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애드, 이브 드 시스텔르
뷰애드, 이브 드 시스텔르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1.07.2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스런 용기․오래 지속되는 향을 지닌 실속형 프랑스 향수
뷰애드(대표 강성익)는 두터우면서도 투명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진 용기에 최고급 원료만을 사용, 내추럴한 자연향이 오래오래 지속되는 ‘이브 드 시스텔르(Yves de Sistelle)’를 발매한다.

일반적으로 향수의 가격이 비쌀수록 향이 오래가고, 향수를 담은 유리용기의 모양이 예쁘고 아름다울수록 가격이 비싸다는 편견이 상식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또 광고를 많이 할수록 명품브랜드로 인식되는 경우가 많다.


광고를 자주 접하면서 쌓여진 기억들을 근거로 소비자들은 그 제품을 유명제품으로 인정하면서 광고비로 인해 비싸진 가격을 그대로 받아들인다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그동안 소위 명품으로 일컬어지고 있는 고가의 유명브랜드 향수에 대항해, 최근에는 저마케팅 비용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해 나름의 성공을 거두는 중저가 대중향수 브랜드들이 주목받고 있다. 부조리한 광고비를 줄여 가격거품을 없앤 것이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여전히 중저가 향수에 대해서 뭔가 부족함 느끼고 있다. 대표적인 두 가지 아쉬움은 용기에서 약간 상대적으로 저렴한 느낌이 난다는 것과 향의 지속시간이 유명향수에 비해 짧다는 것이다.


이번에 뷰애드가 선보이는 프랑스의 향수브랜드 이브 드 시스텔르(Yves de Sistelle)는 기존 중저가 향수들이 갖고 있던 이런 아쉬움을 모두 커버하는, 다시 말해 용기도 고급스러우면서 아름답고 향의 지속시간도 길면서 중저가 향수를 표방하는 브랜드이다.


이브 드 시스텔르는 프랑스와 유럽시장에서 최근에 부각된데 이어 일본을 필두로 아시아에서도 최근 급격히 부상하고 있다. 프랑스에서 1989년에 향수 후발주자로 시장에 뛰어든 SPPC라는 회사가 창업과 함께 키워온 브랜드로 유럽과 미국에서는 이미 국제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국내에는 이미 다양한 경로로 들여온 제품들이 향수 마니아층과 향수 동호회 등에서 호평을 받아왔으며, 정식 수입되어 판매되기를 손꼽아 기다리는 이들도 있다.


제품 구성

이번에 발매되는 이브 드 시스텔르는 여성용 6종과 남성용 2종이다. 이미 유럽 등지에서 인기리에 판매중인 30여 가지의 향수 중에 국내에서 가장 선호할 향과 용기를 시장조사를 통해 8종을 엄선한 것이다.


- 플레어 드 스와(FLEUR DE SOIE): ‘해질 무렵의 꽃이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플로랄 프루티 파우더리 계열의 여성용 향수로 밝으면서 신비하고 현란함이 느껴지는 사랑의 멜로디 같은 로맨틱한 느낌을 지녔다.


- 졸리 레브(JOLI REVE): 플로랄 프루티 계열의 여성용 향수로써 따뜻한 느낌의 향이 친근하면서도 매혹적이다. 우아하면서 자존심이 강한 현대여성에게 어필하는 바로크풍의 향수이다.


- 패션 시크릿(PASSION SECRETE): 플로랄 프루티 계열의 여성용 향수로써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과 동시에 독특한 매력이 있는 개성 강한 향으로 강렬하게 기억되는 향이다.


- 시스텔르 스타(SISTELLE STAR): 폭발하는 투명한 별 같은 느낌의 용기가 특징. 쉬프레-플로럴 계열의 여성용 향수이며 벨벳터치의 프루티향과 화이트 무스크와 프리셔스우드가 어우러져 감성적인 향을 발산한다.


- 트로피칼 드림(TROPICAL DREAM): 플로랄 프루티 계열의 여성용 향수. 우울할 때나 처져있을 때의 기분을 빠른 시간에 즐겁게 만들어주는 매혹적이고 유쾌한 느낌의 향수이다.


- 언베일드(UNVEILED): 플로랄 프루티 계열의 여성용 향수로 미세한 느낌의 아름다운 향이 매혹적이며 한가지로 정의하기 힘든 다양한 얼굴을 가진 야누스같은 신비한 향을 지녔다.


- 탈륨 스포츠(THALLIUM SPORT): 우디 스파이시 계열의 남성용 향수로 생동감 있고, 프레시하며 감각적인 남성미를 품은 향수이다.


- 플라이백 바이 나잇(FLYBACK BY NIGHT): 우디 플로럴 계열의 남성용 향수. 트렌디한 현대 남성을 위한 감성적이고 남성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향이다.


영업 전략

이브 드 시스텔르의 국내 유통은 이미 50여종의 대중향수를 발매한 뷰애드가 맡았다. 뷰애드는 ‘장아떼’, ‘스위트아모르’와 ‘미스 식스티’, 프리미엄 브랜드인 ‘프레데릭M’ 등의 향수를 수입유통하고 있으며, 국내최초 향수전문 브랜드숍인 위드퍼퓸을 운영하고 있는 향수전문유통업체이다.


뷰애드는 이번에 새로이 이브 드 시스텔르 브랜드를 발매하는 것을 계기로 향수시장에서의 마켓 셰어를 기하급수적으로 확대하고 향수의 매스티지&매스 마켓에서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최고의 입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www.beauadd.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