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알리다, 5개국 우수 화장품 브랜드 국내 유통
에스엠알리다, 5개국 우수 화장품 브랜드 국내 유통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1.01.2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판&생활용품숍 프랜차이즈 구축…매출 100억 목표

에스엠알리다(SM ALEEDA)

에스엠 알리다는 차별화된 고품격 상품을 통한 선진문화생활 창조와 고객과의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공정거래질서를 확립하고자 설립된 기업이다. ‘특별하고 가치 있는’ 제품을 공급하겠다는 신념으로 최고 품질의 제품을 최저가에 공급하는 동시에 최고 수익률로 유통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에스엠 알리다(SM ALEEDA)의 에스엠은 ‘Special Merits’의 약자이다. 보다 합리적이고 신뢰가는 제품을 공급하겠다는 경영철학으로 5개국의 우수한 화장품과 미국의 생활잡화를 국내 유통을 시작했다.


방판 통해 스페인 명품 SKEYNDOR 판매

미국, 캐나다, 이스라엘, 일본, 스페인 5개국에서 유명 화장품을 수입하는 에스엠 알리다는 우선 스페인의 명품 브랜드 SKEYNDOR를 12월1일부터 방문판매망을 통해 국내에 유통시키고 있다.


물 정제 기술이 뛰어난 스페인에서 온 SKEYNDOR는 섬세함이 특징으로 현재 줄기세포 라인과 주름개선 라인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에스엠 알리다는 방문판매 조직의 매니저급에게 기본급을 제공하고 고가의 화장품 이외에 생활용품 취급을 통한 수익 증대로 기존 방문판매 업체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5만7000종 취급 생활용품숍 ‘에스엠 알리다’

화장품 방문판매와 함께 에스엠 알리다의 주요 사업은 미국 생활잡화 5만7000여 가지를 판매하는 생활용품숍 ‘에스엠 알리다’이다. 본격적인 매장 오픈 전부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에스엠 알리다는 원청업자를 통한 직수입으로 시간과 마진을 제거해 가격 경쟁력이 뛰어난 제품을 공급하겠다고 선언해 벌써부터 시장판도 변화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특히 사전 품평을 통해 고객 만족도가 우수한 미국의 주방용품, 바디용품, 문구, 완구, 식품이 80%를 차지하고 10~15%는 제품력 있고 차별화된 국내 생활용품으로 품목을 구성해 ‘싼게 비지떡’이란 우려를 불식시킨다.


또한 디즈니, 헬로키티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의 정품은 물론 기존 수입 제품의 단점을 해결한 동일 브랜드, 동일 상품의 안정적 공급으로 지속적인 쇼핑의 편리성을 갖췄다.


직영점과 프랜차이즈가 5:5로 운영되는 에스엠 알리다는 최고의 가격 경쟁력을 위한 원산지의 세계화로 생활의 가치를 향상시켜 다양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한다.


영업 전략

에스엠 알리다는 연내 방문판매 지사 20개, 프랜차이즈 100호점 오픈과 100억 매출을 목표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현재 화장품 브랜드 ‘알리다’가 입점해 있는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에 여러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입점시켜 나가고 온라인 전문몰 입점도 추진해 홍보에 힘을 더할 계획이다.


또한 방문판매망에 화장품 이외의 생활잡화를 추가로 도입하고 5만7000여 가지 제품의 제품군별로 숍입숍 입점 등을 추진해 다양한 유통 전략을 통한 시너지 창출을 만들어갈 방침이다.


인터뷰 정상문 대표이사

“에스엠 알리다의 시작과 마무리는 항상 고객입니다. 고객의 만족을 위해 첫 발을 내딛은 순간부터 고객의 ‘생활 속 행복’을 위해 도전과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새로운 유통 형태를 통해 고객에게 행복을 전하겠다는 에스엠 알리다 정상문 대표이사는 고객의 목소리가 현장에 즉시 반영될 수 있는 네트워크를 통해 공급자와 소비자가 아닌 매장을 찾아주는 모두가 가족이라는 일념으로 모든 상품을 준비했다고 설명한다.


정 대표는 “가족에게 가장 좋은 것만을 주듯 세계 최고 품질의 다양한 상품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마케팅하고 서비스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한다”며 “이를 위해 ‘Special Merits’와 ‘Low Price’를 에스엠 알리다의 가치로 내세웠다”고 말한다


‘Special Merits’는 매장의 상품 모두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생활에 특별한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모든 상품에 정성을 담아 고객이 찾아올 때 마다 에스엠 알리다의 ‘브랜드 철학’과 하나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또한 ‘Low Price’는 단기적이고 편협한 시야로 눈앞의 이익에 급급하기 보다는 장기적이고 국제적인 시각으로 고객의 소비욕구에 한 발 더 다가서기 위해 전 세계의 다양하고 양질의 상풀을 최소한의 유통단계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전달하겠다는 것이다.


정상문 대표는 “수원에 첫 번째로 오픈하는 직영숍을 통해 에스엠 알리다가 선보이는 신개념 생활용품숍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 최저가, 최고 품질, 최고 수익률을 모토로 새로운 유통 형태를 선보일 에스엠 알리다의 도전에 주목해 달라”고 강조했다.



www.smaleed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