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쿨포스쿨이 전하는 10대들의 화장법
투쿨포스쿨이 전하는 10대들의 화장법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10.08.2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10대 메이크업 TIP

화장하는 10대들이 늘고 있다. 어른들은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지만 10대들에게 화장을 하는 일은 더 이상 새삼스러운 일이 아니다. 학생들은 용돈을 아껴 화장품을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화장품에 포함된 성분이나 제품 품질을 따지기 보다는 저렴한 제품이 손이 가기 마련.





이런 상황에서 화장품 회사들도 앞 다퉈 10대를 겨냥한 브랜드를 출시하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아모레퍼시픽과 유한킴벌리, 투쿨포스쿨, 홀리카홀리카, 아리얼 등을 들 수 있다.





10대들은 화장에 대한 제대로 된 지식과 제품 선택에 대한 정보가 부족 하다 보니 자칫하면 트러블이나 잡티가 생기는 등 역효과를 가져 올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화장을 못하게 무조건 막는 것 보다 과하지 않으면서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10대 메이크업 TIP


청소년기에는 호르몬의 분비가 불규칙하고 메이크업이 서툴기 때문에 무조건 진하게 하거나 잡티를 가리기 위해 두껍게 하는 경우가 많다. 메이크업 전에 꼼꼼한 스킨케어를 하는 것이 중요하고 두껍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발랄하고 건강해 보인다.





러블리한 10대 소녀 메이크업의 핵심


1.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표현


2.     크고 또렷한 눈매


3.     수줍은 볼


4.     생기 있는 입술 



1. Face -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표현





<1단계 : 건강한 피부 바탕>


피부타입에 맞는 순한 기초제품을 꼼꼼히 발라주고 외출 전에는 꼭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 피부에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줘야 한다. 



<2단계 : 매끄러운 피부결 만들기>


아기피부처럼 매끈하고 보송한 피부를 위해 프라이머 제품으로 피부결을 정돈해준다. 볼이나 코 부분의 피지를 조절해주고 모공이나 피부 결점을 매끄럽게 보완해주어 하루 종일 보송보송하고 매끄러운 피부결 유지해준다.





<3단계 :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표현>


베이스 메이크업은 최대한 모공이나 피부를 두껍게 막지 않는 가벼운 제품을 사용해주어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것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수분함유량이 70%이상 된 촉촉하고 가벼운 푸딩 제형의 파운데이션이 나와 산뜻하게 마무리 할 수 있다.





2. Eye - 크고 또렷한 눈매 만들기





<1단계 : 사람의 인상을 결정해주는 눈썹은 깔끔하게>


10대들이 많이 하는 실수 중에 눈썹을 지나치게 미는 경우이다. 눈썹을 과하게 밀기 보다는 길거나 정리되지 않은 부분만 눈썹 칼을 이용해 다듬어 주는 것이 좋다.





<2단계 : 1.5배 커보이는 또렷한 눈매 만들기>


펜슬형 아이라이너로 눈썹 사이사이를 메워주듯이 그린다. 두꺼운 아이라인은 강하고 과한 메이크업을 연출하니 주의.





<3단계 : 발랄하고 티안나게 눈이 커지는 팁>


마지막으로 뷰러로 속눈썹을 뿌리부터 올려주어 발랄하고 큰 눈을 완성한다.





3. Cheek – 수줍은 소녀볼 만들기





블러셔를 퍼프에 바른 후 손등에 한번 털어준 뒤, 웃었을 때 드러나는 광대뼈 부분을 1~2회 톡톡 두드려준다. 과하면 촌스러울 수 있으니 연한 톤을 선택해 살짝 생기를 준다는 느낌으로 바르면 된다.





4. Lip- 생기 있고 탱탱한 입술





립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보습성분이 풍부한 제품을 선택한다. 잘 지워지지 않고 티가 많이 나지 않는 틴트 종류의 제품이 오랜 시간 동안 자연스러운 발색을 도와줘 생기 있는 얼굴표현을 할 수 있다.





5. 기타





쉬는 시간, 체육시간이 끝난 후 건조한 교실에서 미스트 등을 뿌려주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한다. 트러블은 손으로 짜지 말고 스팟 제품 등을 사용해 톡톡 발라준다.





<10대들을 위한 투쿨포스쿨 추천 제품>





1. 아기 피부처럼 뽀송뽀송한 피부를 위한 ‘겟 레디 듀얼 프라이머’


‘워터 프라이머’는 볼, 코 등 번들거리는 부분 피지 조절에 효과적이며 ‘밤타입 프라이머’는 코 주변의 넓은 모공, 피부 결점 보완에 탁월하다. 가격은 18,500원





2. 촉촉하고 가볍게 피부에 밀착되는 ‘푸딩 아쿠아 쉐이킹 비비 파운데이션’


함께 들어있는 마시멜로우 퍼프로 화장 초보자인 10대도 간단하고 쉽게 메이크업을 하도록 도와준다. 가격은 20,000원





3. 아름다운 속눈썹 지킴이 ‘아이트릭 빅 아이스틱’


블랙 라이너 팁을 이용해 속눈썹을 메워주거나 얇게 아이라인을 그려주면 크고 또렷한 눈매 연출 가능. 가격은 8,500원





4. 그림 그리듯 자연스러운 컬러 믹싱이 가능한 ‘아트 클래스 립 크레용’


입술 끼임 없이 촉촉하고 매끄러운 발림성이 특징. 입술 라인을 따라 윤곽을 그려주면서 입술 안에 꼼꼼하게 메워준다. 크레용처럼 생긴 외관은 화장하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가격은 1종 6,000원 / 5종 세트 구매는 28,000원(색상 : 글로시레드, 내추럴핑크, 비비드오렌지, 옐로우온, 블루온)





www.toocoo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