jini@jangu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