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야누스 메이크업 세미나’ 성황리 종료
‘제1회 야누스 메이크업 세미나’ 성황리 종료
  • 이빛나 bn85@jangup.com
  • 승인 2009.02.2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뜰리에, ‘과거와 미래’ 주제로 2회 세미나 계획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가 지난 2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열린 ‘야누스 메이크업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아뜰리에코리아(비즈통상)가 공동 주최하고,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 한성대학교 예술대학원 뷰티예술학과가 공동으로 주관한 국제적인 메이크업 학술 세미나.




이 세미나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두 얼굴을 가진 신의 이름 ‘야누스’를 차용해 명명했으며, 현대 서양의 메이크업 기법과 과거 동양의 전통적인 메이크업 기법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였다.




세미나가 열리는 동안 프랑스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본교의 수석원장인 ‘뱅상’은 판타지메이크업을 시연했으며, 중국 경극 분장의 최고 권위자인 중국희곡학원의 ‘장관정’ 교수는 경극 검보를 시연해 보였다.




특히 마지막 날인 20일에 열린 세미나는 미용학원 원장들과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 임원과 운영위원들을 대상으로 개최, 앞의 3일차까지의 세미나보다는 조금 더 전문적이고 학술적인 내용으로 이뤄지며,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무사히 끝마쳤다.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던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서근남 이사는 “처음 기획 당시에는 세미나 개최가 이렇게 높은 열기를 불러일으킬 줄은 예상치 못했다. 이번 세미나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이러한 자리를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갖고 있는 대형 미용학원 가운데 하나인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는 이번 세미나를 단발적인 행사로 머물게 하지 않고 1회 세미나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 많은 준비를 통해 올해 하반기에도 ‘과거와 미래’라는 주제를 갖고 제2회 야누스 메이크업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www.atelier.m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