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협회장 축사] ”화장품 강국” 이그는 영원한 동반자
[대한화장품협회장 축사] ”화장품 강국” 이그는 영원한 동반자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09.11.0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경배  대한화장품협회장





화장품산업계의 전문 정론지의 길을 걸어온 장업신문의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장업신문은 그동안 우리 업계와 희로애락을 같이하며 화장품산업의 발전에 크게 공헌해 왔습니다. 이 기회에 다시 한 번 그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화장품은 일반 소비제품과 달리 인간의 아름다움과 신체에 관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신체적․정신적 활력을 주는 가치를 갖고 있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문화산업이자 브랜드 가치 강화를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산업이며, 미래의 국가경제 발전을 견인할 성장동력 산업임에 분명합니다.  


최근 들어 정부에서도 이와 같은 화장품산업의 중요성과 발전 가능성을 새삼 인식하고 국내 화장품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통한 글로벌화를 이룩하기 위해 R&D 지원, 수출 지원, 인프라 구축 등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우리 기업들도 무한경재엥 대비해 국제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술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핵심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을 강화하는 한편 해외 시장 개척 및 해외 바이어 발굴 등 내수시장의 한계를 벗어나 수출산업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을 경주해 나가야 합니다. 


우리 화장품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이러한 노력들이 소기의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협회 회원사는 물론 모든 이해 당사자와 당국의 이해와 협조가 절실합니다. 장업신문과 같은 전문언론의 역할 또한 필요합니다. 


화장품산업이 소비자의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또 정부의 지원과 업계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화장품 강국으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할 수 있도록 장업신문도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장업신문이 지난 15년간처럼 앞으로도 화장품산업의 발전을 위해 크게 기여해 줄 것으로 믿으며 성원을 보냅니다. 다시 한번 창간 15주년을 축하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