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데이, 장미꽃 담아 향기롭게 선물하세요
로즈데이, 장미꽃 담아 향기롭게 선물하세요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1.05.1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미꽃,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는데 효과적

5월은 어린이 날, 어버이 날, 스승의 날 등 다양한 기념일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로즈데이가 빠질 수 없다. 장미꽃은 5월과 가장 어울리는 꽃이라 할 수 있는데, 바로 5월이 장미꽃이 개화하는 시기인데다 장미꽃 20송이를 선물하는 성년의 날이 가까이 있어 더욱 그렇다.


사랑하는 이를 위해 장미꽃을 준비하는 것도 좋지만 장미꽃을 담은 화장품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장미꽃 성분은 외부 환경으로 인해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잘 알려졌다. 특히 장미에 포함된 다양한 유효성분은 항산화 효과는 물론 피부 세포 재생에도 탁월한 효능을 지녀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E와 피부에 쌓인 스트레스 제거에 효과적인 비타민C 성분도 풍부하다. 이밖에 장미꽃 향은 신경을 안정시키고 기분을 좋게 해줘 향수의 원료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프리미엄 유기농 화장품 알티야 오가닉스 정동선 이사는 “기념일이 많은 5월에는 꽃을 선물할 기회가 많은데, 특히 장미꽃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대표적인 꽃이다”라며 “돌아오는 로즈데이, 성년의 날, 부부의 날에 장미꽃과 함께 장미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함께 선물한다면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장미 성분을 담은 제품은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 향수까지 무궁무진 하다”고 덧붙였다.


장미꽃 효능을 피부에 그대로 전하는 장미꽃 성분을 담은 스킨케어는 종류가 많다. 장미꽃 오일, 장미꽃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장미를 정제해 제품에 담아 더욱 눈길을 끈다.


알티야 오가닉스 ‘로즈 애플 데이 수분 에센스’은 전 세계 최대 장미 생산지인 불가리아 로즈밸리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미국 USDA 인증의 장미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있다. 1온스의 장미 에센셜 오일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6만 송이의 장미가 필요하다. 100% 유기농, 100% 수작업으로 생산된 천연 재료로 만들어진 ‘로즈 애플 라인’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를 건강하고 윤기있게 가꾸어 준다.


더페이스샵 ‘아르쌩뜨 에코-테라피 더로즈 에센셜 미스트’은 물 대신 에코서트 인증의 장미꽃잎 추출물을 함유했다. 장미꽃잎 추출물과 하이루론산이 건조한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건강한 생기가 느껴지는 화사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알티야 오가닉스 ‘불가리안 로즈 워터’는 불가리아 로즈 밸리에서 유기농으로 재배된 장미를 스팀 증류해 만든 100% 순수 플로랄 워터로, 천연의 장미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보습 효과와 피부 정돈 역할을 하는 토너는 물론 미스트, 입욕제, 수분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프레쉬 ‘로즈 메리골드 플로랄 워터’는 장미 등의 천연꽃과 허브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환하게 유지해 주는 플로랄 토너다. 장미 등의 천연꽃과 허브가 가장 싱싱한 최상의 상태일 때 채집하여 고농축하여 만들어 피부에 고르게 흡수되며 탁월한 수분공급 효과로 피부를 한결 고르게 정돈시켜 준다.


메이크업 제품에도 장미꽃 성분은 빠질 수 없는 원료다. 활짝 핀 장미처럼 아름다운 메이크업을 선사할 파운데이션은 물론 립스틱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장미꽃의 컬러 및 향기와 효능이 메이크업 제품과 만나면서 더욱 업그레이드 됐다.


쥬이 오가닉 ‘플로라 리퀴드 파운데이션’은 유기농으로 재배한 장미꽃잎으로 만든 제품이다. 유기농 장미에 함유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피부에 자연스러운 윤기를 더해주고, 촉촉함을 선사하는 동시에 다크닝 현상 없이 매끄러운 피부톤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알로에베라와 카렌듈라 성분이 수분을 더해주며 로맨틱한 천연 장미향이 기분까지 맑게 해준다.


부르조아 ‘스위트키스 내추럴’은 100% 천연 성분의 포뮬라로 만들어진 립스틱이다. 장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수딩효과를 극대화 하였으며, 쉐어버터 성분이 8시간 이상 촉촉하고 부드러운 입술로 유지시켜 준다. 퓨어 미네랄 및 천연 성분 피그먼트 성분이 함유되어 선명한 컬러가 건강하게 빛나는 자연스러운 입술을 연출해 준다.


아리따움 ‘핑크랜드 피니시 팩트’는 장미꽃, 연꽃 등 플라워의 보습 성분과 향을 함유한 하이라이터 제품으로, 수분 코팅 처리된 미네랄 파우더가 피부를 촉촉하게 커버해 준다. 빛의 각도에 따라 얼굴을 입체적으로 화사하게 연출해 준다.


장미꽃은 향수의 원료로 이미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아 왔다. 장미 생화를 그대로 표현하고자 한 제품부터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향수까지 매혹적인 장미향은 다양하게 표현된다.


록시땅 ‘로즈 오 드 뚜왈렛’ 은 로맨틱하고 섬세한 로즈를 담은 향수다. 그라쓰 로즈, 모로컨 로즈, 터키쉬 로즈, 불가리안 로즈 등 4가지 로즈 향이 어우러진 제품으로, 마치 여왕의 향기와도 같은 섬세하고 여성스러운 향을 선사해 준다. 기존의 자극적이고 진한 장미향과는 달리 록시땅만의 섬세한 블렌드가 조화를 이루며, 로즈와 과일향이 함께 섞여 은은하고 상쾌한 향을 부여한다.


데메테르 ‘불가리안 장미 오 드 코롱’는 불가리안 장미 계곡에서 얻은 천연 장미의 향을 담은 향수다. 장미향에 생화의 향을 더해 여성적인 매력을 한 층 더 극대화 시켜 준다. 장미 본연의 향을 가장 잘 살린 향수로 잘 알려져 있다.


겐조 ‘플라워바이 겐조 우먼 오 드 뚜왈렛’은 장미의 부드럽고 청초한 향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했다. 장미와 야생산사나무 등 꽃의 에너지를 상징하는 신선하고 활기찬 탑노트를 연출한다. 은은하고 감미로운 파우더리향의 미늘노트와 사이클로살롸 레디온이 발산하는 활력넘치는 베이스노트가 인상적이다. 4계절용으로 언제 어디서나 잘 어울린다.


www.ourplac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