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성분과 식물성분이 두피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고운체’
한방성분과 식물성분이 두피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고운체’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0.05.3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엔스디아, 한방헤어케어 라인 샴푸, 트리트먼트, 세럼 4종 구성
(주)엔스디아의 고운체는 순수 우리말인 ‘고운’과 한자어인 머리 ‘체’의 합성어로 한방성분 ‘연율방(姸律方)’과 자연주의 성분 ‘Natural 7’을 기초로 연구․개발된 토털 헤어케어 브랜드이다.



주요 성분

- 연율방: 만형자, 백지, 한련초, 당귀, 대황의 한방성분이 어우러진 고운체만의 특별 처방 성분.



- Natural 7: 만 3년간 농약, 화학비료, 호르몬제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재배된 농산물만을 이용했다. 특히 비타민류가 다량 함유돼 있는 샐러리, 양배추, 현미, 토마토, 다채, 당근, 브로콜리를 저온 추출법을 이용해 비타민의 파괴를 최소화시켜 추출했다. 자연 비타민(A, B1, B2, B6, C, D, E, K, P 등)은 피부의 면역증강 및 진정, 보습 효과를 부여함으로써 투명하고 건강한 두피로 가꿔 준다.



적용 기술

- 특허 제10-0675808호 헤나추출물을 함유하는 나노파티클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나노파티클의 제조방법.



- 특허 제10-0657380호 한방추출물을 함유하는 탈모방지 및 발모개선을 위한 샴푸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



제품 구성

- 광택 수 샴푸(750ml, 건성 두피 및 모발용)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두피, 거칠고 손상된 모발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관리해주는 건성 두피&모발 전용샴푸로 비듬과 가려움 등 두피 트러블을 완화해주는 실키 모이스처 타입의 고급 한방샴푸이다.


모발의 단백질(케라틴)과 잘 결합하는 특성을 지닌 헤나 추출물이 첨가돼 손상된 모발을 보호해 주고 판테놀의 비타민 B5가 모발에 보습과 밸런스를 유지시키주는 컨디셔닝 효과로 모발을 부드럽게 해준다. 또한 멘톨의 함유로 두피에 청량감을 주며 아로마 향기가 은은하고 산뜻하게 지속된다.


- 상쾌 청 샴푸(750ml, 지성 두피 및 모발용)             

기름지고 피지분비가 많은 두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처지는 모발을 산뜻하고 볼륨 있게 관리해주는 지성두피&모발 전용샴푸로 비듬과 가려움 등 두피 트러블을 완화해주는 프레시 컨트롤 타입 고급 한방 샴푸이다.         


한방성분인 당귀 추출물과 은행잎 추출물이 첨가돼 두피와 모발을 촉촉하게 가꿔 준다. 모발의 단백질(케라틴)과 잘 결합하는 특성을 지닌 헤나 추출물이 첨가돼 있어 손상된 모발을 보호해 준다.


판테놀의 비타민 B5가 모발에 보습과 밸런스를 유지시키는 컨디셔닝 효과로 모발을 부드럽게 해주고 멘톨의 함유로 두피에 청량감과 아로마 향기가 은은하고 산뜻하게 지속된다.



- 윤기 수 트리트먼트팩(750ml)

모발 보호성분인 피탄트리올을 첨가해 드라이, 염색, 공해, 스트레스 등 각종 외부자극으로부터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고 빛나는 머릿결로 관리해주는 집중 수분 트리트먼트팩. 보습과 밸런스를 유지시켜 주어 모발을 부드럽게 해준다.


한방성분인 당귀 추출물과 은행잎 추출물이 첨가돼 있어 두피와 모발을 촉촉하게 가꿔 주고 헤나 추출물이 손상된 모발을 보호해 준다. 판테놀의 비타민 B5가 모발에 보습과 밸런스를 유지시켜 컨디셔닝 효과를 부여하고 멘톨이 두피에 청량감을 주며 아로마 향기가 은은하고 산뜻하게 지속된다.



- 윤기 나노-실크 헤어세럼(100ml)               


천연 실크 프로테인을 함유해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손상된 모발을 아름답고 건강한 모발로 집중 관리해 주는 실키 리페어 타입의 세럼.


두피의 혈행을 도와주는 홍삼 추출물과 단삼뿌리 추출물이 두발의 푸석함을 완화해 모발을 더욱 힘있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모이스처라이징 효과가 뛰어난 판테놀은 수분밸런스를 조절, 헤어 컨디셔닝이 탁월해 정전기로 인한 마찰로부터 모발을 보호해 윤기 있는 머리결로 관리해준다.


천연 헤나 추출물인 로소니아 성분과 토코페릴아세테이트는 강한 헤어의 손상을 최소화해 갈라진 모발의 큐티클층을 보호해 주고 상큼한 아로마 향기가 산뜻하고 은은하게 지속된다.



영업 전략

고운체는 일반 샴푸 제품에 사용하지 않는 단상자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높였다. 또한 한방의 느낌을 위해 상형 문자로 로고를 새겨 제품의 콘셉트를 전달하고 있다.


현재 온라인에 국한돼 있는 판매망을 마트 및 생활용품숍 등 오프라인으로 확대하고 동경 화장품 박람회의 성과로 일본 수출길도 열려 올해는 지난해 대비 60%의 매출 신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www.gouncha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