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테틱 K 아카데미 정미원 원장
에스테틱 K 아카데미 정미원 원장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0.02.0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콜마 경영철학 바탕··· 경쟁력 있는 에스테티션 발굴”

한국콜마 에스테틱 R&D센터 부설 에스테틱 K 아카데미가 2010년 1월 아카데미 전 과정을 본격 개강해 화장품 분야와 피부미용 분야에 입문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에스테틱 K 아카데미는 수강생들에게 국가자격증 과정의 경우 교육비의 80%를, 심층전문가 양성과정은 50%를 장학금으로 지급하는 한편 제1기 수강생 32명은 한국콜마에서 개발한 에스테틱 전문제품 18품목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지난해 12월2일부터 ‘피부미용국가자격증과정’을 3개월 간의 무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에스테틱산업의 발전을 위해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정미원 원장은 "기존의 수많은 학원에서 교육하고 있는 방식은 천편일률적으로 똑같은 방식이다"라며 "에스테틱 K 아카데미는 한국콜마의 경영철학을 이어받아 전통적이고 보수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에스테티션 발굴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정 원장은 "에스테틱 K 아카데미는 한국콜마의 R&D 센터에서 구축한 기술과 정보가 에스테틱 교육 현장에 그대로 반영되면서, 이론적 가치과 기술, 체험적 가치가 조화된 교육 시스템으로 에스테틱의 글로벌 리더를 배출하는 에스테티션 교육 명소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한편 한국콜마는 R&D 센터 직영의 에스테틱 K 스파 1호점을 송파구 잠실에 오픈하며 스파 대중화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정 원장은 “그동안 한국에서 스파 문화는 단순한 목욕이나 온천에서 물놀이를 하는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며 “그동안 시간과 비용문제로 접근하기 힘들었던 스파를 보다 대중적인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에스테틱 K 스파 2, 3호점을 확보해 대중 지향적 스파 문화 정착에도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에스테틱 K의 ‘K'는 한국 에스테틱의 표준을 의미한다는 정 원장은 피부관리와 스파의 이론과 실기에 필요한 기본 툴을 한국콜마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준을 만들고, 이것을 발전시켜 한국의 에스테틱의 표준으로 만들어 갈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