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소비자 평가 1위 한방샴푸 ‘댕기머리’
대한민국 소비자 평가 1위 한방샴푸 ‘댕기머리’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10.05.3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리화장품, 댕기머리 라인

‘댕기머리’는 두리화장품㈜가 1998년 탄생시킨 정통 한방샴푸 브랜드로 12년 동안 대한민국 한방 헤어제품시장을 선도해 왔다.

 

화학샴푸 일색이었던 시장에서 한방샴푸 댕기머리는 출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탈모방지 한방헤어케어부문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 2007~2009 3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발표년도기준), 3년 연속 CJ오쇼핑 판매 1위, 한방샴푸 소비자평가 1위, 대한민국 1% 가치브랜드 선정 등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No.1 샴푸로 자리 잡으며 성장에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처럼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댕기머리가 고객의 사랑을 받으며 최고의 한방샴푸로 성장할 수 있었던 핵심 역량은 전통추출방식을 통해 얻어지는 한방추출물에 있다.
 

 

‘댕기머리’는 직영농장에서 재배되는 구절초를 비롯해 30여 가지가 넘는 엄선된 한약재를 전통의 방식으로 장시간 직접 달인(약 72시간 농축/숙성) 한방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하고 있다.
 

 

또한 제품에 어떠한 색소도 첨가하지 않고 화학첨가물을 최소화 하여 한방 본연의 에너지를 통해 모발의 근본인 두피를 먼저 관리해 건강하고 풍성한 모발로 유지시켜준다.

 

댕기머리는 현재 ‘한방샴푸’라는 새로운 시장을 형성, 대한민국 한방샴푸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으며 미국과 일본, 홍콩 등 세계 10여 개 국가로의 수출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실현시켜 나아가고 있다. 특히 댕기머리는 최근 새롭게 제품을 구성해 또 한 번의 도약을 준비 하고 있다.
 

 

<제품 특성>
 

댕기머리는 30여 가지가 넘는 엄선된 최상의 한약재를 전통의 방식으로 직접 달인 제품이다.
 

 

직영농장에서 재배하는 구절초를 비롯해 30여 가지가 넘는 엄선된 최상의 한약재를 충남 금산에 위치한 생산 공장에서 전통의 방식으로 장시간 직접 달여 농축과 숙성의 과정을 거쳐 얻어진 한방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한다.
 

 

댕기머리 전 제품의 색상은 한방추출물 본연의 색상으로 어떠한 색소도 첨가하지 않음은 물론 한방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화학성분을 최소화한 것이 강점이다.
 

 

<제품 구성>
 

두피와 모발케어를 동시에, ‘댕기머리 명품샴푸’
 

‘댕기머리 명품샴푸’는 대한민국 한방샴푸를 선도해 온 댕기머리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두피 케어는 물론 모발 케어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연약한 두피를 집중 강화시켜 건강한 두피로 가꿀 수 있어 탄력 있는 모발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모발 보호에 효능이 뛰어난 하수오, 파고지, 한련초, 대추 등의 약재를 함께 처방한 동의보감의 ‘신선오운단처방’을 적용하여 모발을 생기 있고 풍성하게 가꾸어 주며 모발 보호 성분인 케라틴과 토코페릴아세테이트가 함유되어 건강한 머릿결로 만들어 준다.
 

 

암모니아, PPD성분 0%의 ‘댕기머리 한방컬러크림’
 

‘댕기머리 한방컬러크림’은 암모니아 및 PPD 화학성분으로 인한 염색 부작용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며 염색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출시된 암모니아, PPD성분이 전혀 함유되지 않은 제품이다.
 

 

인삼, 천궁, 쑥, 구절초 등의 한방 추출물을 50% 함유하여 두피자극을 최소화하였으며, 염색약의 필수성분이면서 두피 트러블과 피부염 등 부작용의 원인물질로 지적된 암모니아 및 PPD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각종 부작용을 최소화하였다.
 

 

특히 암모니아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시중의 염색약에 대한 강한 불만사항이었던 독한 냄새를 최소화하였다는 것이 강점이다. 제품은 흑색, 흑갈색, 진갈색, 자연갈색으로 구성되며, 사용량 조절이 손쉬운 크림 타입이다.
 

 

무색소 정통 한방 청결제 ‘여린수 네이처’, ‘호연수’
 

‘여린수 네이처’는 여성청결제를 사용하고 싶으나 일반 화학성 약품에 의해 자극이 염려되어 망설여지는 여자들을 잘 이해한 제품으로 여성에게 좋은 성분인 녹차, 쑥, 고삼, 천궁, 작약 등의 한약재를 직접 달여 얻어진 한방추출물을 함유 하였으며, 무색소 제품으로 민감한 여성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해로운 균은 억제하고 산도 유지에 필요한 유산균은 보호해 이상적 pH밸런스를 유지하며 불쾌한 냄새와 가려움을 덜어준다.
 

 

한방 남성청결제 ‘호연수’는 한방추출물이 다량 함유되어 남성 특정 부위에 생겨나는 눈에 보이지 않는 유해균과 땀 등의 생리적 불순물을 효과적으로 세정하여 불쾌한 냄새를 제거해줌은 물론 가려움을 예방해 준다. 또한 한방 기혈이론에 입각한 한방성분이 피부 활력에 도움을 주며 라벤더, 쟈스민의 허브향과 유자, 자몽의 상큼한 향으로 상쾌함을 전해준다.
 

 

www.doorica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