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프라니(주) 천년비책 고윤(固潤)
엔프라니(주) 천년비책 고윤(固潤)
  • 나재선
  • 승인 2009.11.0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엔탈 에스테틱 신 한방 화장품

엔프라니(주)(대표 유희창)의 ‘천년비책 고윤(固潤)’이 기초 라인을 전면 리뉴얼, 오리엔탈 에스테틱의 신 한방 화장품으로 업그레이드됐다.


리뉴얼 배경

기능성 화장품 시장이 커지면서 고객들은 자연스럽게 보다 세분화된 기능 및 명확한 개선 효과를 지닌 한방 제품을 선호하게 됐다. 천년비책 고윤은 한의학적인 이론과 철학에 그 뿌리를 두고 제품의 효능, 효과에 있어서는 최첨단의 피부과학 기술을 내세운 서양의 기능성 제품의 효능을 능가할 수 있는 우수한 기능성 한방 브랜드를 개발하고자 했다.


그 연구 노력의 결과 최근 수술하지 않고도 안전하게 피부 젊음을 되찾아 주는 미용 시술 기법으로 유행하고 있는 미용침술을 이용한 한방 성형 기법에 착안, 바르는 것만으로도 피부 개선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성 한방 브랜드로 리뉴얼하게 됐다.


천년비책 고윤은 한의학의 경락, 경혈 이론을 토대로 경락의 흐름을 원할하게 하는 한방 성분과 경락 마사지 미용법 그리고 한방 성분의 약리적 효과를 극대화시킨 최첨단 한방 성분 안정화 기술을 통해 눈에 보이는 빠른 개선 효과를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기능성 한방 대표 브랜드이다.


타깃 전략

국내 한방 화장품 시장 규모가 커지고 대중화되면서 고가의 고연령층이 선호하는 화장품이라는 인식이 바뀌고 실제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젊어지면서 사용 연령층, 가격과 판매경로 또한 다양화되고 있다.


그러나 기존 한방 브랜드들은 주로 40-50대 중년층 타깃의 강한 인삼향과 리치한 사용감을 내세운 기초라인 중심의 제품으로 구성돼 실질적으로 20-30대 젊은층들의 피부고민 및 니즈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점이 있었다. 천년비책 고윤은 한방제품의 타깃 연령층이 넓어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여 20대부터 40대 이후까지 다양한 연령층들이 본인의 피부타입과 고민에 맞춰 제품을 선택, 관리할 수 있도록 제품을 라인업했다.


제품 특징

고윤은 1일 24시간 동안 4계절의 기후 조건과 음악이 주어진 환경에서 72시간 발효시키는 과정을 통해 한방 원료의 유효성을 극대화했다. 일명 ‘발효 조안 진액’이 그 핵심성분인데 여기에는 한의학의 12경락 이론을 근간으로 처방된 복합 한방 성분과 동의보감에 전해 내려오는 비방을 토대로 한 피부보양 성분, 영양 공급과 피부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부족한 피부 원기를 보충하는 한방 성분 등 총 42종의 한방원료가 처방된다.


리뉴얼된 천년비책 고윤에서 눈여겨볼 제품은 ‘조안 완결 크림’과 ‘조안 진 초액’이다. 조안 완결 크림은 국내 청정 지역에서 재배된 한방 성분이 농축 함유된 제품으로 칙칙함을 개선시켜 주고 보습과 리프팅 효과까지 한 번에 케어해 주는 3in1 기능의 토털 안티 에이징 한방 크림이다.

 

조안 완결 크림에는 페이스 라인을 슬림하고 탄력있게 만들어 주는 조안 마사저(경락 마사지용 미용도구)가 함께 내장되어 손쉽고 간편한 마사지를 통해 성형한 듯 작아진 얼굴선을 가꿀 수 있다.


또 조안 진 초액은 독소 배출과 수분 대사를 조절해 주어 얼굴 붓기를 완화시켜 주며 안색정화 및 윤기를 강화시켜 주는 부스터 개념의 에센스로 조안 완결 크림과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배가되는 기초케어의 처음 단계에 사용하는 제품이다. 이 외에도 수분 스킨과 로션인 ‘청안 라인’과 탄력, 영양이 부족한 피부를 위한 ‘탄력 라인’, 그리고 주름을 케어해 주는 ‘천년 라인’ 등 다양한 효능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제품 디자인은 삼성 디자인 학교인 SADI와 공동 기획, 산학협동 프로젝트로 진행되어 더욱 화제다. 정통 병풍과 사군자를 모티브로 매화와 국화를 적극 활용, 동양적인 느낌을 극대화했으며 오묘하게 반짝이는 자개느낌을 살려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했다.


론칭 2년 만에 대대적으로 리뉴얼된 천년비책 고윤은 오리엔탈 에스테틱에 기초를 둔 신개념 한방 화장품으로 현재, 화장품 전문점 및 대형 마트를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전통성을 살리면서도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 덕에 이미 현장에서의 반응이 뜨겁다.


마케팅 전략

엔프라니는 새롭게 리뉴얼 된 고윤의 모델로 동서양의 이미지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묘한 매력의 제시카 고메즈를 선정, 잡지 광고를 통해 새로운 고윤의 이미지를 알릴 예정이다. 또 ‘당신은 나의 아름다움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엄마와 딸이 함께할 수 있는 모녀 감동 캠페인을 지속, 온라인에서 정기적으로 고윤 신제품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엔프라니 측은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모녀 감동 캠페인을 지속하는 등 전략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www.enpranisho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