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희망을 말한다] 소망화장품
[2011년 희망을 말한다] 소망화장품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1.01.1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 전략 강화 및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확대 경영”

소망화장품(대표이사 강석창)이 '<마케팅 전략 강화 및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확대 경영'의 2011년 경영키워드를 발표했다.

이는 다나한 브랜드 파워 강화 및 유통별 역량 강화에 나서 전년대비 15% 이상 성장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것이다.

2010년 세계적 권위의 SCI급 논문에 실린 혁신적인 안티에이징 성분 Rg2가 함유된 RGⅡ 프리미엄 EX를 선보인 데 이어, 국내 제대혈 1위 기업인 메디포스트와 MOU를 체결하여 제대혈 줄기세포가 함유된 젠액티브(GENE active) 라인을 1월 새롭게 론칭할 예정이다. 론칭과 동시에 전속 모델인 이다해를 활용한 광고를 촬영하여, 공중파 TV를 비롯하여 신문, 잡지, 옥외 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대대적인 광고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다. 

뷰티크레딧은 현재 전국 400여개 매장을 2011년 말까지 600개 매장으로 확대할 방침이며, 매출액은 전년대비 약 15% 이상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세웠다. 특히 유전자 과학의 안티에이징 브랜드 RGⅡ 프리미엄 EX, 줄기세포 화장품 젠액티브, 유기농 화장품 에코퓨어, 한방 화장품 다나한 효용 라인의 4가지 콘셉트로 나누어 보다 체계적으로 브랜드를 운영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R&D 분야의 투자 및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여 제품력을 높이고, 세계 10대 디자인회사(닛케이 선정)인 이노디자인과 손을 잡고 새로 출시될 신제품의 용기는 물론 매장 내 인테리어까지 새롭고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 중에 있다. 

소망화장품은 현재 운영중인 뷰티크레딧의 VIP 고객 관리 프로그램은 2011년에도 그대로 이어가며, 시즌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여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특히 국내 화장품사 중 유일하게 주력제품에 대한 110% 환불보상 제도를 확대 실시함으로써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4가지 콘셉트로 나뉘어진 각각의 브랜드 파워 강화 및 고급화를 위해 국내외 면세점 진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해외시장은 현재의 주요 거점시장인 중국 및 아시아 시장과 미주 시장에서 안정된 기반을 다지면서 최근 세계시장의 새로운 기회의 장으로 떠오르는 인도, 브라질 등 브릭스 시장으로의 진출을 2011년의 과제로 설정하고 있으며, 장기적 관점에서는 중동 지역에 대한 깊은 연구와 그동안 한국의 화장품기업에게는 다소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던 유럽권역으로의 진출을 모색하는 등 해외 신규 시장 진출을 늘려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있는 브랜드로 성장시켜나갈 방침이다.

www.somangco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