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러시의 명가 웨신코리아
브러시의 명가 웨신코리아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10.11.0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 고급 원목 소재 제품 인기…화장품 시장도 출사표

친환경 열풍이 뷰티 산업 전반에 확산되며 손쉽게 구매해 사용하던 헤어 브러쉬에도 친환경 소재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친환경 헤어 브러쉬 명가 (주)웨신코리아(대표 조남식)가 다시금 주목 받고 있다.

 

브러시 시장의 불모지였던 1991년 국내에 상륙한 웨신코리아는 천연 고급 원목소재로 개발된 브러쉬와 옷장수납용품, 욕실소품 등을 잇달아 선보이며 국내 친환경 원목 시장을 선도해 오고 있는 대표 기업이다.

 

홍콩에 본사를 둔 웨신의 제품은 현재 미국과 독일, 일본 등에 현지지사를 운영, 웨신코리아와 유기적인 영업망을 형성하고 있으며 세계적 환경 단체인 WWF(World Wide Fund for Nature)에 가입해 환경 지킴이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웨신코리아는 이러한 본사의 영향에 힘입어 품질 무결점을 통한 고객만족을 목적으로 한 ISO9001:2000을 획득했으며 독창적이고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지속적인 매출 신장을 만들고 있다.

 

특히 국내 뷰티 산업의 발전이 급속하게 전개되면서 웨신코리아는 일본 등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원목 제품 브랜드숍 진출을 계획 중이며 최근에는 유아용 화장품을 론칭,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웨신코리아는 오랜 수입 제품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유기농 화장품을 독일에서 수입했으며 지속적인 제품 확대를 통해 토털 브랜드숍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웨신의 제품은 믿을 수 있다!

   
 
웨신코리아는 하나의 제품에 자연과 생활을 결합시킨 가장 아름답고, 편리한 제품을 만들겠다는 기업 방침에 따라 친환경 소재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웨신코리아의 제품들은 각 국에서 생산된 원자재(캐나다, 독일)를 수입하여 나무 라인과 플라스틱 라인, 알루미늄 라인 등 3개 파트로 구성된 공장 생산라인(중국 현지공장)을 구축, 생산되며 각 파트별 전문성 강화와 전문적 지식을 갖춘 장인들에 의해 만들어 지고 있다.

 

웨신코리아의 헤어 브러쉬는 손잡이 그립에 생고무 장식이 부착되어 미끄러짐이 없고 편리하며 쿠션이 천연 고급 고무로 악취가 없고 변형이 없다. 다양한 디자인으로 모발 정리가 용이하고 심플한 디자인과 세련된 그린색이 어울려 주위의 반응이 좋은 제품이다.

 

대표적인 제품인 ‘월넛 브러쉬 용품’은 몸체와 핀이 모두 단풍나무로 구성된 제품으로 중후한 유럽풍의 월넛 컬러를 가미하여 고 품격 분위기를 연출해 준다.

 

또한 정전기가 없어 모발 정리가 용이하며 모발 건강에 효과적인 동시에 쿠션이 천연 고급 고무로 악취가 없고 변형이 없는 것이 강점이다.

 

‘버취우드 브러쉬’는 몸체와 핀이 모두 버취우드 나무로 된 브러쉬로 쿠션이 천연 고급 고무로 제작되어 악취가 없고 뽀송뽀송한 느낌을 주고 ‘로즈우드 브러쉬’는 몸체와 핀이 모두 중추신경계를 안정시키는 작용을 하며 우울증을 개선하고 기분을 고조시켜 주는 로즈우드로 구성되어 정전기 없이 모발 정리가 용이하다.

 

또 ‘캐나디안 브러쉬’는 캐나다산 단풍나무로 구성된 제품으로 정전기가 없어 모발 정리가 용이하며 모발 건강에 효과적이고 ‘러버그립 브러쉬’는 플라스틱과 고무로 된 제품으로 샴푸 시 뜯김 없이 빗질이 가능하며 심플한 디자인과 세련된 그린색이 어울려 주위의 반응이 좋은 제품이다.

 

‘아마존 브러쉬’의 경우는 합판으로 나무가 견고하며 변색이 없는 플라이우드로 구성된 제품으로 정전기가 없어 모발 정리가 용이하며 모발 건강에 효과적이다.

 

웨신은 이러한 제품의 우수성을 통해 매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으며 코즈니, 한샘인테리어, 예솜하우스, 포인트데코, 1300k, 텐바이텐 등은 물론, 롯데, 현대, 신세계백화점 등에서도 좋은 판매고를 기록 중이다.

 

웨신의 새로운 도전!

세계 최고 브랜드를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자연과 웰빙을 결합시킨 차별화 된 디자인,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만들어진 편안하고, 실용적인 제품 개발에 매진해 온 웨신코리아는 토털 브랜드숍 진출을 위해 매년 새로운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브러쉬 명가라는 타이틀답게 뷰티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웨신코리아는 최근 독일의 친환경 유아용 화장품 브랜드인 ‘SWISS NATURLICH’를 국내에 론칭해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최근 공식 론칭 된 웨신코리아의 천연유기농화장품 ‘SWISS NATURLICH’는 유럽의 북부에 위치한 천혜의 입지에서 생산된 소재로 개발된 제품이다.

 

아기들의 피부를 고려해 시중에 유통되는 워터베이스가 아닌 오일베이스의 제품으로 보습효과가 오래 지속되도록 차별화해 아토피 등 트러블 피부를 가진 이들에게 효과적인 제품이다.

 

독일의 제약, 건강 용품, 보조 식품, 화장품 등에 종사하는 여러 기업들이 지구환경과 인류의 건강을 위해 자발적으로 모여 만든 연합단체인 BDIH에서 정한 기준에 적합한 원재료 사용으로 안전성을 확보했을 뿐 아니라 생분해성 용기사용, 동물실험 반대 등 웨신의 친환경 기업 철학과도 맞는 제품으로 큰 성과가 예상되고 있다.

 

웨신코리아는 제품 출시와 함께 병원을 1차 대상으로 제품을 공급할 방침이며 점차 백화점 등 타 유통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조남식 대표는 “좋은 품질의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은 소비자들에게 외면당할 수 없다”고 웨신의 경쟁력을 강조하면서 “3년 안에 헤어 브러쉬 등 웨신 제품들과 화장품 산업을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브랜드숍 진출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자신감을 들어냈다.

 

www.wesse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