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앙화장품 ‘새앙머리’
새앙화장품 ‘새앙머리’
  • 최지흥
  • 승인 2010.03.0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방 두피 케어 토털 브랜드 ‘새앙머리’

최근 두피 케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한방 두피 케어 제품들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한방 두피 케어 토털 브랜드를 선언한 새앙화장품(대표 이동규)의 ‘새앙머리’가 전문점 시장을 중심으로 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새앙머리는 한방샴푸를 시작으로 에센스, 트리트먼트, 스프레이, 젤, 염모제까지 다양한 제품 구성을 통해 체계적인 프로그램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었으며 품질 대비 저렴한 가격과 철저한 유통 정책으로 인지도에 있어서도 큰 성과를 만들어 왔다.
 

 

특히 최근 대기업들의 참여로 두피 관련 제품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새앙머리는 대리점들의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출시 5년여 만에 전문점 시장 두피 관련 브랜드 중 상위권에 랭크되는 기염을 보여주고 있다.


 

콘셉트
 

예로부터 소녀들이 주로 선호하던 헤어스타일로서 때 묻지 않고 건강한 모발을 상징하는 머리 형태인 새앙머리를 콘셉트로 건강한 모발과 두피를 케어해 주는 제품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한방원료를 중심으로 항균작용과 산화방지, 보습효과는 물론 모방손상 억제, 트리트먼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제품을 강조하고 있다.
 

 

원료
 

은행잎의 혈관확장과 혈전예방에 의한 혈액순환이나 촉진, 뽕잎과 황기의 혈관확장에 의한 혈액순환 촉진 등이 두피의 모세혈관을 통한 혈류개선에 효과를 발휘하여 모근으로의 영양공급이 원활하도록 한다.
 

 

또한 인삼과 하수오의 기초대사 촉진 작용은 머리카락을 만들어 내는 모유두의 모모세포에 작용해 그 대사를 촉진해 준다.
 

 

이외에도 석창포, 백작약, 감초 등의 살균, 소염, 항염, 혈관 확장 작용은 가려움증, 두피염증 등을 개선해 준다.
 

 

제품구성

새앙머리는 토털 두피 케어를 추구하며 제품은 크게 샴푸와 에센스, 스타일링 제품, 염모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방수월액 샴푸
 

수월액은 탈모방지와 양모에 효과적인 기능을 하며, 모발의 성장과 발육에 도움을 주는 한방추출물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모발 건강을 유지시키고, 두피 영양 공급으로 비듬, 가려움, 탈모를 억제시켜 주는 제품이다.
 

 

한방 보윤 에센스
 

각종 한방 추출물의 트리트먼트 효과로 모발 손상을 최소화 시켜주는 제품으로 아미노산 첨가로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여 건강한 모발을 유지시켜주며 페닐트리메치콘 사용으로 반짝거리는 윤기를 주고, 모발의 큐티클층에 얇은 코팅막을 형성시켜 외부로부터 모발을 보호해 준다.
 

 

한방 실키테라피 에센스
 

실리콘폴리머와 수용성실리콘, 에몰리언트제가 갈라지고 손상된 모발 내부와 외부를 채워주고, 감싸주어 뛰어난 보호 효과와 윤기를 제공해 주는 에센스다. 나노기술에 의한 실리콘복합체와 식물성오일이 함유되어 모발을 보호하고, 보수하며 건강하게 가꾸어 주고, 빠른흡수력으로 모발을 가볍게 해주며 동시에 손상 부위에 영양을 공급해 준다.
 

 

한방 멀티 에센스
 

에센스에 스타일링젤과 글레이즈 효과를 더한 3중 멀티 에센스로 염색 모발을 선명하고 오래 유지시켜주고 부드러운 세팅과 플레이킹 없는 양이온 세팅제의 함유로 세팅과 윤기를 오랫동안 지속시켜 준다.
 

 

스타일링 제품
 

한방 보정 스프레이는 디메치콘과 멘톨 성분을 첨가하여 모발의 윤기와 시원함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는 스프레이 제품이며 한방 보정 젤은 각종 한방추출물의 트리트먼트 효과로 모발 손상을 최소화 시켜주는 제품이다.
 

 

한방다빛염모제(헤어칼라크림)
 

가려움과 비듬을 방지하는 당귀,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윤기를 부여하는 하수오, 두피를 강화하고 영양을 공급하는 황기, 두피 진정 보호 효과를 가진 감초 등의 한방추출물을 함유하여 자연스러운 염색과 트리트먼트가 동시에 가능한 염모제다.


 

감초추출물과 각종 보습 성분이 작용하여 시술시 모발과 두피에 자극을 최소화하였으며, 염색 후 모발을 차분하고 윤기 있게 가꾸어주며, 퇴색 없이 오랫동안 색상을 유지시켜 준다.
 

 

마케팅
 

새앙화장품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대리점 영업을 강화해 신뢰도를 확보하고 틈새 제품 개발을 통해 한방 두피 케어 시장에서 독자적인 노선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27개 대리점을 운영 중인 새앙화장품은 올해 추가 대리점 확대를 통해 전년대비 30% 이상의 매출 신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3월 중 새앙머리 샴푸의 의약외품 인증 획득과 헤어토닉 출시를 준비 중이다.
 

 

또한 전문점 외에 마트와 드럭스토어 등 다른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스킨케어로의 영역 확장으로 브랜드 다각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새앙화장품 측은 “당사는 그동안 제품력과 유통의 가격안정, 대리점 신뢰 확보를 기업 운영 정책으로 진행해 왔으며 앞으로도 이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해 갈 것”이라면서 “틈새시장을 위한 제품 구색력 확대로 밀착영업을 진행해 지속적인 성장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는 02-971-1818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