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브랜드]엔프라니(주) 엔프라니
[장수 브랜드]엔프라니(주) 엔프라니
  • 나재선 jsna@jangup.com
  • 승인 2009.11.03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스형 글로벌 명품으로 포지셔닝.. 3차례 어드밴스

엔프라니(주)(대표 유희창)의 화장품 브랜드 ‘엔프라니’는 2000년 출시된 이후 소비자들의 사랑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는 장수 브랜드이다.  


엔프라니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첫선을 보인 것은 CJ엔프라니로 사업을 하던 2000년으로 9년 동안 소비자들의 빠르게 변화되는 니즈에 부합하고자 2003년, 2005년, 2008년 3번에 걸쳐 제품 업그레이드를 시행했다. 2008년에는 베이직 라인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했다.


엔프라니는 ‘20대 피부여 영원하라’라는 슬로건 아래 2001년 당시 다소 획기적으로 신인 모델 ‘신애’를 기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얼굴로 TV광고를 선보였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엔프라니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심어주는 계기를 마련했다.


꾸준한 연구개발이 또 하나의 원동력

엔프라니는 출범 당시부터 매스형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포지셔닝하고 있으며 엔프라니 피부과학 연구소에서 자체 연구 개발된 독자적인 성분과 피부 문제에 유효한 성분들이 함유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꾸준한 연구개발을 위한 투자는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장수 브랜드 엔프라니를 유지시키는 원동력이기도 하다.


제품 가격은 중고가로 포지셔닝하고 있으며 브랜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적합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로 책정되어 있다.


엔프라니(주)의 전체 매출 점유율에서 살펴보면 엔프라니 브랜드가 매출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제품 어드밴스 시 가장 고려하는 점은 소비자들의 니즈와 당시의 트렌드로 발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시장에 우수한 품질력을 바탕으로 가장 적합한 대응전략을 제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 지향적인 제품 개발과 2, 3년을 주기로 거듭되는 제품 라인 어드밴스, 매번 업그레이드되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력은 오래도록 엔프라니가 사랑받고 있는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이다.


또 올 3월에는 기초 제품군과 비교해 다소 약세를 보이던 엔프라니 메이크업 라인을 새롭게 강화하여 ‘P메이크업’ 라인을 선보인 바 있으며, 몇몇 품목의 경우 현재 품귀 현상을 빚을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향후에도 엔프라니(주)는 신물질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제품 업그레이드 노력,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엔프라니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레티노에이트', '수퍼 아쿠아 크림', '슬림 블랙 팩트'와 같은 스테디셀러가 될 수 있는 히트 상품들을 개발, 엔프라니를 자사의 대표 브랜드로 포지셔닝한다는 전략이다.     


수상내역

엔프라니(주)가 6년간의 연구에 걸쳐 개발한 획기적 주름개선 성분인 레티닐 레티노에이트(Retinyl Retinoate)가 함유된 레티노에이트는 기존 주름개선 성분 대비 8배 더 강력한 콜라겐 합성능력으로 보다 빠른 주름개선이 가능하다는 것과 6배 빠른 흡수력을 자랑하며 출시 초기부터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 왔다. 


이러한 레티노에이트는 2007년 말, 과학기술부의 신기술 인증(NET)과 2008년 1월, 보건복지부의 신기술 인증(HT), 2008년 5월에는 한국능률협회(KMAC) 주관 2008 주목받는 신상품으로 선정되는 쾌거와 함께 산업자원부/특허청 공동주관 2008 우수특허제품 50선에 선정되는 등 효능의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학계 및 업계를 주목시켰다.


또 엔프라니 브랜드는 2005 명품 브랜드 대상 기초화장품 부문 수상, 2005년 10월에 한국경제신문사 주관 2005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2003년 6월에는 엔프라니 ‘수퍼 아쿠아 크림’이 대한민국 20대가 선택한 크림 부문 1등으로 선정되는 등 엔프라니의 품질력을 인정받는 다수의 상을 수상하며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확고히 쌓아 왔다.


‘엔프라니’의 대표 라인

- 레티노에이트: 강력한 주름개선 효과로 각종 신기술 상을 휩쓸며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안티에이징 케어(2품목)

- 베이직: 투명하고 촉촉한 피부로 관리해 주는 보습 브라이트닝 전문 스킨케어(16품목)

- 뉴트리엘: 급격한 피부 변화와 문제점을 최고급 영양성분으로 대응하고 개선하는 고영양 리프팅 스킨케어(6품목)

- 수퍼 아쿠아: 4단계의 수분 강화 구조로 즉각적인 수분공급과 수분유지력을 높여주며 가장 이상적인 수분 밸런스를 지켜주는 수분집중 케어(6품목)

- 아크-포어: 여드름 및 문제성 피부의 전문적 관리를 위한 트러블 케어(5품목)

- 화이트앤서: 화사하고 깨끗한 피부를 가꿔주는 화이트닝 케어(5품목)

- 프라니엘: 전문점 전용 브랜드로 세포 노화를 관리해 주는 고품격 안티에이징 케어(30품목)

- 선케어: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와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인 자외선차단제(4품목)

- 옴므: 남성 피부의 전문적인 관리를 위한 남성피부 전문케어(8품목)

- P메이크업: 최신 트렌드를 반영, 전문적이고 트렌디한 전문 메이크업 제품(150품목)

 

www.enpran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