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 사회생활에서의 깔끔한 외모는 또 다른 스펙!
직장인들, 사회생활에서의 깔끔한 외모는 또 다른 스펙!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11.05.1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성제약이 전하는 직장인을 위한 뷰티팁

지난 2월, 국내 한 취업 포털사이트의 설문 조사 결과에 의하면 직장인 87.9%가 ‘직장 생활에 있어 외모가 어느 정도의 경쟁력을 갖게 해준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깔끔하고 호감가는 외모가 이제 경쟁력의 한 일부가 되어 가는 것. 그러나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에 지친 바쁜 직장인들이 외모에 시간 투자하는 게 말처럼 쉽지 않다. 하지만 이는 자신의 게으름과 무관심을 인정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최근 귀찮아서 혹은 바빠서 외모 관리를 소홀히 하는 직장인들이라면 짧은 시간 동안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초간편 뷰티 용품들에 눈 돌려 보자. 뿌리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켜 주는 화장품부터 자는 동안 머릿결을 건강하게 해주는 헤어 제품까지, 외모 스펙 높여 주는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 바르고, 붙이고… 복잡한 트러블 케어는 안녕!


직장인의 피부 트러블은 대개 과중한 업무, 스트레스, 야근 등으로 인한 수면부족으로 발생한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날씨가 더워지면서 피부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땀과 피지 분비 또한 왕성해진다. 트러블이 생겼을 때에는 땀과 피지가 피부에 남지 않게 항상 청결을 유지하고 보습을 충분히 해줘야 한다. 계속해서 트러블이 가라앉지 않는다면 피부과를 찾거나 약을 발라줘야 하는데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쉽지 않은 일이다.





동성제약의 ‘에이씨케어 워터 에센스’는 ‘봉독(꿀벌의 벌침액)’을 주성분으로 하는 트러블 케어 화장품이다. 세안 후 간단히 뿌리기만 하면 트러블을 진정시켜 준다. 티트리, 피톤치드 등의 내추럴 성분이 함유되어 보습과 함께 피부 건조함도 완화시켜 준다. 미세한 입자로 뿌려지는 안개분사 방식으로 메이크업 위에 뿌려도 흐르거나 번지지 않으며 피부 깊숙이 스며든다. 농촌진흥청과 동성제약 중앙기술연구소가 공동 개발했으며 ‘봉독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여드름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이란 내용으로 특허를 획득했다.





# 베이스 메이크업만 5단계? 멀티 파운데이션으로 시간, 확 줄이세요!

 


사회생활을 시작한 여성이라면 자외선차단제, 프라이머,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파우더 순으로 이루어진 베이스 메이크업 5단계를 잘 알고 있을 것이다. 효과적인 메이크업을 위해선 꼼꼼한 베이스 메이크업이 반드시 필요하지만 1분 1초가 아까운 출근 시간에 다섯 번의 베이스 메이크업 단계는 번거롭기 그지없다.





‘오앤(O&)’은 이 번거로운 베이스 메이크업을 한번에 해결해 주는 ‘올인원 파운데이션’을 내놨다. 주름과 모공까지 화사하게 커버하고 깔끔한 마무리로 자연스러운 피부가 연출된다.





# 바쁜 아침시간, 드라이에 스타일링까지? 다기능 스타일러로 한 번에 해결!


건강한 두피와 모발관리를 위해서는 취침 전에 머리를 감고 완전히 말린 후 잠자리에 드는 것이 중요하다. 



두피 세포의 활동 시간은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인데 낮 동안 쌓인 노폐물이 세포 운동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상 후 밤새 헝클어진 머릿결이 걱정이라면 가볍게 물로 헹궈낸 후 손질해도 모발 건강에는 문제가 없다고 전문가는 조언한다.





아침시간 헤어 스타일링 시간을 줄여주는 파나소닉코리아의 헤어스타일러 ´EH-KA31´는 모발 건조와 동시에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다. 냉풍, 세팅, 드라이 3단계 모드가 장착되어 있고 머리 길이에 상관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브러시도 제공된다.





# 손상된 모발을 자는 동안 건강하게~


점차 강해지는 자외선과 극심한 일교차는 모발을 건조하게 하고 손상시키는 주범이다. 모발이 손상되면 깔끔한 스타일 연출이 어렵고 심하면 탈모에도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월급쟁이 직장인들에게 고가의 헤어 클리닉은 꿈도 못 꿀 일.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는 가급적 자외선을 피하고 열기구의 사용을 자제하는 동시에 손상모발용 홈케어 제품을 사용해 보자. 트리트먼트나 마스크 사용을 일상화하여 손상된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이 좋지만 바르고 씻어내는 과정이 번거롭다면 저녁에 바르고 잘 수 있는 간편한 헤어 에센스를 이용해 볼 것.





유니레버 도브의 ‘인텐스 리페어 오버나이트 에센스(120ml, 9천원대)’는 가벼운 로션 타입으로 취침 전, 마른 머리에 바르고 잘 수 있을 뿐 아니라 씻어낼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도브의 ‘화이버 액티브(Fiber Actives)’ 입자가 자는 동안 모발 표면은 물론 속에서부터 영양과 보습을 채워 외부 자극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 주는 효과가 있다.





www.accar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